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전자기기

트리머 사용으로 더욱 깔끔한 면도를, 필립스 면도기 RQ1150


오늘은 필립스 RQ1150의 마지막 리뷰날입니다. 그간 필립스 RQ1150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2011/04/22 - [채널 5 : 모바일/전자] - 필립스 센소터치 2D RQ1150과의 첫만남 그리고 개봉기
2011/05/03 - [채널 5 : 모바일/전자] - 건습식 면도가 모두 가능한 필립스 RQ1150

필립스 RQ1150의 특이한 점은 트리머 헤드가 따로 있다는 점입니다. 


헤드를 똑 떼어내고, 트리머 헤드를 가져다 붙이면 트리머 전용 면도기로 변신합니다. 


트리머 전용 면도기로 변신한 RQ1150입니다. 트리머를 통해서 긴수염들을 정리하고, 라인도 잡아줄 수 있죠. 


제가 가지고 있는 면도기들입니다. 제일 왼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면도기인데요, 헤드 가격이 꽤 비싸죠. 전 수염이 굵어서 면도기 헤드를 자주 갈아줘야 해서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습식면도를 위해 한달에 한번 정도 사용하죠. 중간에 있는 것은 트리머가 함께 있는 면도기입니다. 제일 오른쪽이 필립스 RQ1150인데요, 트리머 전용 면도기 처럼 보이죠? 탈부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습식 면도도 함께 가능하죠. 


왼쪽은 필립스 면도기인데요, 이 면도기의 경우는 트리머가 따로 없어서 트리머를 사용한 면도가 필요할 때 아쉬운 점이 있었죠. 이런 점을 보완해주고 모든 면도기의 장점을 한몸에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RQ1150입니다. 


구렛나루 있는 부분은 잘 면도를 안해서 자칫 굉장히 지저분해 보일 수 있죠. 이곳만 잘 정리되어도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트리머 헤드를 끼고 면도를 시작해보겠습니다. 


필립스 면도기의 특징은 매우 부드럽게 면도가 된다는 것인데요, 피부에 저자극으로 깔끔하게 면도가 되죠. 트리머 역시 부드럽게, 그리고 깔끔하게 면도가 되더군요. 


트리머로 깔끔해진 구렛나루의 모습입니다. ^^


RQ1150은 면도기 관리하기도 굉장히 편합니다. 보통 면도기 청소하기가 참 귀찮고 특수 액체를 사용할 경우에 유지비도 꽤 나가게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방수가 되고, 헤드만 따로 분리가 가능하기에 이렇게 헤드를 분리해서 세척을 하기만 하면 됩니다. 특히 습식면도 후 분리해서 세척해주면 매우 간편합니다. 


헤드 안에는 제 수염이 가득하네요. ^^;;; 이렇게 지저분하게 쓸 수는 없겠죠? 헤드 분리는 손톱을 넣어 살짝 힘을 주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흐르는 물에 행구면 헤드 청소 끝입니다! ^^b


깔끔하게 세척이 된 헤드의 모습입니다. 이대로 건조시킨 후 다시 합체하여 헤드를 사용하면 상쾌한 느낌으로 면도를 즐길 수 있죠. RQ1150을 사용해보며 느낀 점은 젊은 감각의 디자인에 휴대성과 편리성을 갖추고 거기에 기술력까지 합쳐져 언제 어디서나 가지고 다니고 싶은 면도기라는 점이었습니다. 앞으로 제 메인 면도기는 RQ1150이 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