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카이 샹그릴라 리조트, 그 럭셔리함에 반하다

지금도 난 밤마다 보라카이에 가 있다. 아침에 깨면 여지없이 추운 공기가 달콤한 잠을 깨우곤 하지만, 꿈 속에선 따스한 공기마저 느껴질 정도이다. 그렇다. 난 보라카이에 홀릭되어 버리고 말았다. 보라카이의 화이트비치의 밀가루같은 고운 모래의 감촉도 좋았고, 항상 웃는 친절한 사람들의 분위기도 좋았고, 보석같이 아름다운 바다와 빼놓을 수 없는 절경인 석양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좋았던 건 샹그릴라 리조트였다. 


샹그릴라 리조트는 전 세계적 69개가 있으며 앞으로 28개의 샹그릴라 리조트가 더 만들어질 예정이다. (참고: 샹그릴라 홈페이지) 깔리보 공항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 샹그릴라 리조트의 선착장이 있었다. 샹그릴라만의 럭셔리함은 여기에서부터 시작되었다. 깔리보에서 보라카이로 들어가는 배편이 샹그릴라만의 요트로 따로 준비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요트를 기다리는 동안 시원한 음료도 주고, 체크인에 필요한 정보도 확인해준다. 


선착장에 샹그릴라 전용 요트가 도착했다. 20명 남짓 탈 수 있는 이 요트로 샹그릴라 리조트 선착장까지 바로 쾌속 질주하게 된다. 


보라카이의 첫 느낌은 럭셔리한 요트와 함께 시작되었다. 필리핀의 작은 섬인 보라카이는 길이가 12km밖에 되지 않지만 세계 3대 해변으로 손꼽히며 세계 비치 콘테스트에서도 1위를 차지한 아름다운 곳이다. 그곳에 샹그릴라 리조트가 더해지면 지상낙원이 되는 것이 아닌가 싶다. 


20분쯤 가니 샹그릴라 선착장이 보인다. 샹그릴라 직원분들이 나와서 우리를 반겨주신다. 서 있는 배치가 왠지 멋지다. 디테일한 것까지 신경을 쓴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선착장에서 바라본 샹그릴라 리조트의 전경이다. 푼타붕가 비치(Punta Bunga) 위에 산과 잘 어우러진 샹그릴라 리조트가 보인다. 샹그릴라 리조트의 특징은 매우 자연 친화적이라는 점이었다. 보이는 곳 뿐 아니라 사진에는 안보이는 곳에도 속속 콘도들이 숨어있는데 그 안에 있노라면 영혼까지 치유되는 느낌이다. 시크릿가든의 김주원이 꿈꾸던 영혼을 치유하는 리조트가 바로 여기가 아닌가 싶다. 


선착장에 도착하면 버기를 타고 로비까지 이동하게 된다. 샹그릴라 리조트 안의 교통수단인 버기는 더욱 럭셔리함을 느끼게 해 주는 요소이기도 하다. 


버기는 각 샹그릴라 곳곳에 스테이션이 있어서 인터폰으로 버기를 부를 수 있다. 보통은 직원분들이 스테이션마다 한분씩 24시간 대기하고 있어서 직원분이 버기를 불러주지만 직접 인터폰으로 불러도 된다. 또한 원하는 곳은 어디든 갈 수 있다. 인터폰으로 버기를 부르면 대략 1~2분 내에 버기가 도착하는데 샹그릴라 내부가 워낙 넓다보니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교통 수단이다. 더불어 무거운 짐도 버기로 이동하면 되기에 해변에 놀러갈 때 짐을 한껏 챙겨서 가도 문제 없다. 또한 아이가 있을 경우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아들 다솔이를 데리고 어디를 다닐 때면 한 손엔 짐을 들고 한 손엔 다솔이를 들고 다니느라 많이 이동을 못하는데 해외 여행 시 이런 점이 가장 불안하고 걱정되었다. 하지만 샹그릴라 안에서라면 버기로 이동하면 되니 그런 걱정이 사라졌다. 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샹그릴라에 매우 만족해할 것 같다. 


빠르게 이동하지만 안전 또한 문제 없다. 항상 서로 양보하며 안전 운전을 하는 직원분들 덕분에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다. 교통 체증도 없고, 운전자들끼리 엄지손을 치켜 세우며 항상 웃는 모습은 천국에 교통 수단이 있다면 바로 이런 모습이 아닐까 싶을 정도였다. 


로비에 도착하자 믿을 수 없는 광경이 펼쳐졌다. 어떻해서든 이 풍경을 담고 싶어 연신 카메라 셔터를 눌러대지만 직접 눈으로 본 그 감동을 전할 순 없었다. 황홀해지는 황혼이 절경을 이루었다. 샹그릴라 리조트의 아름다운 건물과 너무도 잘 어울리는 석양은 그림같은 풍경을 만들어내었다. 보라카이에 있는 3박 5일동안 매일 저녁 놀랄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바로 이 럭셔리한 풍경 때문이었다. 그저 바라만 보고 있어도 행복한 지상 낙원의 모습이었다. 


