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

매직홀로 즐거운 외출을 하자

핸드폰은 이제 신체의 일부분처럼 항상 붙어 있습니다. 잠을 잘 때도 머리 위에 두고 자는 핸드폰은 컴퓨터 다음으로 21세기의 가장 중요한 발명품이 아닐까 싶을 정도이죠. 핸드폰이 없으면 금단현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여행이나 기기 고장등의 이유로 핸드폰이 없는  경우 괜히 엉덩이나 허벅지에서 진동이 느껴지는 느낌이나 환청이 들리는 경험을 다들 해 보았을 것입니다.

그만큼 생활에 밀착되어 있는 핸드폰은 이제 현대인의 필수품이 되어버렸죠. 이런 핸드폰에 여러가지 기능을 더해서 스마트폰이라는 것도 나오고, 다양한 기능이 접목된 제품들이 쏟아져나오고 있습니다. 매직홀도 여기서 빠질 수 없는데요, 디자인만 스타일리쉬한 것이 아니라 기능도 엣지있는 기능이 많이 있죠.

그 중 외출 시 유용하게 사용되는 기능들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 BMW를 주로 이용하는데요, 다들 아시죠? 그 유명한 BMW... BUS(버스), METRO(지하철), WALK (발) ^^;; 그 중에서도 전 지하철을 주로 이용합니다. 시간 약속 지킬 때는 지하철이 최고거든요. 하지만 지하철에서 항상 소모되는 시간이 많기에 정확한 탑승칸을 찾으라 인터넷으로 미리 찾아보고 적어가곤 했었죠.

매직홀이 있다면 마술같이 환승할 때 타는 칸을 정확하게 알려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지하철 노선도인데요, 노선도만 있는 것이 아니라 메뉴를 누르면 최단거리, 최소환승역 등 다양한 메뉴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을 탈 때 꼭 매직홀로 확인해보고 타죠. 그래야 최단시간에 도착할 수 있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이 환승 칸을 알려주어 거기에 타면 바로 환승이 가능합니다. 요금도 나오고, 환승 역수와 정차역이 몇개인지, 소요시간까지 자세하게 알려주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외에도 도착역 정보와 버스 연계까지 시켜놓아 막차를 타야하는 상황이나 버스로 갈아타야 할 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이 기능 하나면 왠만한 네비게이션은 부럽지 않습니다. ^^ㅎㅎ

지하철에 앉아서 주로 무엇을 하시나요? 예전에는 신문이나 책을 많이 읽었는데, 요즘은 보면 다들 핸드폰을 붙잡고 있더군요. 뭐하나 자세히 보면 문자를 보내거나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매직홀 덕분에 모바일 게임에 빠져들고 말았는데요, 최근 재미있게 하고 있는 것은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던 포춘골프2라는 게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이 게임이죠. 아이템도 늘려가고, 이벤트도 수행하면서 대전모드까지 있어서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

이 뿐 아니라 다른 게임들도 많이 내장이 되어 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도쿠 월드라는 게임인데요, 스도쿠 다들 알죠? 우리나라의 마방진과 비슷한 게임인 스도쿠는 한번 중독되면 헤어나올 수 없죠. 약간의 공식만 알면 더욱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니게임 EX라는 게임이에요. 닌텐도 두뇌게임처럼 순발력과 기억력을 향상시켜주는 게임입니다. 다양한 미니게임들이 있고, 레벨이 되어야 난위도 있는 문제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것도 은근 중독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참참참 게임입니다. 화면 앞에 달린 작은 카메라를 통해 동작 인식을 하는데요, 컴퓨터와 참참참을 하는 것이죠. 매직홀에서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오토폴더로 인한 직각 세움 기능이 가능하기에 이렇게 세워두고 참참참을 즐기면 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외에도 모션 센서를 이용한 주사위와 로또 번호 뽑아주는 랜덤볼, 윷놀이가 있고요, 주사위와 윷놀이는 외부화면에서 LED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친구나 동료들과 점심 내기 게임을 할 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행을 갈 때 비행기에서 핸드폰을 끄라고 나오죠? 매직홀은 끄지 않아도 비행기탑승 모드로 두면 끝납니다. 비행기에 앉아서 위의 게임들을 즐기면 되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친구 폰에서 가장 부러웠던 기능. 바로 에티켓모드인데요, 중요한 회의나 미팅이 있을 때 갑자기 전화가 오면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대화의 흐름도 끊기고 말이죠. 그렇다고 핸드폰을 꺼두려니 중요한 전화가 올까봐 걱정되고, 무음으로 해 두면 되는데 갑자기 일이 생겼을 경우는 설정하기도 애매하고... 이럴 때 획기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이 에티켓 모드입니다.

그냥 슬며시 뒤집어 주거나, 아예 처음부터 뒤집어 놓으면 무음 모드로 자동 전환되어 부재중 전화를 통해 누구에게 연락이 왔는지도 알 수 있고, 대화의 흐름도 놓치지 않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외에 SOS 메시지 발신, 수신등, 위급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기능도 첨부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루투스도 빼 넣을 수 없죠? 외출 할 때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핸즈프리를 사용할 수 도 있고, 음악을 무선으로 즐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저같이 블루투스가 되는 기계가 있을 경우 다양하게 활용할 수가 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직홀에 디카에 있는 사진들을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한번에 받을 수 있는데요, 속도도 빠르고 디카에 있는 사진을 핸드폰으로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전 매직홀을 디카로 찍어서 디카에서 매직홀로 블루투스를 이용해 보내보았습니다. 매지홀 안에 매직홀의 모습이 신기하죠?

이처럼 외출에 관련된 기능만 해도 굉장히 다양합니다. 외출할 때 매직홀 하나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덕에 사람들의 시선도 사로 잡을 수 있고, 외출하는 동안 즐겁고 편하게 외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매직홀로 즐거운 외출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