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삼성 스마트TV ES8000을 가지고 노는 재미에 푹 빠졌습니다. 스마트TV가 앞으로 계속 발전해 나갈 수 밖에 없는 트렌드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는데요, 모든 영역에 있어서 접목이 가능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날은 점점 따뜻해지고, 노출의 계절이 오고 있는데, 배는 점점 나오니 요즘 말 못할 고민이 좀 있었어요. 허리 통증도 조금씩 있고, 체력도 많이 떨어지고 말이죠. 


작년 이 맘 때 쯤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았는데요, 당시 몸이 상당히 좋아졌었죠. 배도 들어가고 근육량도 많아지고, 허리 통증도 사라졌었는데, 역시 방심하면 금새 원점으로 돌아오더군요. 근육은 줄어들고, 배는 나오고, 허리는 아프고, 체력도 나빠지고... 이대로는 안되겠다! 생각은 하지만 막상 움직이기 귀찮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던 제가 움직이기 시작했는데요, 위의 사진과 같이 번쩍 일어섰습니다. 땀을 뻘뻘 흘리며 다시 운동을 하기 시작했는데, 그게 바로 삼성 스마트TV 덕분이었죠. 

 
삼성 스마트TV ES8000에는 피트니스 어플리케이션이 탑재되어 있어요. 퍼스널 트레이너와 함께 하는 체계적인 운동법이 들어가있죠. 단순히 비디오를 틀어놓는 것이 아니기에 퍼스널 트레이닝이라고 자신있게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우선 프로필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프로필을 만들어 내 기록을 남겨두면 스마트하게 내 몸을 관리해줍니다. 

01234


슬라이드쇼에서 보실 수 있듯 이름과 성별, 생년월일, 키, 몸무게를 입력하면 프로필 작성이 완료됩니다. 다행히도 아직은 정상이네요. 심지어 약간 마른 편이기까지... 최근 70kg까지 갔다가 1kg 빠졌네요. 결혼 전만 해도 52kg으로 장모님이 결혼 전까지 65kg까지 만들라는 특명을 내려주시기도 하셨는데, 요즘은 장모님께서 운동 좀 하라고 하십니다. 

 
프로필 세팅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제 오른쪽 상단에 보다시피 내 프로필이 나오게 됩니다.

 
이제 운동 목표를 설정하면 되는데요, 결혼식날 겨우 65kg을 맞췄었는데, 그 때 몸이 가장 보기 좋았던 것 같아요. 신혼여행가서 다른 남편들에게 비교되지 않으려고 운동도 많이했었거든요. 그 때를 생각하며 65kg을 목표로 3kg을 빼기로 했습니다. 무려 23400kcal를 소모해야 하네요. 


기간은 한달로 잡았습니다. 5월부터는 슬슬 더워지기 시작할테니 말이죠. 제대로 하려고 닭가슴살도 사 놓고 설탕, 소금 섭취 안하기로 했습니다. 하루에 1000kcal를 소모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하니 836kcal면 딱 좋은 것 같습니다. 


 이미지도 식스팩 이미지로 바꾸고, 여름 대비 감량하기로 목표 문구도 만들었습니다. 


내 기록에 들어가면 제가 왜 퍼스널 트레이닝이라 하는지 아실 수 있는데요, 운동기록과 성과가 그래프로 기록되는데다가 시간당 평균 칼로리 소모량과 하루 평균 운동시간까지 나오니 굉장히 체계적으로 운동할 수 있게 됩니다. 가시적인 효과도 볼 수 있으니 이 정도 수준이면 세션당 수십만원짜리도 부럽지 않네요. 

 
복근과 유산소, 근력, 몸매 관리, 요가로 5가지의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고, 각 카테고리별로 골라서 볼 수도 있습니다.


 이 뿐 아니라 유명한 다이어트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인 눔(noom)과도 연동이 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noom을 검색하면 됩니다. 


 이 뿐 아니라 wi-fi body scale이 있다면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답니다. 체중도 스마트하게 제고, 관리도 스마트하게 하니 정말 최고의 어플인 것 같습니다. 


 VOD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요, 영상 시간과 설명이 나옵니다. 전체화면과 Virtual Mirror 두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전체화면으로 보면 일반 VOD를 보는 것과 별반 다를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Virtual Mirror로 선택하는 순간 퍼스널 트레이닝장으로 들어온 느낌이 들게 됩니다. 퍼스널 트레이닝의 가장 큰 장점은 일대일로 코치를 보며 배울 수 있다는 점이고요, 자신의 자세를 교정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Virtual Mirror는 이런 점을 잘 보완해주고 있습니다. 내 모습을 직접 보면서 동시에 코치와 비교해가며 배울 수 있으니 자세교정도 되고, 운동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쉽게 생각하고 덤볐는데, 하다가 죽는 줄 알았습니다. 중간에 멈출수도 있지만, 코치는 아랑곳하지 않고 계속 다음 동작을 이어가기에 힘들어도 계속 따라할 수 밖에 없는 묘한 중독성이 있더군요. 이거 하고 딸 뻘뻘 흘리고 다리에 알이 배겼으니 제 체력이 다시 저질 체력으로 돌아왔음과 삼성 스마트TV의 피트니스 어플이 효과가 있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열심히 따라하고 있는 제 모습이고요, 


그걸 보고 재미있겠다고 도전한 아내입니다. 아내도 이제 육아의 힘든 고비는 넘겨서 임신 전 몸매로 돌아가기 위해 다이어트에 들어갔는데요, 앞으로 같이 해도 좋을 것 같아요. 촬영을 하느라 같이 하는 장면은 찍지 못했지만, 둘이서 같이 그룹 트레이닝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운동 결과는 이렇게 체계적으로 기록이 됩니다. 땀을 뻘뻘 흘렸는데 32kcal를 소모했네요. 하루에 836kcal를 소모하려면 하루에 26번을 이렇게 더 해야 한다는 뜻이네요. 흐미... 살과의 전쟁은 참으로 힘들군요. 혼자 운동했으면 이 정도 하고 만족감을 느끼며 열심히 한 내 자신을 위해 피자 한판과 맥주라는 포상을 주었을텐데... 운동을 해도 살이 더 찌는 이유를 삼성 스마트TV로 운동을 해보니 알겠네요. 

 
다음부턴 좀 더 강도가 높은 것으로 해서 2시간 정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열심히 해서 변화해나가는 모습을 삼성 스마트TV 리뷰가 다 끝나기 전에 보여드릴께요~ 

 
이제부터 (뱃)살과의 전쟁입니다. 삼성 스마트TV 트레이너 코치님과 함께 말이죠.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