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4 19

T프리미엄 플러스 추천 무료 영화, 스마트빔으로 보다

매달 새로운 영화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T프리미엄 플러스에 들어가면 매달 새로운 영화를 볼 수 있는데요, 4월 한달간은 T프리미엄 플러스에서 "님아, 강을 건너지 마오/ 허삼관/ 오늘의 연애/ 기술자 등 다양한 최신 영화 컨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5월에는 또 다른 영화들이 나오겠죠? 정말 다양한 영화들이 있었는데요, 모두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52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면 T프리미엄 플러스 추천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어요. 허삼관,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익스트랙티드, 기술자들을 봤는데요, 길을 걸으며 스마트폰으로 보기도 했지만, 제대로 보려면 역시 큰 화면으로 보아야겠죠? 그래서 준비한 스마트빔. 요즘은 피코 프로젝트도 매우 잘 나와서 스마트폰에 연결만 하면 바로 화..

영화 2015.04.30

광고드라마 이상하자, 이상한 제작발표회

요즘 광고에 이상한 광고가 하나 나오기 시작했다. 바로 광고드라마 이상하자이다. 박해일과 설현이 나오는 광고드라마 이상하자. 그건 바로 SK텔레콤에서 만든 드라마였다. 작년에는 "잘생겼다"를 흥얼거리게 하더니 이번에는 드라마를 만들었다. 어떤 내용의 드라마가 나오게 될지 궁금하여 제작발표회를 다녀오게 되었다. 최희 아나운서의 사회로 시작되었다. 이상하자 응원 광고에 나왔던 김정운 교수가 나왔다. 노는 것도 공부라고 주장하는 김정운 교수. 엇? 제작발표회인데 강의를 하신다. 이상하다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강의였다. 짧은 강의였지만, 매우 인상적이었다. 요지는 이상해야 재미있어진다는 것이다. 어릴 때 빗자루를 보면 타고 다니는 것이라고 생각하다가, 크면 쓰는 용도로 밖에 생각하지 못하는 것처럼, 아이들은 ..

이상하자, 이상한 드라마로 이상한 광고를 시작하다

어제 해피선데이가 끝나고 광고에서 이상한 광고를 하나 보았다. 처음에는 박해일과 설현이 나오는 사극이나 영화인 줄 알았다. 그런데 보다보니 SK텔레콤이 나오는 것을 보니 광고인 것 같다. 무슨 광고인지 궁금했다. 예고편에서 나왔듯 이상하자는 퓨전 사극의 형식을 차용한 드라마타이징이다. DRAMA와 Advertising을 합친 컨셉의 광고인 것이다. 이런 시도는 온라인에서는 일어난 적이 있었던 것 같지만, TV광고에 직접 나오는 것은 처음 보았다. 그보다도 이런 광고 형식이 매우 흥미롭게 느껴졌다.요즘 안그래도 볼만한 사극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이상하자를 통해서 퓨전 사극을 즐길 수 있다면 그도 좋을 것 같았다. 5월 1일 첫방송을 하는 이상하다는 현재 티저 페이지(http://skt-drama.com/t..

마이리틀텔레비전, 옴니채널로서의 시대를 열 것인가?

마이리틀텔레비전이 정규편성이 되어 첫방송을 성공적으로 스타트했다. 파일럿에서 상위 3위를 차지했던 멤버인 백종원, 초아, 김구라만 남기고 모두 탈락시켰다. 그리고 강균성과 예정화를 투입시키면서 수많은 화재를 뿌리고 있다. 특히 몸매 종결자인 예정화의 등장은 신선함은 물론 수많은 이슈를 낳고 있다. 마리텔은 지상파의 자존심을 내려놓은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케이블에서도 잘 시도되지 않는 컨셉이며, 케이블에서 SNS를 이용한 프로그램들이 있었지만 결국은 모두 실패하고 말았다. 마리텔은 SNS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방송 컨텐츠의 다양한 채널로서의 확산에 무게를 실음으로 성공적인 첫걸음을 떼었다. 옴니채널 요즘 마케팅 업계에서 최대 화두는 바로 옴니채널이다. 오프라인만이 존재하던 시대에는 오직 생산자가 소비..

TV리뷰/예능 2015.04.27 (2)

동상이몽과 나를 돌아봐, 시대를 반영한 프로그램

동상이몽이 파일럿에서 정규방송으로 편성되고, 나를 돌아봐 또한 새로 시작한 프로그램 치고는 시청률이 잘 나오고 있다. 동상이몽은 안녕하세요와 비슷한 포맷이나 김구라와 유재석이 있고, 한쪽의 이야기만 듣는 것이 아니라 양쪽의 이야기를 서로 다른 시선에서 바로보는 프로그램이다.부모와 자녀가 서로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고, 그 견해 차이를 양쪽의 입장에서 바라봄으로 부모와 자녀간의 입장의 간극을 좁혀주는 프로그램이다. 나를 돌아봐는 역지사지가 되어 자신과 비슷한 사람의 매니저가 되어서 자신의 모습을 스스로 돌아보아 깨닫는 자아성찰 프로그램이다. 이경규는 조영남의 매니저가 되고, 장동민은 김수미의 매니저, 그리고 유세윤은 유상무의 매니저가 되어 벌어지는 애피소드들이다. 동상이몽과 나를 돌아봐를 보면서 참 재미있..

