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

아이폰, 흰색, 검은색? 어떤 색이 더 나을까?

아이폰을 사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고민해왔는데 결국 수많은 뽐뿌로 인해 지름신이 강림했네요. SKT에 약정이 되어 있는데다가 통합요금제로 할인 혜택을 받고 있기에 쉽게 옮기길 수 없는 상황이었는데 아이폰의 뽐뿌는 계속되고, 또 요즘 새롭게 하고 있는 일로 인해 아이폰이 꼭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핸드폰을 2개 사용하기로 결정했죠. SKT과 KT, 삼성과 애플, 모두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통신비용이 급증할 것이란 우려가 예상되지만, 우선 통신비를 충당하기 위해 아이폰으로 본전을 뽑을 생각입니다. ^^;; 뭐 방법이 없네요. 아이폰은 갖고 싶고, 해약하면 손해보니 말이죠.

요즘 만나는 분들마다 모두 아이폰을 가지고 고 있고, 아이폰을 통해 교류하는 모습이 하나의 문화를 형성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아이폰은 문화의 한 코드라 생각이 들어요. 자판기 커피가 스타벅스 커피보다 더 맛있고 엄청 싸고 다양한 곳에 있다는 수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마시는 이유와 같고, 아이돌과 영화 홍보, 자극적인 내용들로만 가득찬 예능 프로그램보다 무한도전에 열광하는 이유와 같다고 할 수 있겠네요.

아이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끼리는 문화가 형성되어있고, 그 문화는 입소문 효과에 의해 엄청난 파급력을 끼치며 퍼지고 있습니다. 이미 아이폰은 핸드폰의 영역을 넘어섰다고 생각이 드네요. 물론 다른 폰들도 좋은 폰들이 많이 있긴 하지만, 문화를 형성하고 있는 폰은 아이폰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후에 커피빈같은 다양한 문화 코드를 다룬 커피숍이 나타났듯, 아이폰으로 인해 핸드폰 시장도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환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결국 아이폰을 지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물론 아내의 허락을 받고 말이죠 ^^)

그런데 막상 아이폰을 사려고 하니 고민이 되는 사항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흰색이냐, 아니면 검은색이냐이죠. 아이폰의 뒷면의 색이 두가지가 있는데 바로 흰색과 검은색입니다. 어떤 분은 남자는 뭐니 뭐니 해도 검은색이라 하고, 어떤 분은 깔끔한 흰색이 예쁘다고 하니 고민이 되지 않을 수 없네요.

제 생각엔 아이폰을 구매하시려는 많은 분들이 이것을 두고 한번쯤 고민하지 않았을까 싶어요. 그리고 저처럼 아이폰을 구매하시려는 분들 또한 이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을 것 같아서 설문조사를 통해 선택하는데 있어서 고민을 덜어주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색 아이폰을 사용하시고, 왜 그 색상을 선택하게 되었나요? 그리고 아이폰이 없어도 어떤 색 아이폰이 더 나을 것 같은지 아래 설문조사와 댓글을 통해 알려주세요~! 구매 시점에 이 설문조사의 결과에 따라 그 색상을 사도록 하겠습니다. 집단지성을 이용한 쇼핑이라 할까요? ^^;; 우유부단한 사람들을 위한 설문조사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iphones
iphones by brandon shigeta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트위터에서는 한번 진행을 했는데 그 결과는 여기(클릭)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트위터 아이디가 있으신 분은 트위터 설문조사로 참여해주셔도 좋고요, 아래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셔도 좋습니다. ^^

제 트위터 아이디는 @tvexciting 이에요. 많은 팔로우 부탁드려요~!! 
팔로해주신 분께는 무조건 맞팔로우 들어갑니다. ^^b


 
  • 멍멍이소리 2010.02.01 11:15

    여친 먼저 장만할때.... 검은색을 추천했었답니다
    그 다음에 제가 사면서 흰색을 샀더니
    보기는 흰색이 더 좋더군요
    그런데 크랙이나 내구성 면에서는 흰색에 문제가 있다는 설이...

  • 4천만 2010.02.01 12:11

    이쁜걸 론 물어볼 필요도 없이 흰색.
    근데 기스 잘나고, 눈에 잘띄고.

