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기기

전압 불안정으로 망가진 컴퓨터

이종범 2009. 8. 27. 15:18
벌써 1달째다. 원인 불명으로 컴퓨터가 아작난 후 지금까지 방치되고 있다. 컴닥터에서 컴퓨터 기사를 불러보았지만, 마더보드의 이상일 것 같다는 소리만 해 놓고 3만원이나 받아갔다. 그래서 마더보드를 새로 샀는데 여전히 증상은 똑같다. 기억해보면 당시 정전처럼 불빛이 약간 흔들리면서 컴퓨터가 꺼진 후 켜지지를 않았다. 바이러스 때문인가도 생각해보고, 여러가지로 생각해보았지만, 답이 나오지 않아서 방치해놓고 있는 것이다.

덕분에 데스크탑을 한대 더 샀고, 또 한대 살까 고민 중이다. 무엇이 고장 났는지 알면 부품만 사서 출혈을 최소화하고 싶은데 원인을 모르겠으니 괜히 샀다가 AS기간도 지난 컴퓨터에 돈만 쓰는 것 같아서 고민이 많이 되었다.

중국에 있었을 때 불안정한 전압으로 인해 노트북이 망가졌던 경험이 있어서 이번에도 전압 문제가 아닌가 생각했다. 안그래도 집에 멀티탭을 많이 이용하는데다가 에어컨과 같이 사용해서 전압에 문제가 있었을 수 있었을 것이다. 새로 지은 아파트라 그런지 문제가 하나 둘 씩 나오는데 벌써 거실에 있는 콘센트 2구에 전기가 안들어오는 상황이 생겼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니터 4대에 5.1ch 스피커, 노트북 2대를 사용하고, 프린터, 스캐너, 에어컨까지 물려버린 콘센트는 솔직히 약간 걱정이 된다. 그래도 콘센트가 너무 어정쩡하게 있어서 어쩔 수 없이 멀티탭으로 다 연결해 버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지럽게 놓여있는 전선들. 겉을 깔끔하게 하기 위해 뒤는 이렇게 될 수 밖에 없는 현실... ㅠ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결과 마더보드 2대와 컴퓨터가 방치되어 있다. 아수스 마더보드는 A/S기간도 지나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는 상태. 하드웨어 좀 배워둘 걸 하는 후회가 엄습하는 상황이다. ㅠㅜ

이럴 때 전압을 일정하게 유지해주고, 많은 전자제품을 사용하는만큼 꽂을 수 있는 구 수가 많은 멀티탭은 없을까 하는 생각이 절실하게 들던 중 APC Back-UPS 증정 이벤트를 보게 되었다. APC는 세계적인 전원, 쿨링 및 관리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인데 이번에 새 학기를 맞이하여 특별한 이벤트를 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벤트에 선정이 되면 Back-UPS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에 나에게는 앞으로 같은 일을 반복할 수 있는 경우를 미리 차단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런 의미에서 나에게 APC Back-UPS는 '안전띠'다. 자동차를 운전할 때 안전띠를 매고 안 매고의 차이가 삶과 죽음을 결정하듯, APC Back-UPS는 전자제품의 생사를 결정하는 안전띠라 생각한다.

(이벤트 응모는 http://apc.bloter.net/archives/110 에서 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