에메랄드 빛 바다와 어우러지면 더욱 환상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샹그릴라 리조트의 특징은 모든 객실이 Sea View라는 것이다. 그리고 그곳에서 펼쳐지는 장관은 이런 모습이다. 하늘의 색에 따라 매번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기에 방안에서 산미구엘 맥주 한병을 들고 바라보고 있으면 영화를 볼 필요가 없을 정도이다. 


일부 콘도이긴 하지만 이런 월풀이 발코니에 있는 방도 있다. 인스펙션을 하며 둘러본 방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방인데, 수영장이 딸려 있는 곳도 좋지만, 월풀에서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와인 한잔을 마신다면 영화 속 그 어느 주인공도 부럽지 않을 것 같았다. 


3박 5일동안 머물렀던 숙소이다. 같은 방을 썼던 룸메이트 정호가 그레이카드까지 써서 화이트발란스를 잡고 정확한 구도에서 찍은 사진이다. 룸메이트였던 정호는 사진작가여서 그에게 사진을 많이 배울 수 있었다. 이 사진은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 가장 비슷한 색을 나타낸다고 한다. 많은 추억이 담겨 있는 방이기에 사진만으로도 그리움이 몰려온다. 



허니문 서비스이다. 와인과 과일, 그리고 하트 모양의 장미 꽃잎이 우리를 반겨주었다. 욕실에는 거품 목욕이 준비되어 있었고 역시 로멘틱하게 꽃잎이 정성스레 놓여 있었다. 들어가자마다 "와~" 하는 탄성이 터져나왔지만, 남자 둘이 방을 사용했기에 조만간 정호와 나 사이엔 어색한 침묵이 흘렀다. 결국 저 거품 목욕이 담겨 있는 욕조와 흩 뿌려져 있는 꽃잎은 거품이 사라지고 꽃잎은 말라버렸다.


방에서 바라본 선착장 쪽 해변의 모습이다. 저 곳으로 들어오는 배를 볼 때마다 매번 부러웠다. 가야할 날이 다가오는데 도착하는 이들을 보고 있노라면 샹그릴라를 새롭게 즐길 그들이 부러웠던 것이다. 설레임과 그리움이 공존하는 공간이 바로 보라카이 샹그릴라가 아닌가 싶다. 


샹그릴라 곳곳에는 쉴만한 공간이 많이 있다. 그리고 그곳에는 세심하게 신경쓴 인테리어들을 엿볼 수 있다. 잘 정돈되고 심미적인 공간은 마음을 더욱 편안하고 쉴 수 있게 만들어준다. 


해먹에 누워 야자수 사이로 보이는 하늘을 바라본다. 가족끼리 와서 피크닉을 즐기는 모습도 볼 수 있고, 연인끼리 와서 낭만을 즐기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여유와 사랑이 넘치는 그 모습을 보고 있노라니 보라카이에는, 특히 샹그릴라에는 혼자 오면 안될 것 같았다. 


밤이 되면 샹그릴라는 더욱 고풍스럽고 로멘틱한 모습으로 바뀐다. 찰싹 찰싹 파도소리와 은은한 조명에 취하면 보라카이를 떠나기 싫을 것이다. 


샹그릴라 안에 있는 수영장은 사람의 눈 높이에서 바다의 수평선과 같은 위치에 두었다. 그래서 마치 바다에 떠 있는 것처럼 느끼게 만들어준다. 밀림 속처럼 미로같이 되어 있는 수영장의 구조도 나만의 바다를 가진 것과 같은 색다른 느낌을 가져다 준다. 밤에 주로 수영장에서 수영을 했는데, 밤에는 사람도 없고, 물도 시원하여 시크릿가든의 김주원이 부럽지 않을 정도이다. 산미구엘 맥주 한병 들고 가서 달빛과 함께 수영을 즐기면 그곳이 바로 샹그릴라가 아닐까...