    실용적으론 검은색

  • BlogIcon 티런 2010.02.01 18:20

    생활기스 생각하면 개인적으론 검뎅이가 좋을것 같네요^^

  • 빈이 2010.02.01 19:11

    생활기스야 쉴드 씌우면 되지 않을까요?
    흰둥이랑 에어자켓사서
    매우만족중입니다ㅋ

  • elrafina 2010.02.01 21:44

    검은색은 지문 잘묻는다고 주변 사람들은 죄다 흰색 샀습니다..

  • 돈동아빠 2010.02.01 23:41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군요. 그래서 저는

    1. 아내와 같이 검은색, 흰색으로 나눠 산다.
    2.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색이 싫증나면 유심칩을 서로 바꿔 사용한다.
    혹은
    1. 검은색, 흰색 중 아무거나 산다.
    2. 커버를 그와 반대색으로 산다.
    이렇게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

  • 우동시대 2010.02.03 22:43

    저는 예약구매로 샀었기에, 실물은 보지 못하고 사진만으로 판단해서 검은색 아이폰을 구매했습니다. 기존에 쓰던 휴대폰이 흰색이었기에 그런 것도 있지만 말입니다 ^^;
    흔히들 애플 유저들의 말을 들어보면, 애플은 화이트가 진리라고들 하시지요. 저도 그렇게 생각하구요.
    하지만 아이폰은.. 글쎄요. 개인적으로 봤을때 흰색 아이폰은 뭐랄까, 너무 싸 보이더군요. 플라스틱이라는게 너무 강조되는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반면 검은색 아이폰은 고급스러운 느낌이 묻어나더군요. 대부분의 블랙 아이폰 유저들은 '애플은 화이트가 진리지만 아이폰만은 예외다' 라고 우스갯 소리를 하기도 했었구요.
    사실 그 예약구매 당시, KT에서 iPhone 3G와 3GS를 같이 팔았었습니다. 그리고 예약구매자중 화이트를 택한 사람들중의 절반은

    1. 검은색은 3GS, 3G 둘 다 있는데, 난 3G랑 같은 취급 받기 싫으니까 3GS에만 있는 흰색으로 사야지!
    2. 흰색이 검은색보다는 조금 더 비율이 적을거야. 그러니까 조금이라도 레어하게 흰색으로 사야지.

    이런 이유에서 흰색을 구매하셨던걸로 기억합니다. (물론, 후자의 경우에는 출시 후에 보니 검은색이나 흰색이나 수는 똑같아졌죠. 게다가 일상생활하면서 아이폰 유저만 보고 다닐것도 아니구요.)
    여튼, 결과적으로 저는 사진을 보고, 검은색으로 사자! 하고 정했습니다. 구매 후에 화이트 아이폰을 간혹 봤었는데, 화이트가 역시 이쁘긴 하더군요.
    하지만 전 엣지있는 남자의 블랙에 후회하진 않습니다. 지문이 많이 묻는게 흠이지만..

    • BlogIcon 이종범 2010.02.04 10:13 신고

      와우! 우동시대님 감사합니다. 그런 비화가 있었군요. ^^ 아이폰은 검은색과 흰색 밖에 없는데도 컬러로 이렇게 이슈가 되다니 정말 트랜드인 것 같습니다. 남자는 블랙, 애플은 화이트... ㅎㅎ 여자들은 고르기 쉬울 것 같아요 ^^

  • mong 2010.03.18 13:11

    남자는 블랙, 애플은 화이트. 전 여잔데 색깔을 전혀 생각조차 하지 않고 가서 직원분께서 "어떤 색으로 하시겠어요?" 하는 급질문에 블랙으로 급결정하고 다음날 받으러 가기로 했는데, 다음날 이리저리 찾아보고 생각해보니 화이트로 마음이 바뀌어서 전화를 했더니 방금 개통을 해버려서 안된다는 답변을 들었지요. 그래서 흰색 아이폰의 단점과 검정 아이폰의 장점을 머리에 주입시켜서 블랙을 만족하고 있습니다만, 인터넷에서 흰 아이폰 볼때마다 흔들리는 마음을 다잡을 길이 없네요. 너무 이뻐서. ㅜㅜ 나중에 흰색 케이스나 하나 장만해서 씌우고 다녀야겠어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