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와인스마트, 카메라도 스마트하게 셀피 카메라

이종범 2014. 10. 12. 06:37



와인스마트, 참 편하게 좋은 스마트폰인데요 와인폰 시리즈가 대박을 내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카톡 핫키를 따로 낼 때부터 이번 와인스마트의 열풍이 기대되었었는데, 아니나다를까 부모님 세대 뿐만 아니라 젊은 층에서도 와인스마트가 인기라고 합니다. 



그 중에 와인스마트의 카메라 기능도 빼 놓을 수 없는데요, 후면 카메라가 800만 화소가 되기에 아이폰 5S나 아이폰6와 동일한 화소를 탑재한 제품입니다. 



화면 터치를 통해서 혹은 폴더의 키패드를 통해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요, 키패드에는 옆 쪽에 숨어있는 카메라 버튼이 따로 있어서 빠르게 촬영도 가능합니다. 



위 사진은 보정 없이 와인스마트로 일반 화질로 촬영한 사진인데요, 웹에 사용하기에는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메뉴를 누르면 일반 화질과 고화질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와인스마트의 카메라 기능이 재미있는 이유는 바로 셀피 기능 때문인데요, G3시리즈에 들어가기 시작한 셀피 기능은 셀카를 많이 찍는 요즘, 화면에 손을 펼쳐서 보인 후 주먹을 쥐면 자동으로 타이머가 작동되면서 촬영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셀카를 찍을 때 정말 유용한 기능인데요, 화면 터치를 하지 않아도 촬영이 가능하기에 자연스러운 표정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이런 셀카봉이 유행이죠? 셀카봉으로 셀카를 찍을 때 가장 문제점이 바로 타이머입니다. 타이머 설정을 한 후 재빠르게 구도를 맞춘 후 찍거나 아니면 비싼 블루투스 리모콘을 따로 구매하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셀피 기능이 있다면 모든 것이 한번에 해결됩니다. 



셀카봉을 쭉 편 상태에서 구도를 잡은 후 



손바닥을 폈다가 주먹을 쥐면 3초 카운트 다운이 시작되고, 촬영이 되는데요, 블루투스 리모콘도 따로 필요 없습니다. 



정말 유용하겠죠? 후면 카메라에서는 800만 화소의 높은 화소를 자랑하고, 전면 카메라에서는 셀피 기능으로 편리함까지 제공해주는 똑똑한 스마트폰이에요. 




포커스도 자동 포커스로 측거점이 많아서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옆면에 보면 작은 버튼이 하나 있는데 이건 바로 카메라 핫키입니다. 



폴더를 연 후에 카메라 핫키 버튼을 누르게 되면 바탕화면에서 바로 카메라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리고 난 후 한번 더 누르면 촬영이 바로 되죠. 



사진을 찍고 난 후에도 보정을 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러 효과도 줄 수 있는데요, 흑백이나 HDR, 미니어처등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어요. 



흑백으로 변신한 사진인데요, 별 다른 조작없이 터치 한번으로 모든 보정이 쉽게 끝난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효과 및 자르기, 보정 기능들이 있습니다. 



이건 원본 사진이고요, 


아래는 자르기를 통해서 원하는 부분만 확대한 사진입니다. 




이렇게 찍은 사진들은 앨범에서 볼 수 있고요, 3개의 점이 이어진 공유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이메일 등으로 사진을 바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랏글 자판에 이어 천지인 키패드를 출시하였따고 합니다. 나랏글/천지인 키패드 중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와인스마트의 똑똑한 카메라 기능, 웬만한 스마트폰보다 더 나은데요, 와인스마트로 멋진 사진도 찍고 친구들과 공유하여 추억을 남겨보세요.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LG전자에서 체험용으로 제품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