반응형

갤럭시탭을 슈퍼미디어 디바이스라고 하는데요, 왜 슈퍼미디어라고 불리울까요? 슈퍼라는데에는 다른 디바이스보다 더 강한 기능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쓰인 말이겠죠? 갤럭시탭은 7인치로 영상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또한 프로요 업그레이드로 인해 갤럭시만의 막강한 기능들이 들어가 있죠. 

블로거를 1인 미디어라고 하죠? 블로거가 나올 수 있게 된데에는 인터넷이라는 환경과 웹2.0이라는 기술이 합쳐지면서 나오게 된 것인데요,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공간이 생기니 그것이 미디어로서의 가치를 나타내고 있는 것이죠. 갤럭시탭은 이런 환경과 기술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7인치의 휴대성이 강하면서 영상에도 강한 화면과, 넉넉한 저장공간, 프로요 업그레이드로 인한 소셜 기술의 향상으로 인해 갤럭시탭은 슈퍼미디어 디바이스로 거듭나게 되죠. 

전 요즘 블로그를 하고, 트위터나 미투데이, 페이스북을 할 때 갤럭시탭을 사용합니다. 영상통화를 할 때도 갤럭시탭을 사용하고, 드라마나 예능의 TV프로그램을 볼 때도 갤럭시탭을 사용합니다. TV익사이팅이 1인 미디어로서의 역할을 한다면 그건 슈퍼미디어 디바이스인 갤럭시탭이 있기 때문인 것이죠. 스마트폰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인해 미디어의 가치는 점차 개인에게 오고 있습니다. 예전같으면 기업이 아니면 할 수 없었던 메시지 전달을 이제는 개인들이 더 빠르고 정확하게 할 수 있으며, 그것들이 모이면 미디어로서의 가치를 갖게 되는 시대가 된 것도 1인 1 PC에 이어 1인 1 스마트폰 시대로 가고 있는 와중에 생기고 있는 현상이죠. 

과연 어떻게 갤럭시탭이 슈퍼미디어 디바이스로서 역할을 하고 있는지 제가 블로깅을 하는 과정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SnapNgo로 갤럭시탭으로 영상 다운받기


Snap n go를 아시나요? 갤럭시만의 강력한 기술이기도 한데요, 사진을 찍듯 찍으면 컴퓨터에 있는 데이터가 갤럭시탭 안으로 저장되게 되는 기능입니다. 반대로 갤럭시탭에 있는 기능을 PC로 저장할 수도 있죠. 



Snap n go를 사용하시려면 우선 네트워크 환경을 갖춰야 합니다. 동일한 네트워크 안에 있으면 Snap n go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에는 물론 PC에도 Snap n go가 인스톨되어 있어야겠죠? Snap n go의 apk 파일과 pc 실행 파일은 삼성모바일닷컴(http://kr.samsungmobile.com)에 가셔서 다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에는 "프로그램 설치관리자"라는 어플을 실행시킨 후 Snap n go를 찾아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PC에선 삼성모바일닷컴(http://kr.samsungmobile.com)에 들어가셔서 갤럭시탭에서 다운로드 쪽을 보시면 기본 제공 프로그램 및 데이타라는 곳이 있는데요 그곳(바로가기)에서 다운을 받아서 설치하시면 되십니다. 



PC와 갤럭시탭에 Snap n go를 설치했다면 실행을 시켜서 서로 연동을 시키면 파일을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운을 받으면 되는데요, 아침에 간단하게 찍어만 놓으면 출근할 때 갤럭시탭에 드라마가 쏙 들어가 있게 되죠. 



2. 뛰어난 화면과 기능의 비디오 플레이어



다운받은 영상을 탭하면 바로 재생이 되죠. 다운받은 동영상과 카메라로 찍은 동영상이 따로 탭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영상의 화질은 정말 만족스러운데요, 시원한 7인치에 HD화질은 실제로 봐야 실감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영상 플레이를 하는 것을 보시곤 갤럭시탭에 대해 다시 보게 되는데요, HD영상통화 기능도 들어갔듯 영상에 있어서는 갤럭시탭을 따라올 디바이스가 없을 것 같습니다. 


메뉴를 선택하면 다양한 옵션들이 나옵니다. 보다가 즐겨찾기를 누르면 즐겨찾기 한 곳만 볼 수 있죠. 자막 컨트롤도 할 수 있습니다. 


모자이크 검색을 해 보았는데요, 섬네일로 바로 검색이 가능하게 해 줍니다. 동영상을 어디까지 봤는지 모를 때 유용할 것 같아요. 


공유 기능을 탭하면 동영상을 여러 곳에 공유를 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나 블루투스, 올쉐어, 이메일등으로 공유를 시킬 수 있습니다. 


정보를 보니 비디오 정보가 자세히 나와네요. 

