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가 고프로인 이유 중 하나인 악세사리. 고프로에 악세사리가 빠지면 앙꼬 없는 찐빵과 같다. 디폴트 마운트라 할 수 있는 트라이포트 마운트. 바로 삼각대와 연결할 수 있는 마운트이다. 



구성은 두가지로 되어 있다. 트라이포트 마운트와 퀵 릴리즈 트라이포트 마운트가 동봉되어 있다. 



왼쪽이 퀵 릴리즈 트라이포트 마운트이고, 오른쪽이 트라이포트 마운트이다. 그냥 오른쪽 것만 들고 다니면 될 것 같다. 급할 때 삼각대에 마운트하여 촬영하면 될 듯. 하지만 가지고 있는 셀카봉에 더 많이 장착할 것 같다. 




이번에 특별히 주문한 3-WAY 마운트.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주문했다. 




이건 아래 부분에 삼각대처럼 받침대가 있어서 삼각대로도 활용할 수 있다. 





파란 버튼을 누르면 모노포드처럼 일자로 접혀지기도 한다. 





이렇게 들고 촬영을 해도 되고, 




최대로 확장하면 삼각대로 활용할 수도 있다. 좁은 공간에서의 단체 사진 촬영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관절이 있어서 다양한 각도로 변형이 가능하다. 




집게처럼 이렇게 들고 다니거나 거치시켜 놓고 촬영해도 좋을 것 같다. 




이런 모습으로 촬영이 가능하다. 정면의 셀카를 찍고 싶을 때 이런 각도로 찍으면 촬영이 가능하다. 




이렇게 안으로 굽은 형태로도 가능하다. 고프로를 반대로 마운트하면 밖으로 굽은 상태로 촬영도 된다. 각이 잘 안나오는 곳이나 손이 안닫는 곳의 촬영에 용이할 듯 하다. 




관절들은 기본 고프로 마운트처럼 되어 있어서 분리 및 마운트 결합이 가능하다. 관절 부분을 다 빼고 아래 삼각대를 펼치니 미니 삼각대가 되었다. 



관절을 붙인 상태에서 여러 각도로 촬영도 가능하다. 타임랩스를 찍을 때나 삼각대가 필요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듯 하다. 

2015.03.04 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