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카메라로 즐기는 갤럭시S

이종범 2010. 8. 21. 07:03

갤럭시S의 슈퍼 아몰레드, 슈퍼 디자인, 슈퍼 어플리케이션, 이 3가지를 가장 잘 표현해주는 기능은 카메라가 아닌가 싶습니다. 갤럭시S의 카메라 성능은 어떤 다른 스마트폰과도 비교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데요, 그로 인해 카메라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가볍고 슬림하여 어디서나 휴대가 가능하고, 한손으로도 촬영이 가능한데다, 슈퍼 아몰레드로 쨍한 화면은 밝은 태양 아래에서도 화면을 시원하게 볼 수 있죠. 찍고나서 사진을 볼 때도 여느 스마트폰의 화질과는 차원이 다른 영상을 보여줍니다. 또한 다양한 카메라 어플리케이션들로 인해 카메라의 기능은 더욱 막강해지는데요, 갤럭시S에 대해 약간의 의심이 있었던 분들도 카메라 기능 하나만 경험해보고 반해버리더군요.

1. 자체 카메라만으로도 넘치는 기능




기본 카메라 기능에 엄청난 기능들이 있어서 더 이상의 어플이 필요 없을 정도인데요, 화질만 봐도 탐나는 갤럭시S입니다. 왼쪽의 화살표를 터치하면 여러 기능들이 나오는데요,


우선 촬영모드를 보면 총 10가지가 있습니다. 각각 하나마다 어플리케이션으로 만들어도 될만큼 좋은 기능들이 있는데요,

셀프촬영: 앞에 달린 카메라로 바뀌게 되어 갤럭시S를 보면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가 앞뒤로 2개이기에 가능한 기능입니다.

뷰티샷: 삼성 카메라들에는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뷰티샷입니다. 제 프로필 사진도 모두 뷰티샷으로 찍은 사진들인데요, ^^;; 포토샵을 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뽀얀 피부를 만들 수 있는 여성들이 즐겨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스마일샷: 사진을 찍으면 꼭 무표정으로 있는 사람들이 있죠? 자연스런 순간을 담기 위해 스마일샷이 있습니다. 얼굴을 인식하여 셔터를 누르면 웃지 않을 때는 찍히지 않다가 웃을 때 사진이 찍히는 기능입니다.

연속촬영: 연속촬영 모드는 9장까지 연속으로 찍을 수 있습니다. 셔터를 꾹 누르고 있으면 연속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파노라마: 180도가 넘는 각도로 파노라마 사진을 찍어줍니다. 총 8개의 사진을 찍어 하나로 이어주기 때문인데요, 가이드라인이 있어서 셔터는 한번만 누르고 갤럭시S를 가이드라인에 맞게 움직이기만 하면 멋진 파노라마 사진을 만들어줍니다.

빈티지 샷: 테두리가 약간 탄 듯한 사진을 보여주는데요, 오래된 사진의 느낌을 주는 기능입니다.

플러스미 샷: 두 장의 사진을 찍으면 하나로 합성을 해 주는 기능입니다.

액션 샷: 움직일 때마다 사진을 찍어서 한 장의 사진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카툰: 마치 만화를 그린 듯한 느낌을 주어 찍는 기능입니다.


장면 모드로 들어가면 총 13개의 모드가 있는데요, 각 상황에 따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인물: 인물을 촬영할 때 사용하는 모드입니다.

풍경: 멀리 있는 풍경을 촬영할 때 사용합니다. 전체적인 풍경이 선명하게 촬영됩니다.

야간: 아경을 촬영할 때 사용합니다. 셔터 속도가 느려지므로 카메라가 흔들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스포츠: 스포츠 장면과 같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 사용합니다.

파티장/ 실내: 실내에서 사진을 촬영할 때 사용합니다.

해변/설경: 해변이나 설경과 같은 밝은 장면을 촬영할 때 사용합니다.

일몰: 일몰을 촬영할 때 사용합니다. 화이트밸런스가 태양광으로 설정됩니다.

새벽: 일출을 촬영할 때 사용합니다. 셔터 속도가 느려집니다.

가을 풍경: 나무와 가을 낙엽을 촬영할 때 사용합니다. 빨간색과 녹색이 강조됩니다.

불꽃놀이: 불빛이나 불꽃놀이를 촬용할 때 사용합니다. 카메라가 흔들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문자: 글자나 문서를 촬영할 때 사용합니다. 선명도와 대비가 강조됩니다.

촛불: 촛불 아래에서 촬영할 때 적합합니다.

역광: 역광에서 촬영할 때 피사체가 어두워지지 않도록 피사체를 밝게 합니다.

장면 모드 뿐 아니라 설정에 들어가면 다양한 카메라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초점모드에는 자동 초점과 접사, 그리고 얼굴 인식이 있고, 타이머는 2초, 5초, 10초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해상도는 2560X1920 / 2560X1536 / 2048X1536 / 2048X1232 / 1600X1200 / 1600X960 / 640X480 / 800X480으로 총 8개가 있습니다. 화이트밸런스는 태양광, 흐린 날, 백열등, 형광등으로 설정할 수 있고, 효과는 네거티브, 흑백, 세피아로 나눌 수 있습니다.


ISO 감도는 100, 200, 400, 800으로 되어 있고, 측광 방식은 중앙중점, 스팟, 다분할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질은 아주 높음, 높음, 일반이 있고요, 눈 깜빡임 인식 기능 역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안내선 및 촬영음 선택, 저장위치 선택등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이 정도면 웬만한 카메라 뺨치는 기능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DSLR이 있다면 보조카메라로 부족함이 없겠죠?


