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어플리케이션

음성소셜네트워크를 꿈꾼다. 터치링으로 터치하자.

요즘 트위터다 페이스북이다 많은 이슈를 몰고 다니며 폭발적인 성장력을 가져오고 있는 서비스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라는 거미줄처럼 얽힌 인터넷 세상은 자신의 정체성을 갖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세계를 형성하게 되죠. 오프라인과 연결되어 있지만, 또 다른 온라인만의 세상. 게임을 통해서 혹은 커뮤니티를 통해서 자신의 또 다른 정체성을 찾아가는 온라인의 매력에 사람들은 매료되고 있죠.

소셜 네트워크가 지금과 같이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느슨한 연결이 아닐까 싶습니다. 서로 강하게 엮여 있지는 않지만 댓글과 트랙백 혹은 RT와 DM으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인 소셜 네트워크는 익명성이 아닌 자신의 정체성이 담긴 캐릭터를 만들며 하나의 브랜드로 성장해 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네트워크를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어보려는 시도가 생겨나고 있는데요, 바로 음성소셜네트워크를 꿈꾸는 터치링이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터치링에선 블로거분들을 모시고 간담회를 진행했고요, 간담회를 통해서 터치링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터치링이란 무엇인가요?

터치링은 말 그대로 터치를 하면 전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블로그의 위젯으로 달 수 있는데요, 웹에는 어디에나 터치링을 위젯 형태로 달 수 있습니다. 블로그나 웹의 방문자가 전화를 하고 싶을 때 위젯의 통화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상에서 내 휴대폰으로 바로 연결이 되죠. 문자도 보낼 수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를 음성의 영역으로 확장시킨 것이죠.

그럼 내 정보가 유출되는 것은 아닌가요?

터치링으로 전화를 하면 내 전화번호를 노출시키지 않고도 상대방이 내게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느슨한 연결이라는 소셜네트워크의 속성을 잘 반영한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내 전화번호나 사생활이 노출이 되기 싫어하는 네티즌들의 니즈를 반영시켜, 터치링으로 통화를 하면 내 전화번호가 노출되지 않고 바로 내 핸드폰으로 연결시켜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즉, 터치링 위젯을 통해서는 내가 지정해 둔 번호로 통화가 가능하기에 전화번호가 바뀌어도 터치링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전화 통화가 가능합니다.

원치 않는 전화를 받기는 싫어요

안그래도 매일 일상에서 스팸과 피싱 전화에 시달리고 있기에 누가 거는지 모르는 전화를 받기는 싫을텐데요, 터치링에는 이런 니즈를 반영하여 통화가 가능한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고, 비밀번호를 걸어두어 비밀번호를 아는 사람에겐만 전화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음성 소셜을 꿈꾸는만큼 페이스북 친구들에게만 받을 수도 있게 되어있죠. 또한 앞으로는 트위터에서 맞팔이 되어 있는 사람에겐 전화를 받을 수 있게 설정할 수도 있게 된다고 합니다.

터치링 설치하기

터치링에 들어가보시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혹은 지금 가입하기를 누르시고 회원가입을 하면 아이디 생성과 이메일 인증만 받으면 바로 터치링 가입이 가능합니다.


계정 설정으로 들아가면 터치링에 들어갔을 때 보일 내 프로필을 꾸밀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연동도 가능하고요, 소셜 채널을 통해서 등록한 소셜 채널을 한 공간에서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제 터치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http://tvexciting.com) 오른쪽 사이드바에 부착되어 있는데요, call을 누르면 제게 연락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비번이 걸려 있을텐데요, 통화를 원하시는 분은 @tvexciting으로 트위터 팔로우를 하신 후 트윗을 남겨주시면 맞팔을 한 후 DM으로 비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트위터를 통해 신분을 명확히 밝힌 분들에게만 비번을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블로그 강의 의뢰나 블로그 컨설팅, 혹은 블로그 마케팅, 기업 블로그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터치링으로 연락주세요~ ^^


터치링의 또 다른 매력인 서비스인데요, 자신이 연동해 둔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계정을 끌어와서 한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트위터에선 맨션과 DM, Favorite까지 볼 수 있으니 정말 유용하죠? 엄한 트위터 어플을 까는 것보다 터치링 하나면 해결이 됩니다.


또한 현재 하고 싶은 이야기를 적으면 미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모두 한번에 보낼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합니다.


페이스북도 잘 연걸되어 있죠? 음성 소셜네트워크 터치링이라는 말에 손색이 없을만큼 소셜 네트워크를 잘 연결해 두었습니다.



