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타

선불 스마트폰 요금제 출시한 SK텔레콤

TV익사이팅 2015. 10. 12. 11:44
반응형

국내에도 드디어 SK텔레콤에서 선불 스마트폰 요금제가 나왔습니다. 필요한만큼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인데요, 월정액 없이 필요한 만큼 음성, 문자,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선불요금제(PPS)입니다. 해외에서 한국에 체류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은데요, 입국과 동시에 개통을 할 수 있다니 여행자들에게도 유용할 것 같아요. 해외에 나갈 때 보통 로밍을 해 가지 않게 되면 현지 통신사에서 요금제 가입하여 유심을 넣으면 사용이 가능하기도 한 것이 부러웠는데, 국내에서도 이제 그런 것이 가능해지게 되었네요. 


PPS 스마트폰 일반은 일 기본료가 없는 대신 음성통화료가 초당 4원이고요, PPS 스마트폰 프리미엄은 일 기본료가 500원이고 음성통화료가 초당 2.3원이에요. 



PPS는 Pre-Paid Service의 약자이고요, 통화패턴에 맞게 PPS 일반, 라이트, 프렌즈, 레귤러, 프리미엄등 총 6개의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선불 스마트폰 요금제는 5천원, 1만원, 2만원, 3만원, 5만원 단위로 충전을 할 수 있고, 사용기한은 각각 30일, 50일, 120일, 365일이에요. 기본 충전 금액에서 음성통화와 문자, 유료 부가서비스, 일 기본료가 차감이 되는 형식이고요, 데이터도 100MB, 500MB, 1GB, 2GB 단위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요금도 2천원, 1만원, 1만 5천원, 1만 9천원, 3만 3천원이고요, 데이터의 경우는 충전단위와 상관없이 충전 후 1년 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외에 거주하다가 잠시 여행을 온 유학생이나 단기 체류 외국인들에게 좋은 요금제인 것 같아요. 기존에는 음성 전용 선불 요금제만 가능했지만, 선불 스마트폰 요금제를 통해서 이제 데이터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해외로 음성 발신 및 문자 발송도 가능하게 되고, 인천공항 로밍센터에서 즉시 개통도 가능하게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