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소셜 헬스, 몸짱되고 싶은 사람 모여라

이제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몸짱이 되고 싶은 사람들이 슬슬 헬스장으로 몰리고 있다고 합니다. 여름이 되면 본격적인 몸매 자랑 시즌이 돌아오는데요, 이번 시즌에도 그저 방안에 틀여박혀 있거나 어떻해서든 몸을 가려보고자 구명조끼를 열심히 끼고 다닐 것인가는 지금 운동을 시작하느냐 아니냐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 요즘 분당의 J스튜디오에서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고 있는데요, 첫번째로는 건강을 위해서, 그리고 후에는 몸짱까지 바라보며 열심히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J스튜디오에도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기 위해 요즘 회원수가 급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날씨도 좀 풀렸겠다, 이제부터 운동을 열심히 하려나 봅니다. 

하지만 헬스장 갈 시간이 없어서 혹은 어떤 운동을 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은 그저 사무실에 앉아 열심히 업무를 보거나 집에서 컴퓨터를 하고 계실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소셜 헬스를 만들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Social Health(클릭 바로가기)라는 곳을 만들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로그인을 하시고 간단하게 "좋아요"를 누르면 뉴스피드에서 구독이 가능하십니다. 

실시간으로 같이 운동하다. 


 실은 얼마 전부터 새로운 시도를 해보고 있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과 페이스북등을 연계한 재미있는 서비스들이 나왔는데요, 실시간 방송을 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기존에 있던 것으로는 아프리카가 있겠네요. 하지만 제가 원했던 것은 페이스북과 연동되는 것이었기에 우선 유스트림을 사용하여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찍어 실시간으로 올려보았습니다.

페이스북 담벼락과 트위터를 통해 올렸는데요, 운동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실 수 있으십니다. 

 

바로가기: http://www.ustream.tv/recorded/13237085


 
바로가기: http://www.ustream.tv/recorded/12837847

두개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내보내 보았습니다. 화질 개선은 차후 테스트를 통해서 시도해볼 계획이고요, 우선 이 실시간 영상이 매우 원활하게 잘 돌아간다는 것까지는 확인을 하였습니다. 다시 보기를 할 수도 있기에 차후 시간 나실 때 운동을 할 수도 있겠지만, 실시간으로 같이 운동을 하면 더욱 재미있지 않을까 싶어요. 

보는 방법은 스마트폰으로 보면서 같이 운동을 하셔도 되시고요, PC모니터를 통해 운동하셔도 좋습니다. 

유스트림이 페이스북과 잘 연동이 안되는 문제로 인해 라이브 스트림으로 바꾼 상태이고요, 테스트는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앞으로는 소셜 헬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메뉴 탭의 livestream에서 실시간으로 동영상을 보고 또한 옆에 채팅창에서 채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모습으로 페이지에서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방송할 예정이고요, 오늘은 오전 11시에 첫방송을 진행해볼 예정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페이스북 페이지의 담벼락에는 각종 몸짱이 되는 방법들에 대해서 올릴 예정인데요, 여기에는 모두가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몸짱 관련된 좋은 글이 있거나 정보가 있으면 주저 마시고 담벼력에 올려주세요~!

이 외에 토론 게시판이나 노트 게시판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사진에는 운동하는 사진들을 자유롭게 올려주시면 되시고요, 몸짱이 되어가는 모습들이 올라오게 될 것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한 이유는 좀 더 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접근하고 같이 운동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인데요, 나중에 해외에 계신 분들이나 외국인들도 함께 참여하는 날을 기대해봅니다.

왜 소셜 헬스인가?


소셜 헬스는 현재의 트렌드를 반영한  상징적인 퍼포먼스입니다. 세상은 점차 공유의 길로 나아가고 있고, 하나로 응축되고 있습니다. 정보는 공유되고 가치는 같이 하는데에서 발생합니다. 페이스북, 스마트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등 요즘 인터넷을 후끈 달구고 있는 것들은 모두 같이 있을 때 가치가 발생한다는 2.0의 기본 이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동도 함께하여 건강도 함께 찾는 일을 블로그와 스마트폰, 페이스북, 트위터등 현재 트렌드 도구들을 사용하여 진행하려 합니다. 이 일이 성공적이 될지, 실패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많은 참여와 관심이 함께 한다면 앞으로 이런 방법의 가치 나눔이 지속적으로 나타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소셜은 사람과 사람이 오프라인에서처럼 진실하게 온라인에서 교제가 이루어지는 것을 뜻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무쪼록 소셜 헬스를 많이 이용해주시고, 함께 참여하여 가치 있는 것을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이번 여름을 위해서 말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