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3 12

용감한 가족, 신의 한수 박주미, 아쉬운 박명수

용감한 가족이 라오스편은 지난 캄보디아편에 비해 많이 나아진 느낌이다. 박주미의 투입으로 인해 활기가 돌고 있기 때문이다. 캄보디아편에서 최정원이 하차하고 박주미가 들어왔는데, 최정원이 이모의 역할로 들어왔다면, 박주미는 박명수의 아내 역할로 들어와 종횡무진 예능감을 마음껏 발휘하고 있다. 박명수와 박주미편만 따로 놓고 보고 싶을 정도로 박주미의 적극적인 모습은 예능에 어울릴까 하는 생각을 접게 만들었다. 보통 여자들은 오지에서 몸을 사리기 마련이다. 무엇이든 불편하고, 여배우로서 갖춰야 할 기본 이미지가 있기에 환경이 낙후한 곳에서의 생활, 특히나 리얼 버라이어티에서는 의욕만큼 쉽지는 않은 환경일 것이다. 최정원 역시 힘들어 하는 모습이 역력했고, 아니나 다를까 라오스편에서는 하차했다. 기본적으로 심혜..

TV리뷰/예능 2015.03.31 (15)

해외여행갈 때 꼭 필요한 T로밍 미리 신청해가기

베트남 하노이로의 여행. 8박 9일간의 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베트남은 골목골목 매우 복잡하기도 하고, 구시가지에서는 위치를 찾기가 쉽지 않았는데요, 실시간으로 정보를 얻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역시 데이터로밍이겠죠. 8박 9일간 데이터로밍을 해서 다녀왔는데요, SKT를 사용한다면 T로밍은 필수로 해 나가할 서비스입니다. 하노이는 길이 정말 복잡한데요, 집들을 다닥 다닥 붙여서 짓다보니 그 사이의 골목이 매우 좁고 구불구불합니다. 대부분의 건물들이 좁고 긴 형태라 위치를 찾기가 용이하지 않죠. 특히나 초행길이라면 더더욱 멘붕에 빠질 수 있습니다. 오토바이들의 무서운 질주와 알 수 없는 골목들 사이로 지나다녀야 하니 말이죠. 저희는 유모차 두대까지 끌고 다녔기에 구글 지도가 아니었다면 하노이 여행이 최악이..

IT/스마트폰 2015.03.30

정글의 법칙, 어벤저스 라인업으로 승부를 걸다.

정글의 법칙의 반응이 이전과는 좀 다르다. 지난 번 삼시세끼에 겹출연한 손호준으로 인해 정글의 법칙은 이슈에 올랐었고, 정글의 법칙에 먼저 다녀온 후 삼시세끼에 나온 것임에도 겹치기 출연을 프로그램 상생의 방안으로 활용하는 모습에 호감도를 높여 놓았다. 그리고 이번에는 각종 프로그램을 연상케하는 라인업으로 기대감을 갖게 만들었다. 기존 정글의 법칙은 예능에서는 초보인 사람들을 데려다가 캐릭터를 만들어주고 장기전으로 패밀리화 시켰다. 하지만, 이번에는 타 프로그램을 대표할만한 사람들을 섭외하여 캐릭터가 이미 구축된 사람들을 통해 케미를 만들어내는 시도를 하고 있다. 정글의 법칙이 좀 더 세련되어지고 방향을 제대로 잡았다고 볼 수 있다. 참심한 기획이야 말로 정글의 법칙에 꼭 필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우선..

TV리뷰/예능 2015.03.29 (1)

스마트로봇 알버트와 리틀 사이매쓰로 친구가 생긴 아이들

어릴 때 로버트와 함께 이야기하고 노는 것이 꿈이었는데, 이제는 그 꿈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스마트로봇들이 유아교육용으로 진출하기 시작했는데요, 어릴 적부터 ICT 제품들과 접촉이 많아지다보니 아이들이 컸을 때는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스마트로봇인 알버트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버트는 여러 센서들과 LED그리고 버저와 스피커, 블루투스등으로 이루어진 간단하지만 여러 기능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로봇입니다. 디자인이 매우 깔끔한데요, 부엉이를 연상시키는 알버트입니다. 내부 구성품은 거치대가 종류별로 있고, 알버트가 있었어요. 전면에는 양쪽에 센서와 충전과 블루투스 연결등이 있습니다. 설정에 따라 눈 색상을 변경할 수 있어요. 옆면에도 색상을 바꿀 수 있는 LED가 있습니다..

IT/전자기기 2015.03.28

SKT 용산 ICT 체험존에서 미래를 체험하다.

요즘 날씨도 좋고, 봄이 와서 나들이를 갔는데요, 바로 용산 아이파크몰에 다녀왔습니다. 용산 아이파크몰 디지털 전문점 8층에 T월드 용산지점을 방문했는데요, ICT를 체험해볼 수 있는 곳이라 들려보았습니다. 카페 분위기의 T월드 용산지점은 각종 SKT에 관련된 업무 뿐 아니라 ICT 체험 및 고객을 위한 컴퓨터 및 체험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영업시간은 10시 30분부터 19시 30분까지이고요, 로밍 업무도 이곳에서 가능합니다. 이번에 베트남에 갈 때 T로밍을 해서 갔는데, 공항에서 하지 않아도 이곳에서 하면 되겠군요. 공간이 꽤 넓었는데요, 각종 업무를 보러 온 분들이 많이 계셨어요. 제가 방문한 이유는 SKT ICT 체험을 하기 위해서이기에, ICT 신제품들을 체험을 해 보았습니다. 다양한 I..

