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캘거리 올림픽파크에서 제일 해보고 싶었던 것이 바로 ZIP LINE인데요, 보통 ZIP LINE은 숲에서 나무와 나무 사이에 연결해서 하지만, 이곳에선 긴 ZIP LINE을 스키점프대에서 스키점프를 하는 느낌을 즐기며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예약을 하고 가서 전용 장비들을 착용하면 되는데요, 한산할 줄 알았는데 의외로 사람이 많이 있었어요. 미리 예약을 꼭 하고 가셔야 합니다. 예약은 올림픽파크 홈페이지 (http://www.winsportcanada.ca) 에서 하시면 되세요. 

 
자신의 머리에 맞는 헬맺과 ZIP LINE을 타기 위한 장비를 챙기면 준비 완료입니다.


 강사님에게 어떻게 타야 하는지 간단한 설명을 듣고 바로 실전으로 투입되는데요, 

 
우선은 낮은 곳에서 연습을 해요. 어떻게 장비를 걸어야 하는지와 ZIP LINE을 타는 동안 자세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착지시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배우는데요, 탈 때는 강사의 지시에 따라 다리를 올려준 후 장비에 몸을 맞긴 채 앉으면 되고요, 강사가 안전바를 풀면 편안한 자세로 ZIP LINE을 즐기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건 착지를 할 때인데요, 중간에 미리 약속해 둔 표식을 지나게 되면 몸을 한껏 뒤로 제치면 되요. 몸의 충격을 완화시키기 위해서 취하는 동작인 것 같은데요, 뒤에 낙하산도 달고, 착지시에 안전 쿠션도 있어서 안전하게 탈 수 있답니다.

 
이렇게 타면 되요. 재미있겠죠? 친구와 같이 갔다면 자리를 잘 잡고 사진까지 찍어주면 금상첨화일 것 같습니다.

 
연습을 마치고 나서는 차를 타고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가까운 줄 알았는데 꽤 멀리 이동을 하게 되요. 차로 10분쯤 가서야 스키점프대에 도착했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곳이 스키점프대에요. 저 곳에서 ZIP LINE을 타게 되죠.

 
스키점프대에서 바라본 캘거리와 벤프 국립공원의 모습입니다. 광활한 록키산맥이 마음까지 시원하게 해 주네요.

 
스키점프대 안에는 스키 점프의 역사가 기록되어 있었는데요, 년도에 따라서 점프 스타일이 변화하는 모습이 신기하네요.

 
저도 스키점프 선수가 된 심정으로 ZIP LINE으로 하늘을 날아봅니다. 정말 아찔한 순간인데요, 이 순간을 그냥 넘길 수는 없죠. 왼손에 스마트폰을 꼭 잡고 동영상 촬영을 하면서 탔는데요, 같이 한번 ZIP LINE을 즐겨보시죠~

 
목숨을 건(?) 동영상 촬영이었습니다. 핸드 스트랩이 있는 캠코더가 있다면 꼭 가져가세요. 영 불안해서 마지막에는 손에 꼭 쥐었습니다.

 
여기서 끝난 것은 아니고 한번 더 ZIP LINE을 타고 원래 연습했던 곳으로 돌아가게 되는데요, 이 코스는 마치 오솔길을 걸어가는 듯한 느낌을 들게 해 주었어요. 어릴 적에 13층인 저희 집에서 정면으로 학교 교실이 보였는데요, 이런 ZIP LINE을 타고 등교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마치 그런 느낌이 들었어요. 나중에 시골에 가서 살면 ZIP LINE을 곳곳에 만들어서 이동할 때 ZIP LINE을 타고 이동했으면 좋겠네요.

 
저 멀리 캘거리 다운타운도 보입니다. 아름다운 캘거리를 즐기는 가장 스릴 넘치는 방법, 바로 ZIP LINE이에요. 캘거리에 간다면 꼭 한번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