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기기

건습식 면도가 모두 가능한 필립스 RQ1150

이종범 2011. 5. 3. 02:00
면도기를 선택할 때 건습식이 모두 가능한 면도기인지 먼저 살피는 것이 비용과 번거로움을 동시에 줄이는 방법입니다. 보통은 날 면도기가 더 저렴하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구매해보면 깜짝 놀라게 되죠. 군대에서 사용하던 도루코와는 차원이 다른 가격대입니다. 게다가 저같이 수염이 굵은 편인 사람들은 날을 오래 사용하지 못해서 오히려 비용이 더 많이 나가게 되죠. 날도 하나씩 살수는 없고 여러개 세트로 사야하니 말이죠. 보통 습식 면도를 하기 위해서 날 면도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전기 면도기에도 습식 면도가 가능하다면 굳이 날 면도기를 사야할 이유가 사라지죠. 전기면도기로도 깔끔하고 피부를 보호하며 면도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건식 면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전기 면도기로 면도를 할 때는 이렇게 면도를 하죠. 물을 묻히지 않은 상태에서 바로 면도를 하게 됩니다.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는 주 목적이기도 하죠. 아무 곳에서건 면도를 할 수 있으니 말이죠. 특히나 여행에 가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휴대용으로 가지고 다니며 회의를 하기 전에 면도를 잠시 하고 들어가기도 하죠. 반나절만 지나면 수염이 퍼렇게 올라오거든요. ㅠㅜ


필립스 RQ1150의 특징은 얼굴 윤곽에 맞게 부드럽게 움직여주기 때문에 골고루 면도가 잘 됩니다. 턱 밑 부분과 코 밑 부분은 면도하기 껄끄러운 부분인데 필립스 RQ1150은 매우 자연스럽고 매끄럽게 면도가 됩니다. 

 
필립스 RQ1150 면도기로 건식 면도를 하는 모습입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그립감도 좋아서 시원 시원하게 면도가 되네요. 놀라웠던 점은 면도할 때 수염이 깎여 나가는 지도 모를 정도로 조용하고 세밀하게 면도가 됩니다. 


면도가 끝난 모습입니다. 깔끔하죠? 건식면도에 이어 습식 면도를 해 보았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쉐이븡 폼으로 면도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염을 기르는데는 시간이 별로 안걸리기에 리뷰하기가 참 좋네요 ^^;;

보통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쉐이빙 폼을 이용한 습식 면도를 많이 하죠. 건식 면도를 하고 나면 아무래도 날이 직접 닿다보니 피부 걱정이 되곤 합니다. 깔끔하게 면도를 하기 위해 습식면도를 할 때도 필립스 RQ1150으로 간단히 해결됩니다. 


쉐이빙폼을 골고루 발랐습니다. ^^;


이제 이 RQ1150으로 면도를 시작할 겁니다. 저도 전기면도기로 습식면도는 처음 해 보는 것이라 긴장이 되더군요. 


역시 시원하게 면도가 되더군요. 느낌이 정말 좋았습니다. 쉐이빙 폼과 함께 잘려나가는 수염들이 더욱 깔끔하게 면도가 되는 느낌이었어요. 


면도가 끝난 후에는 물에다가 RQ1150을 그냥 행궈주기만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세척도 쉽고 습식면도도 할 수 있으니 만능 면도기 같은 느낌입니다. 


면도 후 모습입니다. 습식 면도시에 날 면도기를 거꾸로 세워서 면도를 해서 수염이 자라는 방향도 일정치 않게 되고, 각질도 많이 일어나고 그랬는데, 이제 필립스 RQ1150 덕분에 간단하게 습식면도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건습식 면도가 모두 가능한 면도기로 필립스 RQ1150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