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반크, 김장훈과 함께 꿈날개를 달다

도와 이어도, 고구려등 일본과 중국의 역사왜곡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민간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에서 꿈날개 프로젝트라는 것을 진행 중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꿈날개 프로젝트는 역사, 영토, 문화의 3가지 꿈날개를 달아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일이다. 꿈날개는 구체적으로 반크에서 제작한 홍보자료를 무료로 나눠줌으로 세계로 나아가는 한국인들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것이다. 이름하여 '21세기 광개토 태왕'이 되어 동북아 역사와 영토 분쟁, 한류를 세계에 알리는 것이다.

신청한 모든 사람에게 주는 것은 아니고, 반크에서 소정의 심사를 거친 후 홍보물을 발행해 준다. 이런 뜻 있는 프로젝트에 허투루 지원하실 분은 없겠지만, 아무래도 무료로 홍보물을 주고 취지가 한국을 세계에 알리는 것이니만큼 심사를 통해 발행해주는 것 같다.
반크의 홍보대사인 김장훈씨가 귀여운 꽃을 머리에 달고 배너로 홍보까지 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해외에 외국인 친구가 있는 분이나, 해외에 거주하시다가 잠시 한국에 들어오신 분들, 혹은 해외로 나가실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또한 홍보하려는 목적에 따라 3가지로 구분하여 홍보자료를 주기 때문에 부담없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자신의 목적에 맞게 신청하면 될 것 같다. 또한 홍보자료를 받은 후 활동을 하면 꿈현황에서 활동현황이나 명에의 전당등 여러 21세기 광개토 태왕들의 활동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현재(2008년 8월 20일) 21세기 광개토 태왕은 아시아에 377명, 유럽에 162명, 북아메리카에 191명, 남아메리카에 23명, 오세아니아에 36명, 아프리카에 18명으로 총 807명이 세계 각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우리나라를 알리고, 잘못된 역사, 영토, 문화를 바로 잡아 한국의 위상을 높히는데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하였으면 좋겠다. 또한 이런 멋진 아이디어를 내서 실천에 옮겨 많은 결과를 낸 반크에게 힘찬 응원을 보내고 싶다.

21세기 광개토 태왕 지원하기 (클릭)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크에서 신청하고 받은 꿈날개 (문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BlogIcon 고갱이 2008.08.21 09:40

    김장훈씨 참... 남이 살기 힘든 선택을 하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그리고 반크와 같은 민간사절외교단의 힘도 더 커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이 한국인들에겐 좋은 무기와 도구가 될 수 있으니까요. 그나저나 역시 영어는 필수군요...좋은 일을 하기 위해서라도 ㅠ

    • BlogIcon 이종범 2008.08.21 10:01 신고

      김장훈씨보면 힘이 나고, 도전도 많이 받습니다. 김장훈씨가 예전에 자신이 참여하는 것은 더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하는 것이라고 했던 말이 생각나네요. 언어는 가능성인 것 같아요. 영어 잘하면 좋은 일할 가능성도 많아지는거죠. ^^

  • BlogIcon ㈜만원이 2008.08.21 12:08 신고

    김장훈씨 대단해요. 이것저것 좋은일을 하신다고 많이 들었지만 역시, 대단해요 정말..

  • audreyc 2008.08.22 08:42

    고맙게도 제 포스트를 추천하셨기에 저도 한번 와봤더니,
    와, 여긴 정말 흥미진진한 곳이군요~
    '블로그 운영원칙'도 무척 소박한 게, 유쾌하게 웃고 갑니다.^^
    참, 김장훈 씨의 독도사랑 활약도 계속 전해주시고요~

    • BlogIcon 이종범 2008.08.22 09:22 신고

      ^^ 반가워요. audreyc님. 블로그 운영원칙, 간단하죠?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있었으면 좋겠는데, 가끔 이상한 사람들이 이상한 댓글을 달아놓아서 원칙을 정해놓았답니다. ^^ 김장훈씨의 나라사랑, 독도사랑, 그의 가치관을 닮고 싶습니다.

  • BlogIcon 나먹통아님 2008.08.22 08:45

    만주벌판만 회복할수 있다면 원제든지 지원 입대 합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