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리뷰/드라마

하이킥이 재조명한 배우들


지붕뚫고 하이킥은 이제 거침없이 하이킥이 부럽지 않을 정도의 인기를 얻게 되었다. 처음에는 미진해 보였지만, 거침없이 하이킥도 처음에는 부진했던 것을 생각해보면 지붕뚫고 하이킥의 성과는 만족할만하다. 역시 하이킥이란 말이 떠오를 정도로 하이킥에 대한 신뢰도는 점점 커지게 되었고, 앞으로 시트콤의 롤모델이 되지 않을까 싶다.

지붕뚫고 하이킥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주목받고 있지 않은 배우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다. 최고로 잘 나가는 연예인들을 모아놓고도 헛탕질 하는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실속있는 실력파 배우들을 캐스팅하여 다시금 그 배우들을 재조명 받게 하는 것이 하이킥의 매력이자 장점이 아닌가 싶다.

1. 정보석

거침없이 하이킥을 통해 이순재가 재조명되었다면 지붕뚫고 하이킥을 통해서는 정보석이 재조명을 받고 있다. 정보석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멜로 이미지, 혹은 불륜의 주인공일 것이다. 연기에 많은 변화를 시도했지만, 정보석이란 이름은 중후한 중년 남성의 이미지를 벗어나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지붕뚫고 하이킥을 통해서 완전히 그 이미지를 벗어날 수 있게 되었다. 가족들에게 항상 당하기만 하는 어리버리하고 힘 없는 가장. 실수 연발에 순수한 반응으로 가볍고 재미있는 캐릭터로 변화하게 된 것이다. 이제 예전의 정보석의 이미지는 온데간데 없고, 정보석만 보면 보사마가 먼저 생각나고 웃을 준비부터 하게 되었다.

2. 오현경


참으로 우여곡절이 많았던 오현경은 그 힘들었던만큼 더욱 성숙해진 모습으로 다가왔다. 이현경으로 나오는 오현경은 얄미운 체육선생이자, 화끈한 엄마로 거침없이 하이킥 때 나문희 여사의 역할과 같이 지붕뚫고 하이킥을 받쳐주는 역할을 잘 감당하고 있다.

과연 복귀할 수 있을까 우려했지만, 오현경은 이현경으로 시트콤에 최적화된 캐릭터를 만들게 되었다. 약간 오버스런 연기라 평도 받긴 하지만, 시트콤이다보니 그런 모습이 오히려 더 자연스럽게 느껴진다. 특히 지붕을 뚫을 것만 같은 그녀의 하이킥이 인상적이었다.

3. 이순재

거침없이 하이킥에서 야동 순재라는 엄청난 별명을 얻게 된 이순재.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여전히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로멘스 순재로 시작을 했지만, 역시 로멘틱한 분위기보다 쉬도 때도 없이 방구를 뀌어대는 괄약근 순재가 더 어울린다.

병원 원장에서 푸드 회사 사장으로 된 이순재는 김자옥과의 로멘스를 통해 코믹한 상황을 만들어내고 있다. 고령에도 불구하고 열연을 펼치는 모습이 열정 앞에서는 나이도 잊게 만든다는 것이 생각날 정도로 멋진 것 같다. 아마도 젊은 사람들과 가장 가까운 원로 배우가 아닐까 싶다.


4. 최다니엘

미친 양언니에서 지적인 이지훈으로 변화한 최다니엘은 한번 몰입하면 업어가도 모르는 집중력 의사로 나온다. 신세경과 황정음의 사이에서 삼각구도를 이루고 있는 최다니엘은 지금까지는 누구를 좋아하는지 알 수 없다. 신세경과 황정음의 인기투표에서 누군가에게 표를 붙였는데, 문맥상으로는 황정음이었지만, 실제로는 신세경과 잘 되는 분위기가 아닌가 싶다.

최다니엘은 여성들에게 어필하는 외모를 가지고 있다. 미친 양언니로 나왔을 때는 정말 양아치같았는데, 이지훈으로 나오니 최고의 지성인처럼 보이는 것으로 보아 최다니엘의 연기가 훌륭하다고 생각할 수 밖에 없다. 지붕뚫고 하이킥을 통해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를 끌 사람은 아마도 최다니엘일 것 같다.

5. 황정음과 신세경



황정음은 우결에 나오긴 하지만, 절대적으로 인지도가 부족했다. 황정음을 통해 오히려 이제 우결이 탄력을 받을 정도로 황정음은 지붕뚫고 하이킥을 통해 재조명되고 있다. 요즘은 심심찮게 뉴스에서 볼 수 있는데 리바이스 모델 및 쇼핑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황정음의 매력은 깜찍함과 끔찍함의 중간 정도가 아닐까 싶다. 완벽한 오버로 끔찍해보이긴 하지만, 시트콤에 가장 알맞은 빠른 말과 표정 연기는 깜찍해보일 정도이다. 가장 빵 터졌던 것은 황정남으로 나왔을 때... 물불가리지 않고 망가지는 그녀의 모습이 깜찍해보인다.

신세경 또한 청순 글래머로 다시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지붕뚫고 하이킥에서의 책임감 있고, 순수한 캐릭터가 그녀를 더 매력있게 만들어준 것 같다. 선덕여왕에서 천명공주 아역으로 나올 때만 해도 그냥 새로운 아역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지붕뚫고 하이킥에서는 자신의 연기를 화려하게 잘 보여주고 있는 것 같다.

