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전자기기

아이스테이션 T9 HD, 2010년 가장 기대되는 PMP

아이스테이션 T9  HD가 나왔습니다. PMP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은 오랜 시간 기다려왔죠? 작년 9월 IFA에서 이미 선보였기에 언제쯤 나오나 기다리신 분들이 계셨을 것입니다. 저도 아이스테이션 T9 HD를 기다려 왔는데요, 이번에 나온 아이스테이션 T9 HD의 스펙이 매우 기대되더군요.

우선 4.3인치의 강화유리 LCD에 감압식이 아닌 정전터치를 사용해서 보다 부드러운 터치감을 즐길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2.1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고, 요즘 추세인 WI-FI도 있어서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용 브라우저로 속도가 빠르기로 유명한 정글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고, 라디오에 DMB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영상, 음향, 휴대 3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아이스테이션 T9 HD


아이스테이션 T9 HD에서 주목할만한 점은 PMP의 기능을 극대화 시켰다는데에 있는데요, 쓸데없는 기능으로 양만 늘려 이도 저도 이는 기계들과는 달리 PMP로서 중요한 기능의 퀄러티를 높여서 사용자의 니즈를 만족시키려 노력한 점이 돋보입니다. 아직 제품을 보지 못했기에 자료를 토대로 살펴보았습니다.

영상에 있어서는 HD는 기본이고, HDMI를 통해 TV로 영상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에서 HDMI를 지원하면 모니터에서도 볼 수 있죠. HDMI는 정말 편리한데요, 영상과 음성을 모두 한꺼번에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냥 젝 하나만 연결하면 HD 영상은 물론 음성까지 한번에 연결되죠. 즉, 좋은 화질의 영상을 보다가 집에 와서는 큰 모니터나 TV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인코딩하지 않고 바로 재생이 되는 편리함도 있죠.

음향에서는 야마하에서 직접 튜닝된 사운드 및 EQ를 제공하고, 이어폰으로 가상 5.1채널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스테이션의 음향이야 뭐 더 이상 이야기하지 않아도 충분하죠.


휴대성이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요, 현존하는 아이스테이션 PMP중에 가장 얇은 신제품 PMP라네요. 15mm라고 하니 포켓에 쏙 들어갈 정도네요. 게다가 지하철 노선도나 무가지 신문은 기본이고, DMB를 즐기거나 이북, 만화책 뷰어같은 밖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이 들어있습니다. a-jax 지원으로 인해 구글맵같은 다양한 웹어플리케이션도 사용 가능하고 말이죠. 물론 베터리도 영상은 10시간  이상, 오디오는 20시간 이상, 슬립 모드에서는 200시간 이상이 지속되기에 든든합니다.

이 외에도 파일구리 p2p 지원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다운로드할 수 있고, 소리바다 지원으로 mp3를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고, 씨네웰컴 온라인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도 지원을 하기에 PMP로서는 가장 이상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2010년 가장 기대되는 PMP라 할 수 있겠죠? 다양한 PMP를 접해 왔지만, 이번 아이스테이션 T9 HD만큼 기대되었던 PMP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스펙만 보고 하는 말이기에 실제로 어떤 단점들이 있는지는 아직 알지 못하지만 말이죠. 기회가 된다면 아이스테이션 T9 HD를 한번 사용해보고 싶네요.

  • kyo 2010.08.27 03:45

    t9.. 정말 가지고 싶은 제품..
    디자인 마음에들고, 화질좋구..
    wifi,dmb잘잡힌다 그러던데
    ㅠㅠ갖고싶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