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식시장이 한없이 내려가고 있다. 한없이 올라갔기에, 내려가는 것은 당연하긴 할테지만, 주식투자에 돈을 넣은 사람은 속쓰린 소식이기도 하다. 큰 사이클로 본다면 1000 이하에서 2000까지 단숨에 올라갔기에 적어도 1500선 이하로는 내려가는 것이 사이클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예전에 500에서 1000사이의 박스권을 몇십년간 유지했던 것을 보면 당분간 몇년간은 1000에서 2000의 박스권 안에서 멤돌지 않을까 싶다.

불안한 증시시장에서 투자하는 방법은 우선 기다리는 것이다. 불안할 때 돈을 넣는다는 것은 리스크를 측정할 수 없기 때문에 위험하다. 럭비공을 잡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다. 럭비공이 떨어지고 나서는 잡기가 힘든 이유는 어디로 튈지 모르기 때문이다. 럭비공을 잡으려면 럭비공이 떨어지기 전에 잡아야 한다. 즉, 어느 정도 예측 가능할 때, 추세가 있을 때 잡아야 하는 것이다.

만약에 투자를 한 상태에서 불안한 증시 시장으로 빠져들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그것은 그냥 두는 것도 좋고, 빼도 좋다. 가치투자를 한다면 그냥 두는 것이 좋을 것이고, 그냥 넣은 것이라면 빼는 것이 좋을 것이다. 주식에서 운만 바라는 것은 매우 위험한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불안한 증시 상황에서 수익을 증대시키기 위해서는 들어가기 전에 미리 전략을 정해야 한다. 들어가기 전에 빠질 것을 미리 정해놓고 원칙대로 움직이는 것이 수익을 올리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손절매를 할 때는 과감히 하여야 하고, 원하는 목표 수익을 얻었다면 과감히 빠질 줄 알아야 한다. 성공할 때마다 배팅을 높혔을 때 수익은 증대될 것이다.

다른 방법은 가치투자를 하는 것이다. 회사를 분석하고, 미래를 예측함으로 적절한 기업을 산다는 생각으로 계속해서 주식을 사다보면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수익이 증대되는 원리이다.

주식 계좌를 열기 위해서 증권회사를 먼저 선택해야 한다. 삼성증권에서는 선택수수료서비스라는 주식수수료 서비스가 있다. 여러 증권 회사에서도 각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신에게 맞는 증권회사를 선택하여 주식 계좌를 열어 적절한 전략과 가치 투자를 한다면 불안한 증시시장에서도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