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메트리스 청소는 언제 하셨나요? 보통 침대의 메트리스는 거의 청소를 하지 않고, 위의 이불만 빨래를 하죠? 하지만 이 메트리스에 엄청난 양의 먼지와 각질 그리고 진드기들이 있는지를 아신다면 깜짝 놀라실겁니다. 사실 조금만 생각해보면 이 메트리스가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아무리 이불 청소를 잘하고 메트리스 커버를 잘 청소한다고 해서 침대의 근본인 메트리스에서 나오는 먼지 진드기는 마르지 않는 옹달샘처럼 우리 몸을 괴롭히게 되기 마련인 것 같습니다. 


제가 이 서비스를 신청하게 된 것은 바로 아내와 아들 때문인데요, 피부가 민감한 아내는 조그마한 먼지에도 피부가 빨게집니다. 더구나 둘째를 임신해서 집먼지나 진드기에 더욱 민감하고 조심해야 할 때이죠. 아들 다솔군은 현재 시골에 있는 외할아버지 댁에 피신을 시켜둔 상태입니다. 


아기 피부가 요즘들어 상처가 많이 나고 자주 긁게 되어서인데요, 감기에도 자주 걸리고, 최근에는 장염까지 걸려서 결국 시골로 피신을 시키게 되었습니다. 가끔씩 시골에 내려갈 때면 긁어서 상처가 났던 곳이 낫곤 했는데요, 혹시나 해서 내려 보냈더니 역시 감기도 자고 일어나니 바로 뚝 떨어지고, 장염도 낫고, 피부도 좋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양쪽 다리 모두 상처가 나도록 긁어서 살이 꾸득꾸득해졌었는데요, (아토피의 초기 증상이기도 하죠) 한쪽 다리가 완전히 나았고, 다른 한쪽 다리도 많이 호전되고 있습니다. 

시골집에서는 되도록 옷을 벗겨두고 있는데요, 이곳에 가면 다솔이가 아픈 것이 다 낫는 이유는 환경 때문인 것 같습니다. 장인어른께서 직접 지으신 전원주택인데다 앞에는 밭이 있어서 싱그런 야채들을 언제든 섭취하고 산에서 불어오는 좋은 공기가 있기 때문인 것 같아요. 게다가 방 하나는 아예 황토방으로 찜질방을 만드셨는데, 그곳에서 잠을 자면 어른들도 매우 개운하거든요. 그곳에서 재우면 가지고 있던 병도 깨끗하게 낫는답니다. 


하지만 시골에서 계속 살수는 없는 노릇이고, 우리 집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 원인파악을 해야 했습니다. 처음에는 집 주변에 공사현장이 많아서 미세먼지가 들어와 그렇다고 판단했는데 곰곰히 생각해보니 원인은 침대에 있었지 않나 싶었습니다. 24시간의 생활 중 12시간 이상을 침대에서 지내게 됩니다. (아기들은 잠을 많이 자거든요 ^^) 다솔이의 경우는 잘 때 땀을 많이 흘려서 이불이 흠뻑 젖곤 하는데요, 바지를 벗고 있는 시간도 잘 때 밖에는 없습니다. 가장 오랜시간을 지내는 침대이고 살과 맞닿는 면적이 가장 넓은 곳이 침대이니 피부가 안좋아지는 이유가 바로 이 침대 때문이 아닐까 생각하게 되었죠. 특히 1온스의 메트리스 먼지 속에는 약 2천마라 이상의 집먼지 진드기, 곰팡이, 박테리아가 살고 있다고 하니 가장 근본되는 문제점이라 판단하였습니다. 

저도 요즘들어 팔에 종아리가 부쩍 간지러워서 긁다보니 살이 까끌까끌해졌는데요, 어른도 이렇게 될 정도면 아이에겐 치명타가 아닐까 싶어서 메리메이드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메리메이드(http://www.merrymaids.co.kr)는 2002년에 창업하여 근 10년을 이어오고 있는 청소업체인데요, 전세계 3,000여 가맹점을 가진 세계 최대의 가정집 청소회사입니다. 직원분들이 모두 정직원이라고 하니 더욱 믿을만 했는데요, 타업체들과 차별화된 것은 타업체들의 경우 개인이 하거나 소규모로 하는 경우가 많아 어느 날 사라지기도 하고, 지속적인 관리가 힘듭니다. 기술적인 면이나 지원적인 면에서도 다를 수 밖에 없겠죠. 제가 신청한 서비스는 메리메이드의 하우스더스트크리닝 서비스입니다. 우선 직원분이 오셔서 간단하게 상태를 확인하였습니다. 



잠시 현관으로 나가시더니 위생복으로 갈아입으시고, 큰 가방과 함께 나타나셨습니다. ^^


이 가방 속에는 무엇이 들었을까요? 메트리스를 새것처럼 만들 도구들이 들어 있습니다. 


침대에 있는 이불들을 가지런히 우선 정리해 주셨어요. 창문도 미리 열어 환기를 시키시고, 침대 주변을 간단하게 정리해 주셨습니다. 