TV리뷰/예능 2015.04.26

G4, 카메라 성능 업그레이드 그리고 예약판매

LG G4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는 가운데, G4 사전 예약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카메라의 기능들이 업그레이드가 되었는데요, 그 내용이 흥미롭습니다. 우선 영상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 공개된 G4 티저영상인데요, 사진작가인 코비 브라운이 직접 G4로 찍은 사진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DSLR처럼 메뉴얼모드까지 지원하여 조리개, 셔터스피드등을 조절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F값이 1.8이라고 합니다. 렌즈의 밝기를 나타내기도 하는 F값은 F1.8이라는 놀라운 성능을 예고하고 있는데요, 제 DSLR보다 더 밝은 렌즈네요. 저조도 환경에서 더 적은 노이즈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색감도 매우 뛰어난데요, 새로운 센서가 실내에서 촬영했는지, 실외에서 촬영했는지를 인식해서..

IT/스마트폰 2015.04.23

안동에서 갤럭시S6 밴드LTE 속도 측정, 빠름

양반의 도시 안동. 온 가족이 안동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안동댐 월령교 근처에 놀거리들이 많이 생겼더라고요. 하회마을처럼 체험하는 곳도 늘어났고, 안동만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변해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오면 역사 교육도 되고, 현장 체험 학습도 되서 좋은 것 같아요. 벚꽃이 만개한 날에 벚꽃 놀이를 하기 위해서 다녀왔고요, 월령교와 벚꽃, 그리고 황포돛대가 한폭의 그림같아 보입니다. 우선 안동역부터 다녀와 봤어요. KTX는 아직 들어오지 않았지만 안동역 주변에는 시내가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안동역에서 갤럭시S6로 속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SKT 밴드LTE의 다운로드 속도는 195.93Mbps가 나왔습니다. 200에 근접한 굉장히 빠른 속도였는데요,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

IT/스마트폰 2015.04.20

LG전자 G4, 퀀텀 디스플레이와 드러난 가죽 디자인

기다리던 LG전자 G4의 모습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4월 29일에 출시될 G4는 후면에 가죽 케이스가 될 것이라고 티저 이미지로 밝혔었는데요, 어떤 모습인지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여자분이 들고 있는 스마트폰이 천연 가죽 커버의 G4인데요, 곡면으로 되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나왔던 갤럭시S6의 플랫한 디자인과는 완전히 상반된 디자인인데요, 갤럭시S6가 남성답다면, G4는 여성스러운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곡면은 G3에서도 보여주었었는데요, 아마도 저 곡면의 각도는 그간 LG전자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그립감에 최적화된 곡면을 사용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6의 모습인데요, 메탈과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서 잘 미끄러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듯한 직사각형에 평평한 디자인이..

IT/스마트폰 2015.04.19

더욱 새로워진 T 키즈폰 준2, 아이와의 연결고리

T 키즈폰 준(JOON)2가 나왔습니다. 기존에 키즈폰이 나왔을 때도 17만명이 기입하는 등 많은 인기를 끌었는데, 키즈폰1의 단점을 최대한 커버하려 고객자문단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T 키즈폰 준(JOON)2가 나왔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음성통화, 전용 메신저인 준톡, 자녀 위치 실시간 확인, 위급 알람, 캐릭터 키우기의 기능이 있고, 터치스크린, 베터리 용량 증대, 디자인 향상, 직관적인 UI등의 개선된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옆에 SOS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부모에게 통화 연결이 되고, 싸이렌도 울리게 됩니다. 지구대, 파출소, 경찰서에서 원터치 SOS 신청을 하게 되면, 위급 상황시 통화 연결이 112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반대편에는 전원 버튼이 있고, 길게 눌러야만 온오프가 됩니다. 뒷면의 ..

IT/스마트폰 2015.04.18 (2)

알카텔 아이돌 착, 실속형 프랑스 스마트폰

알카텔(ALCATEL)이라는 프랑스 제조업체가 있습니다. 여기서 만든 스마트폰이 바로 아이돌 착(idol CHAC)인데요, 실속형으로 저렴한 가격에 나온 오직 SKT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오늘 오픈된 따끈 따끈한 최신 스마트폰이고요, 제겐 처음 만나본 프랑스폰이기도 합니다. 프렌치 감성이 마구 묻어나오는데요, 어떤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성품은 매우 간단했는데요, 간단한 설명서와 케이스, 이어폰, 충전기, 보호필름, 그리고 아이돌 착과 부착형 휴대용 베터리입니다. 베터리 일체형이어서 디자인이 세련된 느낌이었고요, 후면은 카메라와 플레쉬가 있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보다는 훨씬 돌출이 덜된 모습입니다. 사이드 쪽인데요, 볼륨조절 버튼과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한 곳에 몰려 있는 것이 특..

IT/스마트폰 2015.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