3. 소셜허브로 소통하기


갤럭시탭이 프로요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소셜허브 기능이 들어갔는데요, 연락처에 보면 페이스북 친구들이 싹 들어와 있고, 친구들의 최신 활동과 프로필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바탕화면에 SNS업데이트 위젯을 달아두면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동시에 글을 올릴 수 있고,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긴 위젯인데요,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드라마를 보았으면 간단한 리뷰를 남겨야 할텐데요,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듣는 것이 글을 쓰는데 매우 중요하거든요. 또한 글의 소재를 얻는 과정에서 이미 미디어로서 컨텐츠를 유통하게 됩니다. 


설정에 가시면 페이스북과 미투데이, 트위터 계정을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 원하는 SNS서비스에 연동을 시켜주시면 되세요. 

그리고 위젯 화면에 글쓰기 부분을 탭하면 글을 쓸 수 있어요. 등록해 둔 SNS서비스 중 글이 가기 원하는 곳을 선택하여 보낼 수 있습니다. 운동을 가기 전에 글을 남겨보았는데요, 



트위터에 글이 올라온 모습이 보입니다. 옆에 화살표를 눌러보니,


멘션을 달 수 있는 아이콘이었군요. 이 글을 보시고 화살표를 눌러 멘션을 다시면 제 글에 대한 답글을 쓸 수 있습니다. 


곧이어 페이스북과 미투데이에 업로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글을 쓰기도 하고, 글을 읽다가 순환 화살표를 누르면 리트윗 기능도 됩니다. 바탕화면에서 내가 팔로워하는 사람들의 트윗을 보고, 내 페이스북 친구들의 상태를 보고, 미투데이 미친들의 이야기들을 듣다가 소통을 하고 싶으면 각 SNS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소통 도구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즐거운 TV시청, DMB


실시간으로 보는 DMB는 저 같이 TV를 좋아하는 사람에겐 정말 단비와 같은 기능인데요, 7인치로 보는 DMB는 더욱 특별합니다. 특히 갤럭시탭의 DMB가 빛을 발했을 때는 바로 얼마전 끝난 광저우 아시아게임 때인데요, 야구 결승전을 DMB로 보았을 때 남들은 다들 손바닥만한 화면에 눈을 비벼가며 보았을 때 시원한 크기로 옆의 사람들과 같이 볼 수 있었었죠. 


갤럭시탭의 특별한 DMB 한번 살펴볼까요? 

넓은 7인치 화면에 꽉 찬 모습이 시원합니다. 

다양한 채널이 잡히네요. TV 뿐 아니라 라디오도 들을 수 있어요. 


메뉴를 누르면 '채널보기', '화면캡처','녹화', 취침예약','화면설정'이 나옵니다. 


취침 예약을 하면 밤에 잘 때 TV를 켜 놓고 보다가 잠들어도 문제 없겠죠? 


화면 크기도 전체 크기와 4:3크기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화면 밝기도 물론 조절 가능하고요.


4:3으로 한번 줄여보았습니다. 


다음은 화면 캡쳐를 해 보았는데요, 버튼을 누르면 3개의 캡쳐 화면이 나옵니다. 동영상 캡쳐이기에 원하는 부분을 캡쳐하기 위해서 앞뒤로 하나씩 더 캡쳐 화면을 보여주는데요, 디테일한 곳까지 신경을 쓴 느낌입니다. 


세로로도 볼 수 있어요. 반절이니 4인치 화면 정도 되겠네요. 


김정은의 초콜릿을 보았는데요, 마침 김정은씨가 갤럭시탭을 들고 나와서 사연을 읽고 계시네요. 이젠 Q카드도 갤럭시탭으로 대체되고 있네요. 단순한 Q카드가 아닌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기에 초콜릿의 갤럭시탭 사용은 적절하다고 생각되네요. 


갤럭시탭이 슈퍼미디어 디바이스라 불리는 이유는 주머니 속에 쏙 들어가는 갤럭시탭 하나면 세상과 소통하고 메시지를 던질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영상을 각종 채널을 통해 공유할 수 있고, 한번에 다양한 SNS서비스에 글을 남길 수 있으며, 다른 SNS서비스의 글을 모아볼 수 있고, 영상은 7인치의 넓은 화면으로 볼 수 있으니 말이죠. 여기에 DMB는 기본, HD급 영상통화까지 갖춰져 있으니 슈퍼미디어 디바이스라 불릴만 합니다. 

물론 갤럭시탭을 슈퍼미디어 디바이스로 사용하여야 하겠지만 말이죠. 그냥 전화로만 사용한다거나 영상을 보는 도구로만 쓴다면 아무리 좋은 도구라도 무용지물이 되겠죠. 점점 스마트해지는 세상에 막강한 슈퍼미디어 디바이스인 갤럭시탭으로 1인 슈퍼 미디어가 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