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간담회] 미용침과 매선침, 저자 정인호 한의사와의 만남




특별한 곳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단아안 정인호 한의원에서 열린 북토크였는데요, 다름 아닌 한의학 침에 대한 책 설명회였습니다. 





저자인 정인호 한의사님이 직접 책에 대한 설명과 이해를 도와주셨는데요, 2년이 넘게 준비한 프로젝트이고, 실제로 환자들의 결과를 가지고 만든 책이라고 합니다. 




인상 좋게 생기신 정인호 원장님은 한의학에서도 미용침과 매선침 쪽에서는 선구자라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성형외과에서도 하지만, 국내에서는 거의 선구자격으로 들여와 여러 방법들을 통해 미용침과 매선침 교육 및 강의를 진행하시기도 했다고 합니다. 각종 국제세미나 및 대만한의사협회에서 강의 및 초청 방문 행사도 했었고, 대만 한의사와 , 미국 캘리포니아 한의학협회에서는 보수 교육도 시켜주었다고 합니다. 




미용침에 관해서는 중국이나 일본에서 책이 있긴 했는데, 자세히 나와 있지 않았다고 해요. 사례들도 사진으로 되어 있기 보다는 글로 대부분 작성이 되어서 어떻게 시술하는 것인지에 대한 내용이 없었다고 합니다. 




일본의 경우는 삽화를 통해 설명하는 식인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실제 예를 들어서 정확한 사진으로 설명을 하는 책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직접 집필을 하셨다고 하는데요, 




미용침과 매선침을 보니 정말 많은 침을 얼굴에 놓더라고요. 100개가 넘는 침을 놓아야 하기 때문에 직접 손으로 하기보다는 정확하고 아프지 않게 침을 놓을 수 있는 도구를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볼펜처럼 뒷부분을 누르면 침이 꽂히는 방식입니다. 굉장히 빠른 속도로 침이 꽂히는데, 무섭더라고요. ^^;;




이 책이 바로 미용침과 매션침이라는 책인데요, 책 표지부터 굉장히 디테일한 것이 느껴집니다. 한의원 안에 스튜디오도 갖추어져 있고, 카메라 사용법도 자세히 알고 계시더라고요. 직접 환자들이 미용침과 매선침을 통해 변해가는 과정들을 책에 넣었습니다. 





서울시장인 박원순 시장님의 추천사도 보이네요. ^^





구안와사증상이나 와사풍의 경우도 침을 통해 어느 정도 회복할 수 있다는데요, 왼쪽이 처음 환자가 왔을 때고, 오른쪽이 침을 맞은 후의 상태라고 합니다. 





또한 미용침을 맞은 후 얼굴이 줄어든 것을 실제로 치수로 재서 확인해주고 있는데요, 하나 하나 정확하게 측정한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책은 보시다시피 일반인을 위한 책은 아니고 한의학을 하는 한의사분들을 위한 책입니다. 그래서 도구 사용법에 대한 내용도 나오고, 




멍이 들지 않게 시술하는 법이나 여러 상황에 대한 대처법도 나와 있어요. 




북간담회를 통해서 미용침과 매선침이라는 것에 대해서 처음 들어보았는데요, 단순한 미용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구안와사증상이나 와사풍같은 경우에도 상태를 호전시킬 수 있다고 하여 좋은 정보를 얻게 되었습니다. 


비대칭적인 얼굴은 침을 통해서 균형을 맞출 수 있다고 하는데, 미용침과 매선침 책을 통해서 실제로 균형이 잡혀지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놀랍기도 하고, 인체의 신비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 단아한 정인호 한의원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사업자 정보 표시
TVEXCITING | 이종범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705 봇들마을 124-604 | 사업자 등록번호 : 128-25-25976 | TEL : 010-9320-5442 | Mail : ceo@tvexciting.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0-경기성남-113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