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나눔보따리로 사랑을 나누어요.
얼마 전 베트남에 다녀왔습니다. 드림쉐어링이라는 프로젝트로 베트남에 가서 빈롱이라는 작은 마을의 저소득층 가정에 30대의 자전거를 보내주고 왔습니다. 적은 수이지만 아이들의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이 프로젝트를 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뭘 그렇게 멀리까지 자전거를 보내느냐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제가 이런 일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은 응답하라 1999로 돌아가야 할 것 같은데요, 당시 IMF여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전 아프리카로 날아갔습니다. 내 생애 첫 해외 여행을 아프리카로 가게 된 것이죠. 1달간 마사이 부족과 함께 지내며 의료 봉사를 돕고 왔습니다. 어린 나이에 문화적 충격은 매우 컸습니다. 수도꼭지만 돌리면 물이 나오는 줄 알았는데, 아무리 돌려도 나오지 않는 곳. 너무 목이 말라서 몰래 텐트 속에 들어가 물티슈를 빨아먹었죠. 병원이 있고, 의사와 간호사도 있는데 약이 없어서 치료를 못하는 곳. 학교와 선생님은 있는데 책이 없어서 공부를 못하는 곳.

하지만 그곳에 필요한 것은 돈이나 기부가 아니라 관심이었습니다.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는 곳에 관심을 갖고 주목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한 일들이 지금까지 오게 되었지만 나 역시 살아가는 것이 바쁘다는 핑계로 주변에 관심을 갖지 못한 적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가게 나눔보따리



오늘 소개해드릴 우리가 가져야 할 관심은 바로 홀몸 어르신들입니다. 아름다운 가게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번 캠페인은 아름다운 기증 보따리라는 나눔보따리로 설 연휴 전 홀몸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 생필품과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아름다운가게의 대표 나눔 행사입니다. 
 


어제 첫눈이 내렸는데요, 누구에게는 낭만이 되었겠지만, 누군가에겐 혹독한 겨울을 알리는 신호였기도 했겠죠. 관심과 나눔은 그 혹독한 추위를 따뜻하게 바꿔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세상은 그래도 참 살아갈만 한 것 같습니다. 홀몸어르신들을 위해 4~5천명의 자원봉사자가 모여 각 가정에 나눔보따리를 전달하고 새해 덕담까지 나누니 말이죠. 오랫동안 나눔에 대해 관심을 가져왔지만, 아직도 나눔은 어색하기만 합니다. 왠지 나눔이라는 것은 넘쳐나야 하는 것으로 생각이 되곤 하니 말이죠. 하지만 작은 나눔 하나가 모여서 큰 나눔이 되는 것 같습니다. 비록 넉넉하지 못하고, 넘쳐흐르기는 커녕 항상 모자르기만 하지만 모자름 속에서 나누는 것이 더 큰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증보따리를 채울 수 있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온라인 기증 신청 페이지에서 기증 보따리 수거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러 가기)
2. 가까운 아름다운가게 매장으로 방문해주세요! (매장찾기)
3.  1577-1113으로 전화하여 기증보따리 수거신청을 합니다. (기증 품목 보기)

기증 가능한 품목 체크하기 

더보기



위의 접기를 펼쳐 보시면 기증 가능한 품목들이 있는데요 체크를 해 보시면 내가 어떤 것을 기증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보다 쉽게 알 수 있을 것 같아서 만들어보았습니다. 

또 다른 참여 방법으로는 "모두의 나눔게임"이라는 모금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참여 가능합니다. (클릭하여 모금 캠페인 바로 가기)


혹은 옥션을 통해서 나눔 박스를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 옥션 바로가기 >

다양한 방법으로 홀몸 어르신들을 도울 수 있게 되기에 따뜻한 연말과 새해를 맞이할 수 있겠죠? 나눔과 관심. 앞만 보며 달려갈 땐 절대로 보이지 않는데, 잠시 멈추면 보이는 아름다운 것들인 것 같습니다. 누구에게 나누고, 관심을 가지라고 말할 수 있는 입장도 아니고 그렇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우선 저부터 실천해야겠습니다. 

집에서 나눌 수 있는 것들을 아이들과 함께 찾아보고 함께 나누는 기쁨과 따뜻함을 가족과 함께 나누고 싶네요. 연말이 되기 전에 따뜻한 관심을 하나씩 찾아봐야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사업자 정보 표시
TVEXCITING | 이종범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705 봇들마을 124-604 | 사업자 등록번호 : 128-25-25976 | TEL : 010-9320-5442 | Mail : ceo@tvexciting.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0-경기성남-113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