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옵티머스2X로 실시간 동영상 전송하는 방법

이종범 2011. 4. 3. 10:21


옵티머스2X는 듀얼코어 스마트폰인데요, 스피드에선 어떤 스마트폰도 따라오지 못합니다. 그동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아쉬운 점이 스피드였는데요, 아이폰만큼의 스피드가 나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없었습니다. 이유는 아이폰의 경우는 멀티테스킹을 형식적으로 지원하고, 실은 백단에 히스토리식으로 남겨두어 단일 프로그램만 실행되어 CPU에 무리를 주지 않아 빠르고 부드럽게 느껴지는 것이었는데요, 안드로이드는 멀티테스킹으로 인해 여러 앱을 띄워두면 모두 실행이 되기에 느려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물론 UI 및 소프트웨어의 문제도 있긴 하지만 진정한 멀티테스킹을 하기 위해서는 하드웨어 스펙이 뒷받침되어야 하죠. 그것을 듀얼코어로 가능하게 한 옵티머스2X이기에 다양한 스마트한 기능을 실제로 활용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http://www.ustream.tv/recorded/13237085


 
바로가기: http://www.ustream.tv/recorded/12837847

요즘 소셜 헬스를 하고 있는데요, 소셜 헬스란 운동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같은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동영상을 본 후 함께 운동을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아직 테스트 단계이긴 하지만 이것을 기획할 수 있게 된 것은 옵티머스2X 덕분이었죠. 기존의 스마트폰은 베터리가 금방 방전된다거나 어플이 버벅거려서 실행하지 못했죠. 옵티머스2X는 이 두가지 문제점을 모두 해결해주는데요, 웬만한 캠코더가 부럽지 않습니다. 

USTREAM을 통해서 촬영한 이 영상은 옵티머스2X로 촬영이 되었고요, USTREAM 어플로 실행이 되었습니다. 유스트림은 페이스북에 연동은 안되고 링크만 제공이 되지만, 유스트림 어플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촬영이 되기에 초기에 유스트림을 사용했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USTREAM을 검색하면 2개가 나오는데요, 2개 모두 촬영이 가능합니다. 전 USTREAM을 다운받아 촬영하였습니다. 우선 http://www.ustream.tv 에가서 USTREAM을 SNS와 연동 시키는 셋업을 한 후 어플에서 GO live를 누르면


녹화 화면이 나옵니다. 웹페이지에서 세팅을 안하면 f와 t로 되어 있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아이콘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녹화 버튼을 누르면 바로 촬영이 시작됩니다. 


플레쉬도 켤 수 있고요, 세팅에 들어가서 다양한 설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에 모두 공유가 가능하고요, 촬영 후에는 유스트림 내에 저장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유스트림으로는 뭔가 부족한 점이 있죠. 페이스북의 라이브스트림이 있는데 여기에 어떻게 연동을 시킬까 고민이 되었는데 바로 QIK이란 어플을 이용하면 실시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FACEBOOK의 LIVESTREAM은 페이스북과 호환이 잘 되고요, 커스터마이징도 다양하게 할 수 있기에 많은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사용하고 있는 페이스북 앱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서 밖에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었죠. 이는 라이브스트림 자체적으로 스마트폰 어플을 지원하지 않고 있기 때문인데요, 안드로이드 마켓는 없고 아이폰 앱스토어에 라이브스트림이 있긴 한데 그냥 라이브스트림 중 실시간 방송되는 것을 시청하는 것 밖에는 지원이 안됩니다. 

그래서 찾은 것이 바로 QIK이란 어플인데요, 이 어플을 사용하면 라이브스트림과 연동이 가능하기에 옵티머스2X를 사용하여 실시간 동영상 촬영이능합니다. 라이브스트림 홈페이지에도 설명이 되어 있긴 한데 영어가 약하다보니 ^^;; 한참을 해매다가 겨우 찾아내었습니다. QIK 홈페이지: http://qik.com/ 에 가서 세팅을 해 주어야 하고요, 라이브스트림과 연동시켜두면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동영상을 보낼 수 있습니다. 


세팅을 통해 위치를 보내거나 동영상 화질이나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2X에 저장을 하면서 촬영을 할 수도 있는데요, 꼭 필요한 영상이 아니라면 해제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용량이 엄청 커지니 말이죠. ^^

실시간 동영상 기능은 매우 활용가 많습니다. 기존에 동영상을 저장한 후 나중에 보내는 것은 현장성이 없기 때문에 활용도가 떨어지지만, 실시간으로 동영상을 올려 소셜에서 함께 즐기는 것은 많은 의미가 있습니다. IT쪽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미 페이스북에서 LG에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CES나 MWC를 실시간 방송을 하는 것을 보신 적이 있을텐데요, 새벽인 시간에도 많은 분들이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한 CES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었죠. 이런 행사의 실시간 방송은 참여도 높히고, 정보의 공유를 상당히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파티 중계도 이런 실시간 동영상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고요, 저같이 운동하는 것을 실시간으로 올려서 함께 운동하는 소셜 헬스같은 것도 활용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생일 파티나 여행, VJ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프리카처럼 말이죠. ^^ 

이상 옵티머스2X로 실시간 동영상 촬영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옵티머스2X로 더욱 소셜해지세요~!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