동영상 촬영도 아주 깔끔하게 잘 되는데요,


노출값도 설정할 수 있고,


촬영모드도 MMS첨부용과 일반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 정도만해도 카메라로 즐길 수 있는 기능은 모두 있는 것 같은데요, 다른 스마트폰은 어플리케이션으로 충족이 되어야 할 부분이 기본 탑재되어 있어서 갤럭시S의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2. 명함 관리는 이제 스마트리더로


명함 관리하기 참 힘들죠? 회사를 다니다보면 거래처 명함을 많이 받기도 하고 잘 관리도 해야 하는데요, 요즘은 블로거 모임도 많아서 명함 관리하기가 더욱 어려워 졌습니다. 하지만 스마트리더 하나면 명함 관리 걱정은 이제 접어두어도 됩니다. 명함 인식 어플들이 굉장히 비싼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갤럭시S에는 기본 탑재가 되어 있죠.


사용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명함을 두고 각 꼭지점에 있는 선을 맞추기만 하면 되는데요,


사각의 점이 맞으면 모서리가 파란색으로 되면서 초점이 맞춰집니다.


초점이 맞춰지면 저절로 인식을 하고요,


명함을 정확하게 인식을 합니다. 표준적인 명함이 아닌 특이한 명함이나 폰트가 아니면 높은 인식률을 보여주고요, 틀린 점이 있으면 수정도 바로 할 수 있으니 명함 관리가 더욱 편해집니다. 단지 어플 안에만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갤럭시S의 연락처에 저장이 되고 이는 구글 계정과도 연동이 되기에 한번 명함 인식만 시켜두면 편리하게 관리를 할 수 있죠. 단순히 전화번호만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직장명이나 직함, 이메일, 주소까지 알아서 다 입력이 되기에 명함 관리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서 효율적으로 인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명함 뿐 아니라 문서도 인식이 가능하고요, 문서 또한 손글씨보다는 인쇄된 글씨를 더 잘 인식합니다.

3. 갤럭시S야, 갤럭시S야~ 누가 제일 어려 보이니? 동안 배틀!


사람들끼리 모이면 누가 제일 어려보이는 지에 대해 은근히 신경전을 많이 펼칩니다. 이 때 필요한 어플이 바로 동안배틀! 요즘 이 어플에 맛들려서 사람들이 모인 곳이면 사진을 찍어서 꼭 동안 배틀을 해 보는데요,



동안 배틀 어플을 실행시킨 후 카메라로 찍거나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가져옵니다.



최대 7명까지 배틀이 가능하고요, 사진을 선택하면 저절로 얼굴을 인식해줍니다. 배틀을 원하는 사람 얼굴을 터치하면 사각틀이 초록색으로 변하는데요, 선택 후 확인을 누르면 BAR가 아래 위로 움직이며 얼굴을 분석합니다.



분석이 끝나면 최고 동안인 1등을 뽑아주는데요, 결과 보기를 누르면 동안률과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의 비율로 나누어 객관적인 자료를 제공하여 결과에 대해 정확성을 더해줍니다. 물론 포즈에 따라 사진에 따라 달라지긴 하기에 재미삼아 동안 배틀을 해 보면 재미있겠죠^^?

4. 이제 문자도 영상으로 보내자, 포토톡





문자를 보내는 재미있는 어플이 있는데요, 갤럭시S의 카메라를 이용하여 바로 영상처럼 보낼 수 있는 어플입니다. 포토톡이라 하여 사진으로 보내는 문자인데요, 얼굴이 찍힌 사진을 입력하면 텍스트로 입력한 문자대로 사진이 말을 하며 보내줍니다.



간단하게 사진을 찍어서 올리고 보낼 메시지만 적으면 되는데요, 미리보기를 통해 어떻게 작동되는지 미리 살펴볼 수 있습니다.



상대방 번호를 입력하고 보내면 되는데요, 포토톡에 가입하면 전송료 100원은 100건까지 무료로 제공됩니다. 그리고 컨텐츠 이용료가 300원이 붙게 되죠.

실제로 받아본 영상의 모습입니다. ^^





이상 갤럭시S의 카메라 기능과 카메라를 더욱 막강하게 해 주는 어플을 살펴보았는데요, 갤럭시S만 있으면 따로 사진기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겠죠? 스마트한 카메라로 갤럭시S의 기능을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를 총 6주간에 걸쳐서 사용해 보았는데요, 요즘에는 어디가나 갤럭시S를 자주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갤럭시S에 빠져들었다고 생각되는데요, 아쉬운 부분보단 놀라운 부분이 훨씬 많아서 앞으로 나올 삼성 애니콜의 스마트폰이 더욱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입맛에 맞게 자유롭게 변신하는 스마트폰인 갤럭시S. 방송, 연예 블로그이기에 전 SnapNgo와 동영상 플레이어, DMB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화질과 음질이 정말 끝내주죠. 또한 다양한 기능과 성능을 지니고 있는 카메라로 인해 블로그를 할 때 또는 트위터를 할 때 현장성 있는 컨텐츠를 생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T스토어나 삼성 APPS에 양질의 어플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어서 더욱 기대되는 갤럭시S인데요, 갤럭시S로 더욱 풍요로운 세상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