비밀 가방 안에는 청소 도구들이 가득했는데요, 이 모든 것이 메트리스 청소하는데 사용되는 도구들입니다. 


헤파 필터와 데모경을 설명해주시고 계십니다. 인상이 참 좋으시죠? 땀을 뻘뻘 흘릴 정도로 꼼꼼하게 열심히 청소해주셨습니다. 


메트리스를 우선 걷어내었어요. 한쪽 벽면에 세워두고 침대 본체 위를 먼저 청소해주셨습니다. 


처음 샀을 때와 이사할 때 빼고는 처음보는 침대 틀이네요. ^^;; 한번도 메트리스를 들어본 일이 없었단 것이죠. ^^


이 청소기는 미국 NASA에서 만든 것과 같은 기계라는데요, 고가의 장비라고 합니다. 오토바이 엔진이 하나 들어가 있다고 보면 된다고 하네요. 


침대 바닥도 청소기로 깔끔하게 청소를 해 주셨습니다. 


동영상으로 한번 찍어보았어요. ^^


물걸레와 마른걸레로도 한번 훑어주셨어요. 침대 밑바닥은 보통 신경을 안쓰기 마련인데 디테일 곳까지 신경 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벽면에 세워두었던 메트리스의 옆면과 상하면을 우선 솔로 청소를 하였습니다. 


이 솔 안에는 3개의 솔이 원을 그리며 고속으로 회전을 하게 되는데요, 마찰력에 의해 메트리스의 먼지와 진드기를 흡입하게 됩니다. 


앞 부분을 갈아끼우고 메트리스 전면과 후변을 청소하기 위해 준비가 되었습니다. 


한면씩 쭉쭉 밀면서 청소가 시작되었는데요, 그냥 흡입하는 것이 아니라 1분당 3~4,000번 회전하는 브러쉬 롤이 30cm 깊이까지 두드려 내부의 먼지와 집먼지 진드기 등 이물질을 뽑아 올리게 됩니다. 


청소를 하고 있는데 제 몸이 다 시원할 지경이었습니다. 우리 가족의 피부를 지켜줄 수 있다는 생각이 드니 뿌듯해지더군요. 


그 다음엔 자외선 살균을 하게 됩니다. 보통 한자리에서 5초가 지나면 99.9%가 살균된다고 하는데요, 


메리메이드의 자외선 살균은 10초가 세팅이 되어 있고, 180도 가까이 되는 반경임에도 촘촘히 중복되게 살균하여 완벽하게 메트리스를 살균하게 됩니다. 


햇빛의 1600배 자외선이라느 완벽하게 살균이 되겠죠? 메트리스 전, 후면, 사이드까지 꼼꼼하게 살균 작업을 해 주셨어요. 


이제 전면 부분을 청소하기 시작했는데요, 메트리스 방향도 기존에 사용하던 것에서 바꿔주었습니다. 메트리스 방향은 때때로 바꿔줘야 허리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메트리스에 따라 소요시간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더블 메트리스에 라텍스까지 깔아두었을 경우는 좀 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가격은 싱글 4만원에서 시작하여 투메트 6만원까지 메트리스의 규격에 따라 달라집니다. 


데모경을 통해 헤파필터 위에 흡입된 먼지와 이물질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헤파 필터는 헤파11등급의 필터백으로 완벽하게 필터링을 하게 되는데요, NASA특허 8겹이라 합니다. 각종 먼지, 세균, 꽃가루, 곰팡이 포자, 진드기 그리고 0.3마이크론 크기의 입자까지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99.9% 포집 제거합니다. 집진백 자체에서 정전기를 발생시켜 혹시라도 살아있을 균과 진드기를 쇼크사까지 시키니 더욱 안심이 됩니다. 


헤파필터 위에 흡입된 먼지와 이물질들입니다. 두번째 필터인데요, 그 양이 꽤 되었습니다. 이런데서 자고 있으니 당연히 피부에 이상이 생겼지 않나 싶습니다. 




향균 작업도 해 주는데요 총 3가지 종류의 향균 작업이 들어갑니다. 왼쪽은 참숯 가루이고요, 오른쪽은 아로마입니다. 


레몬향이 나는 향균제도 뿌려주셨어요. 


모두 끝난 후 이불을 다시 정리해 주셨습니다. 


더불어 메트리스 커버를 청소기로 청소해 주셨는데요, 세탁을 해야 하는데 세탁하기 전에 이물질을 제거해주신다고 하셔서 솔로 깨끗하게 청소를 해 주셨습니다. ^^

메리메이드로 메트리스 청소를 깨끗하게 했습니다. 기분까지 상쾌해지는 느낌이었어요. 아이들의 아토피 원인이 바로 이 집먼지 진드기 때문이라고 하죠. 집안의 환경을 쾌적하게 해 주는 것이 가족 모두의 건강을 지키는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제 잘 때도 잠이 잘 오겠네요. 건강한 숙면을 위해 메트리스 청소하세요~! 

메리메이드 홈페이지: http://www.merrymaids.co.k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