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타

내 리모콘을 누가 옮겼을까?

TV를 보려고 할 때마다 주위를 두리번 거리며 찾게 되는 것. 바로 리모콘이죠? 컴퓨터를 하다가 스타일을 할 시간이라 얼른 거실로 뛰어나가 TV를 키려고 하는데 헉! 리모콘이 없으면 정말 속이 타지요. 결국 수동으로 TV앞에가서 채널을 눌러 볼 때가 자주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런 경험 없으신가요?

사람의 게으름을 위해 탄생한 리모콘은 짧은 거리를 걷기 싫어 만들었지만, 결국 리모콘을 찾기 위해 사방을 찾아 헤매야 하는 애물단지가 되어버리곤 합니다 이제는 선풍기마저 리모콘이 달려 나오는 시대인지라 리모콘이 너무 많아지는 기이한 현상이 일어나 버렸지요.

저희 집에도 다양한 리모콘이 여기 저기 널부러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로봇 청소기까지 사서 리모콘이 하나 더 늘었지요. 로봇청소기를 산 김에 자주 틀다보니 리모콘을 자주 사용하게 되었고, 청소할 때마다 찾아야 하는 리모콘 때문에 궁리를 하다가 와이어로 리모콘 거치대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럴 듯 하나요? 쇼파에 누워있다가 청소를 시키는 일이 많아서 쇼파 옆에 만들어 붙여 놓았는데 뿌듯하긴 했지만, 와이어공예 실력이 형편없어서 인테리어 상에 문제가 있고, 벽에 구멍을 내야 하는 불편함도 있을 뿐더러 하나 만드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수많은 리모콘에 대해 하나씩 다 만들 엄두가 나지 않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간단한 건데, 이거 만드는데만 1시간이나 걸렸어요. ㅠㅜ 그나마 밑으로 막 빠져서 응급조치를 했답니다. 리모콘 수납에 대해 고민하던 중에 마침 위드블로그에서 리모콘 수납함 체험단을 모집하더군요. 그래서 얼른 신청을 했는데 운이 좋아서 선정이 되었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실에서 사용하는 리모콘이 대략 이 정도 되더군요. 안쓰는 리모콘까지 합하면 더 많겠지만 말이죠. 여러분 집에도 이 정도 리모콘이 있지 않은가요?

이 많은 리모콘을 한 곳에 모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저 리모콘 수납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옹기 종기 모아놓으면 리모콘 잃어버릴 일은 없겠지요? 일본 제품인 것 같던데 킴스클럽에 있는 일본 제품 코너에 가니 3천원쯤 했던 것 같네요. 저렴하면서 인테리어까지 가능한 리모콘 수납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른쪽 측면의 모습입니다. 3단으로 구성되어 있고, 뒤로 갈수록 경사가 져서 깊이가 깊어집니다. 리모콘 크기가 제각각인데 크기에 따라 정렬하면 되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엔 왼쪽 측면의 모습입니다. 왼쪽은 2단으로 되어있고, 생각보다 넓은 수납공간으로 인해 여러개의 리모콘을 동시에 수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본 결과 자주 사용하는 것은 오른쪽 앞쪽에 두면 좋고, 잘 사용하지 않는 것은 뒷쪽이나 왼쪽에 두면 좋을 것 같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거치대와 함께 나오는 리모콘도 있지만, 저 양면 테이프를 붙이기는 싫고, 결국 애물단지가 되어버리고 마는데 리모콘 수납함에 넣으면 한번에 해결이 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모콘만 가능할까요? 집에 있는 소형 전자 제품들을 모아보았습니다. MP3와 핸드폰, 아이팟터치와 디카까지. 한곳에 잘 정리해두었으면 좋겠는데 마땅히 정리할 곳이 없을 때 바로 이 리모콘 수납함이 필요할 때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쏙~! 들어가더군요. 사이즈가 딱 맞는 것이 신기하더군요. 이렇게 정리해두면 찾기도 싶고, 인테리어로도 그만이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외에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이렇게 화장품을 놓는 수납함으로도 그만이지요. 샘플들이나 펜슬같은 것은 보관하기 참 애매한데요, 한 곳에 모아둘 수 있어서 제격입니다. 브라운 색이라 화장대에 올려놓아도 전혀 어색하지 않아요. 다만 저 앞의 일본어가 쓰인 스티커만 없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말이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리모콘을 찾아서 해메지 마세요. 리모콘 수납함에 차곡 차곡 정리한다면 누구나 정리의 달인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인테리어로고 그만인 리모콘 수납함 강추합니다.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