세일링 보트를 타고 바다에서 바라본 샹그릴라 리조트의 모습이다. 제임스 힐튼이 쓴 "잃어버린 지평선"에 나오는 가공의 장소인 샹그릴라. 지상 낙원, 천국을 가르키는 보통 명사가 된 샹그릴라는 그 말처럼 상상 속의 천국이 현실에 나온 느낌이었다. 고품격 인테리어와 친환경적 구조, 디테일한 서비스와 보라카이를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위치까지. 럭셔리한 휴식을 원한다면 보라카이의 샹그릴라 리조트에 가보라 추천한다. 환상의 섬 보라카이, 지상 낙원 샹그릴라. 왜 밤마다 꿈에서 나타나는지 그 이유를 알게 될 것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사업자 정보 표시
TVEXCITING | 이종범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705 봇들마을 124-604 | 사업자 등록번호 : 128-25-25976 | TEL : 010-9320-5442 | Mail : ceo@tvexciting.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0-경기성남-113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1. BlogIcon 깊은우물 2010.12.30 10:46 신고

    환상이네요.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한해 마무리 잘 하세요..^^

    • BlogIcon 이종범 2010.12.31 16:49 신고

      반가워요, 깊은 우물님~ 멋진 한해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

  2. BlogIcon 웅크린 감자 2010.12.31 10:46 신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익사이팅님의 블로그는 늘 볼거리 읽을거리가 많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2011년에도 왕성한 활동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 BlogIcon 이종범 2010.12.31 16:50 신고

      웅크린 감자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요즘 TV를 볼 시간이 영 없네요. 대신 웅크린 감자님 리뷰 열심히 읽고 있습니다. ^^b 2011년에도 멋진 글과 활동 기대할께요~!!

  3. BlogIcon 김포총각 2010.12.31 12:47 신고

    정말 가고싶은 곳이지만 마음만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
    언젠가 멋진 풍경을 직접 담을 날이 있겠지요.~~~~
    올 한해 고생많으셨습니다. 새해에도 멋진 글 더 많이 기대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BlogIcon 이종범 2010.12.31 16:52 신고

      반가워요, 김포총각님~ 김포총각이 보라카이 풍경을 담는다면 정말 멋진 사진이 나올 듯 싶어요~! 2011년에도 익사이팅한 사진들 기대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4. 정자영 2011.03.03 21:08 신고

    저두보라카이를 얼마전에다녀왔답니다 샹그릴라옆에위치한리조트요ㅎ두달이지난 지금도 아련히기억에 남아서 왠지 또한번은 갈것같은기분이 드는건 왜일까요?ㅎㅎ

  5. BlogIcon 바트 2011.08.01 23:58 신고

    안녕하세요. 신혼여행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경비가 어느정도 들까요. 가급적 직항으로 4박5일 정도 다녀오려고 그러는데...
    여행사 패키지도 괜찮은데, 그냥 일일이 예약해서 해볼까도 생각중이고요.

    • BlogIcon 이종범 2011.08.02 15:59 신고

      안녕하세요, 도움이 되었다니 글을 쓴 보람이 느껴지네요 ^^* 감사합니다. 신혼여행으로 보라카이 정말 최고인 것 같아요. 저희는 빈탄 클럽메드로 다녀왔었는데 보라카이 샹그릴라를 알았다면 그리로 갔을거에요. 내년에 리마인드 신혼여행으로 한번 더 가려고 계획하고 있어요. ^^ 직항으로 다녀오시는게 좋으시고요, 여행사 패키지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고, 편하다는 장점이 있고요, 개별 여행은 자유롭다는 것과 계획하는데에 쏠쏠한 재미가 있죠. 전 개별여행으로 다녀왔고, 호핑투어만 여행사 상품을 이용했어요. 보라카이의 황홀한 석양을 다시 보고 싶네요. ^^* 결혼 축하드려요~!!

  6. BlogIcon 바트 2011.08.04 01:07 신고

    앗 답변 감사합니다. ^^
    ㅈ제가 지금 대충 가격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제스트항공에서 제공하는 에어텔 상품을 보니까 3박5일 항공권+샹그릴라 디럭스 시뷰 룸이 둘이 합쳐 268만원 정도 하는 것 같고요. 다른 여행사에서 패키지로 판하는 것은 370만원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패키지에는 식사비, 호핑투어, 선셋요트, 스노클링, 고카트, 제트보트, 스쿠버다이빙 및 디몰 나이트 클럽 방문이 포함된 금액인데요.
    저 모든 것을 가서 흥정해서 100만원 안으로 할 수 있다면 에어텔 상품 사고 자유여행이 나을 것 같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패키지가 저렴할 것 같은데요.
    직접 해보시니까 어떠신가요 100만원으로 저 레저스포츠를 다 할 수가 있으셨는지요?
    번거롭게 문의드렸다면 죄송합니다.

    • BlogIcon 이종범 2011.08.04 07:00 신고

      안녕하세요, 바트님. ^^ 제 생각에는 패키지가 가격은 괜찮은 것 같아요. 흥정하는데 시간도 걸리고 호핑투어만 해도 가격에 따라서 서비스가 완전히 달라지거든요. 근데 저 많은 것을 하려면 시간이 짧지 않을까 싶어요. ^^ 보라카이 샹그릴라가 그리워질 것 같은데요^^?

  7. BlogIcon 바트 2011.08.04 11:29 신고

    아..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패키지로 계약하겠습니다. 소중한 정보 공개해주시고 답변주셔서 감사드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