현재는 받는 사람이 돈을 지불하게 되어 있는데요, 링을 충전하시면 링으로 결제가 됩니다. 현재 이벤트 중이라 가입을 하면 1000링이 주어지고, 트위터 연동을 하면 팔로워수의 10배를 링으로 지급받게 됩니다.

추후에는 뮤즈라는 것을 통해 지식을 사고 팔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자신이 통화료를 정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는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등으로 통해서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컨텐츠이든 가치가 있기 마련이죠. 특히나 음성으로 소통하는 것은 즉각적이고 신뢰도가 높기 때문에 컨텐츠에 대한 댓가를 지불하는 것에 대해 자연스럽게 생각합니다. 기부할 때도 ARS를 많이 사용하듯 말이죠. 이처럼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지식을 판매하고 살 수 있다면 그야말로 소셜네트워크에 새로운 패러다임이 열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터치링을 활용해 해외에서도 전화를 내게 걸 수 있습니다. 이번 유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이 반길만한 소식인데요, 해외에서 전화를 걸 때 많이 부담이 되는데, 이 때 저렴한 VoIP망을 활용한 국제전화를 받을 수 있으니 편리하겠죠?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컴퓨터로도 바로 통화가 되니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중국도 미국과 같이 유무선 30원으로 저렴한데요, 한국어 강사를 했을 때 저희 반 학생들에게 이 소식을 전해주면 정말 좋아할 것 같은데요, 부담없이 제게 연락을 하고 한국어 연습도 시켜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벌써 제자들과 헤어진지도 1년이 되었는데요, 이제는 제법 한국어를 잘해서 한국에 유학도 오더군요. 요즘 한국에 유학을 오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고민이 많은 것 같은데 터치링으로 저렴하게 통화하면서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터치링 이해하기

[발표자료] 터치링 블로거 간담회
View more presentations from Touchring.


소셜네트워크를 지향하는 음성 서비스, 터치링

터치링은 기본적으로 소셜네트워크에 친화적이라 생각됩니다. 구조를 보면 소셜 친화적으로 설계되어 있는데요, 우선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를 한번에 가져와 볼 수도 있고, 자유롭게 연동 및 활용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친구들만, 트위터 맞팔로워들만 연동시켜 통화를 할 수 있게 해 둔 것도 기존에 소셜을 잘 활용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타겟화가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RING을 충전할 때도 트위터 팔로워수에 따라 10배의 링을 지급해주는데, 이는 트위터를 잘 사용하고 있는 사람에게 특혜를 주는 것이죠. 위젯도 블로그에 최적화 되어 있고, 아무에게나 받고 싶어하기 싫어하는 블로거들의 마음을 해아려 비번을 걸 수 있게 해 두었습니다. 블로거들은 장난 전화를 받고 싶어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정체성이 분명한 사람에게 비번을 알려줄 것이고, 느슨한 연결 고리로 묶여 있기에 전화번호까지 알려주긴 부담스런 소셜 네트워크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터치링을 알려주어 좀 더 강한 힘을 발휘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터치링을 가장 잘 활용하고 가능성을 끌어낼 수 있는 사람은 소셜 네트워크를 잘 활용하는 사람이어야만 하죠. 그렇기 때문에 음성 소셜 네트워크를 꿈꿀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새로운 패러다임이 소셜 네트워크에 어떻게 작용할 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앞으로의 계획

터치링 간담회를 통해서 터치링이 얼마나 치밀하고 오랫동안 준비되어 왔는지, 그리고 앞으로 얼마나 큰 그림을 그리고 있는지 알게 되었는데요, 조만간 터치링 아이폰 어플이 나오게 됩니다. 이것만으로 엄청난 센세이션을 일으키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제 터치링 어플을 통해 터치링에 가입되어 있는 사람끼리는 무료 통화가 가능하게 될 전망입니다. 또한 실제로 전화를 걸 때도 아이폰으로 걸 수 있으니 컴퓨터에서 전화하는 것과는 또 다른 편리성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터치링은 기업에서 더 선호할만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많은 기업에서 접촉을 하였고, 좋은 반응을 받고 있는데요, 소셜을 하나로 묶었다는 점과 그것을 음성과 연결시켰다는 점이 기업에겐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터치링 알리고 아이폰4 받자!!


8월 20일까지 터치링을 알리고 아이폰을 받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벤트 기간에 가입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고 5000명 돌파시 1명, 10000명 돌파시 2명을 추첨하여 아이폰4를 준다고 합니다. 또한 자신의 터치링 폰을 통해 가장 많이 받은 회원을 선정하여 아이폰4를 준다고 하니 아이폰4가 탐나는 분들은 이벤트에 한번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벤트 바로가기: http://blog.touchring.com/kor/41)

현재 요금은 제가 지불하고 있으니 터치링을 통해 많이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