IT/전자기기 2015.03.27

갤럭시S6엣지와 갤럭시S6, T프리미엄 스토어에서 비교해봤어요

강남역에 생긴 T프리미엄 스토어 1호점. 플래그십 스토어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기존에 공식 대리점에서 하던 일들도 하고, 최신 스마트폰 및 ICT 제품들도 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스마트빔이나 CCTV같은 다양한 제품들을 볼 수 있었고요, 직접 이곳에서 판매도 하고 있었습니다. 오늘 제가 이곳에 온 이유는 갤럭시S6를 보기 위해서인데요, 진열장에는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를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S6를 직접 볼 수 있기 때문에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가 어떤지 보려면 T프리미엄 스토어에 가서 살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직접 보면 아이폰과도 좀 비슷하고 일체형 베터리라 얇아진 모습이 눈에 띄는데요, 디자인적으로 더욱 강화된 모습입니다. 특히 갤럭시S6엣지는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신비감을..

IT/스마트폰 2015.03.26

아빠를 부탁해, 예능에서 주목받는 아빠들

SBS의 파일럿 프로그램이었던 아빠를 부탁해가 정규편성이 되어 첫방송이 진행되었다. 파일럿부터 많은 이슈를 가져왔던 아빠를 부탁해는 정규편성이 될 것이 기정사실화 된 상태에서 반응을 보기 위해 파일럿으로 했던 프로그램같이 보일 정도로 화려한 캐스팅에 참신한 기획이 돋보였다. 또한 육아 예능의 지평을 넓혔다고 볼 수 있는데, 아빠 어디가가 유치원 다닐 정도의 아이들과 아빠의 관계라면,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신생아와 아빠와의 관계, 그리고 아빠를 부탁해는 성인이 된 딸과 아빠의 관계를 보여주고 있다. 유독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아빠와 자녀들의 관계를 주목하고 있다. 육아에 익숙하지 못한 아빠는 자녀들에게 평생 외딴 섬과 같은 존재이다. 아들이건 딸이건 엄마와 친하기 마련이고, 아빠는 가장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

TV리뷰/예능 2015.03.22

프레지 이제 스마트폰으로 프리젠테이션을 하자

프레지를 아시나요? 우리는 보통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 키노트나 파워포인트를 사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각 프로그램은 맥과 윈도우에서 서로 호환이 안되고, 퍼포먼스도 한계가 있습니다. 특히 파워포인트는 프리젠테이션보다는 문서에 에니메이션을 넣는 정도 밖에 안됩니다. 프리젠테이션은 상대방에게 메세지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상대방을 설득하는 작업이기에 프레지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프레지는 메세지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제가 느낀 프레지는 무한한 크기의 전지 느낌입니다. 내가 원하는 그림을 한장에 다 그릴 수 있는데, 그것을 아주 작은 부분까지 현미경처럼 들여다보며 메세지 속으로 빨려들어가게 만드는 매력이 있죠. 또한 맥이든 윈도우든 어디서든 잘 돌아가기에 프레지가 프리젠테이션..

고프로 악세사리, 3WAY 3방향 익스텐션 그립 마운트와 트라이포트 마운트

고프로가 고프로인 이유 중 하나인 악세사리. 고프로에 악세사리가 빠지면 앙꼬 없는 찐빵과 같다. 디폴트 마운트라 할 수 있는 트라이포트 마운트. 바로 삼각대와 연결할 수 있는 마운트이다. 구성은 두가지로 되어 있다. 트라이포트 마운트와 퀵 릴리즈 트라이포트 마운트가 동봉되어 있다. 왼쪽이 퀵 릴리즈 트라이포트 마운트이고, 오른쪽이 트라이포트 마운트이다. 그냥 오른쪽 것만 들고 다니면 될 것 같다. 급할 때 삼각대에 마운트하여 촬영하면 될 듯. 하지만 가지고 있는 셀카봉에 더 많이 장착할 것 같다. 이번에 특별히 주문한 3-WAY 마운트.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주문했다. 이건 아래 부분에 삼각대처럼 받침대가 있어서 삼각대로도 활용할 수 있다. 파란 버튼을 누르면 모노포드처럼 일자로 접혀지기도..

IT/악세사리 2015.03.04 (2)

고프로4 실버에디션 상세컷, 액션캠의 진리

많은 액션캠이 나오고 있지만, 그 중에서 단연 독보적인 존재는 고프로이다. 이번 여행에 함께할 새로운 친구. 바로 고프로 히어로4, 실버에디션이다. 액션캠의 매력에 빠지게 된 것은 보라카이 여행에서부터였다. 재미있는 영상을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고프로. 화질은 물론 화각까지 넓어서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고, 고프로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하우징은 매우 단단하게 생겼다. 드론 하나 장만해서 아래에 고프로를 달고 싶은 마음이 가득하지만, 아직 나에겐 너무나 큰 사치일 뿐... 고프로4 들고 아이들과의 여행을 재미있게 풀어보고 싶다. 뒤에 액정 디스플레이가 있어서 화면을 보면서 촬영할 수 있기에 더욱 쉽게 촬영이 가능하다. wi-fi로 연결하여 스마트폰의 앱으로 컨트롤할 수도 있고,..

IT/전자기기 2015.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