특히 신세경과 황정음은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미모를 담당하고 있기에 어떤 러브라인을 만들어낼 것인지가 가장 궁금하다. 또한 가장 예쁜 사람으로 뽑힌 사람은 누구일지도 말이다.


지붕뚫고 하이킥을 통해 아역들도 큰 인기를 끌고 있지만, 다른 배우들도 재조명되며 하이킥의 인기를 이끌어가고 있는 느낌이다. 지붕뚫고 하이킥이 지금과 같은 인기를 얻는 이유는 얼굴만 번지르하고 연기가 안되는 배우가 아닌, 탄탄한 기본기가 되어있는 옥석을 골라내어 한데 묶은 느낌이 들기 때문일 것이다.

앞으로도 더 좋은 연기와 재미있는 애피스드로 하이킥 붐을 만들어낼 지붕뚫고 하이킥을 기대해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메인에 선정된 글입니다. 많은 관심과 추천 감사합니다.
 아래 구독 버튼을 누르면 daum에서 신문처럼 따끈 따근한 소식을 구독하실 수 있으십니다.

 
  • BlogIcon 주작 2009.11.08 11:17

    재밌는 분석 잘 읽고 갑니다. ^^
    즐거운 휴일되시길~

    • BlogIcon 이종범 2009.11.08 17:06 신고

      주작님 반갑습니다. 바람나그네님께 이야기 많이 들었습니다. 윈두오7 런칭파티때 더 이야기 나누고 싶었는데 아쉬웠어요. 다음에 바람나그네님과 다 같이 한번 회포를 풀어요~ ^^*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 후니 2009.11.08 11:58

    문맥상으로도 이지훈이 황정음에게 스티커를 붙인 게 아니라 신세경한테 붙였겠죠. 그집 아들(이름이 기억안나..)황점음을 좋아하는것같던데.. 그래서 누나라고도 못하고... 신세경한테는 그냥 누나고, 원래 애가 나쁜사람은 아니니까 잘해주는 것 같네요... 이지훈은 성격이 워낙에 남들한테 잘해주는 성격이고, 황정음한테도 어느정도 관심이 있는 것 같아서... 둘 사이에서 갈등을 하게 되거나, 신세경한테 가게 되거나 할 것 같구요..

  • sb 2009.11.08 14:02

    신세경짱이죠,ㅋㅋ 너무이뻐 준세라인 ㅋㅋㅋ

  • jaka 2009.11.08 14:03

    하이킥에서 최고는 해리인데.. 해리는 어디갔어요?
    이 빵꾸똥꾸야!!!

  • 황정음ㅋㅋㅋ 2009.11.08 16:05

    정음언니가 짱ㅋㅋㅋㅋ해리도 좋고 신애도 너무 귀여워요
    정음 준혁 지훈 삼각관계 원츄~!

  • 박정현 2009.11.08 21:39

    요새 하이킥을 미친듯이 봤내요..ㅎㅎ;; 하이킥이 좋은이유는 여러가지 이지만.. 웃음속에 항상 이야기꺼리를 가지고 있는듯합니다. 무시받으면서 살아가는 사위, 사랑은 맞지만 가족에게 인정받지 못하고 가족들이 자신에게 순종하길 바라는 이순재 선생님, 그리고 대학을나왔지만 취업은 안되는 황정음등 4명..빵구똥꾸를 연신 외쳐대는 싸가지없는 어린아이를 대표하는 해리, 대화가 없는 가족등.. 현실을 반영하고 있어서 더욱 볼 가치가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이것에 대하여도 글을 써 주시면 많은 분들이 동감하실듯도 합니다..(짧은 소견이네요;ㅋ)

    • BlogIcon 이종범 2009.11.08 23:25 신고

      안녕하세요, 박정현님 ^^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반영하여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tvexciting.com/1009 에 한번 적긴 했었는데, 많은 분들께서 공감해주셨습니다.
      하이킥에 담겨있는 메시지들이 가볍지만은 않은 시트콤으로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즐거운 한주 시작하세요~!

  • gg 2009.11.08 23:46

    해리가 짱이죠ㅋㅋㅋㅋ
    연기 너무 잘하는듯ㅋㅋ

  • BlogIcon 껍데기 2009.11.09 05:01

    초반에는 힘을 못받더니 요즈음 완전 대박~~*^^* 저도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특히 황정음 제2의 전성기를 여기서 보게 되는것 같네요..우결은 중간 다리역할정도...ㅎ

    • BlogIcon 이종범 2009.11.09 09:21 신고

      우결에게는 호재가 아니가 싶어요. 가끔 황정음의 다른 모습이 궁금할 때 우결을 보게 되더라고요 ^^ ㅎㅎ 요즘 나날이 더욱 재미있어지고 있습니다. ^^

  • 전 정보석씨..황정음씨 지지해요. 2009.11.09 10:57

    사실 정보석 아저씨는 원래 연기력 빵빵하시니까,,근데 정음인,,정말 의외,,
    두 분 땜에 지뚫킥,,보고있어요...
    끝까지 그렇게 유쾌하고 재미난 캐릭으로 갔음 좋겠어요

  • BlogIcon 유머나라 2009.11.09 23:13

    정보석씨, 오현경씨 완전 짱이어요. 드라마 무지 잼있어요~

  • BlogIcon montreal florist 2009.12.29 03:11

    여러배우들이 자기색깔을 잘 나타내서 전반적으로 재밌어 진거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