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빙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기존의 티빙이 많이 보완되었는데요, 좀 더 익사이팅한 TV시청이 가능해지게 되었습니다. 티빙은 CJ 헬로비전에서 만든 앱이자 운영하는 사이트인데요, 실제로 티빙 사이트 (http://www.tving.com/)에 가시면 앱과 동일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 N-스크린이 새로운 트렌드이죠? 스마트 디바이스들이 다양한 제품군을 갖게 되면서 디스플레이 사이즈별로 N-스크린이 유의미해졌습니다. 이젠 보던 영상을 갤럭시S에서 보다가 옵티머스2X에서 보다가 갤럭시탭에서도 보다가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도 볼 수 있게 된 것이죠. 그 뿐 아니라 PC나 넷북에서도 볼 수 있으니 N-스크린에 있어서 TVING이 킬러앱이네요.

2.0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과 타블렛 디바이스, 아이폰, 아이패드에 최적화된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고요, 더불어  VoD의 경우 이어 보기가 가능합니다. 즉, 밖에서 아이폰에서 보던 VoD를 집에 와서 데스크탑으로 이어서 볼 수 있다는 거죠. 아니면 옵티머스2X의 HDMI 미러링 기술(옵티머스2X, 스마트TV로 즐기다.) 을 이용하여 TV에 연결해 TV로 이어보기를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 가서 TVING을 검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확인을 누르고 설치를 하면 됩니다. 

마켓에 보면 폰 버전과 타블렛 버전이 따로 있습니다. 자신의 디바이스에 맞는 버전을 선택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저는 옵티머스2X에 설치를 해 보았습니다. 듀얼코어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시도해보았습니다. 


첫 화면의 모습입니다. 로고 스타일도 약간 바뀐 것 같네요. 

시청률 순위에 따라 프로그램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티빙에는 채널이 정말 많은데요, 지상파는 물론, 케이블 인기 채널을 포함하여 모두 120개의 LIVE 채널을 제공합니다. SpoTV(프로야구, 배구, 농구 등) / ASN(NFL, NASCAR, NCAA) /Euro Sports / 분데스리가 채널 / 프리메라리가 채널 / Sports1 같은 인기 스포츠 채널도 제공되고, 티빙만의 해외 채널도 제공됩니다. 


VOD도 따로 즐길 수 있는데요, VOD는 드라마, 영화, 애니 등 1만여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티빙 하나면 충분하겠죠?


시청률순, 채널순, 장르별로 정렬을 시킬 수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더욱 잘 찾아볼 수 있게 해 두었습니다. 
 


VOD 역시 최신순, 인기순, 장르별로 정렬할 수 있고요, 방송 종료 1시간 내에 드라마, 연예, 오락 VOD가 업데이트가 됩니다. 


편성표를 보면 시간별, 채널별로 정렬을 시킬 수 있고, 채널의 워낙 많다보니 즐겨보는 채널을 마이채널로 넣어 나만의 채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채널별로 정렬시켜보았는데요, 정말 많은 채널이 있죠? 중국의 CCTV, 미국의 CNN 등 없는 채널이 없네요. 골라보는 재미가 있겠죠? 


마침 그당반이 하고 있어서 그당반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화면은 4:3과 16:9로 모두 볼 수 있고요, 화질도 좋고, 2.0으로 업그레이드 된 후에 매우 빨라졌네요. 더구나 3G로도 볼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기에 언제 어디서든 TV를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16:9로 변환해 본 화면입니다. 최대 1시간까지 돌려보는 타임머신 기능도 추가되었고요, 4개 채널을 동시에 4분할로 보는 멀티뷰도 추가되었습니다. 시청하고 있는 프로그램의 네이버 검색 결과도 볼 수 있는데요, 프로그램을 보다가 궁금한 점이 있을 때 유용할 것 같아요. 또한 본방사수를 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설정해 두면 예약 알람이 되어 푸시로 옵티머스2X에 뜨게 됩니다. 


이 뿐 아니라 소셜한 기능도 추가되었는데요, 소셜TV가 드디어 나오네요. 스마트TV에서도 이런 기능을 탑재해서 나오던데 요즘은 정말 소셜이 대세인 것 같습니다. 소셜의 기능을 넣으면 보다 익사이팅한 TV시청을 할 수 있는데요, 같은 프로그램을 보는 사람들까리 댓글을 쓰고, 실시간 채팅도 하고,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연동되어 소문도 낼 수 있죠. 조만간 페이스북의 좋아요와 미투디에도 연동이 된다고 하니 더욱 소셜해질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증권 정보의 경우는 증시 지수나 종목 검색, 투자 정보의 실시간 제공을 해 주고요, CJ오쇼핑을 볼 때는 판매중인 상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실시간 이벤트도 가능하다는데요, 스포츠 경기 베팅이나 출연자 투표같은 실시간 이벤트가 진행될 것이라 합니다. 슈퍼스타K3의 투표도 여기서 티빙에서 가능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제 TV는 더 이상 쇼파에 앉아서 보는 바보 상자가 아니라 손으로 들고 다니며 친구들과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스마트한 컨텐츠가 되었네요. 티빙이 날로 발전해 나가서 이런 일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단순히 DMB에서 멈추어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컨텐츠들을 볼 수 있는 티빙 앱이 있기에 TV를 더욱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