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족과 함께하는 싱가포르 여행 코스 베스트 5 (1편)에 이어 2편을 시작하겠습니다. 1편에서 추천해 드리는 베스트 코스는 오차드로드와 클락키였는데요, 이 두곳을 하루 동안 보려면 부지런히 보아야 합니다. 가족과 함께라면 기동성이 떨어지기에 시티패스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유모차까지 있다면 더더욱 말이죠. ^^

그럼 나머지 베스트 3도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BEST #3. 싱가포르 경관이 한 눈에, 싱가포르 플라이어

시티패스를 끊어서 싱가포르를 다니려면 싱가포르 플라이어와 매우 친해져야 합니다. 종점이자 출발점이 바로 싱가포르 플라이어이기 때문인데요, 한바퀴 돌고나면 싱가포르 플라이어에서 내려서 다음 버스 운행시까지 오피스에 들어가 쉬면 됩니다.

포르쉐 투어도 있습니다. 이거 타시는 분 보았는데 굉음과 함께 싱가포르 시내를 질주하시더라고요. 럭셔리한 싱가포르를 즐겨보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

수륙양용차인 덕투어를 하기 위해서도 싱가포르 플라이어에 오면 됩니다. 싱가포르 시내를 구경하고 강으로 퐁당 빠져서 보트 투어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싱가포르 플라이어는 이 대관람차가 메인이죠. 세계 최대의 대관람차라고 하니 싱가포르에 가면 누구나 강추하는 베스트 코스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천천히 돌며 30분 동안 싱가포르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어른 $29.50, 어린이 $20.65, 노인 $23.60입니다. 칵테일을 마시며 구경하는 Cocktail Flight는 어른 $69.00, 어린이 $48.30, 노인 $55.20이고, 삼페인을 마시며 즐기는 Champagne Flight는 $69.00입니다. 저녁을 먹으며 구경하는 Sky Dining Flight은 따로 문의를 해야 합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에요.

밤에 타면 싱가포르의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희 가족은 싱가포르 플라이어를 수없이 왔다 갔지만 기어코 타보지는 못했습니다. 마지막 날 저녁에 타려고 했는데 시간이 부족하여 눈물을 머금고 공항으로 갈 수 밖에 없었죠. 참고로 저희처럼 마지막 날 저녁에 플라이어를 타려고 계획을 잡으신 분이 계시다면 택시 잡는 시간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공항으로 가는 택시가 잘 잡히지 않거든요. 보통은 콜을 부르기에 줄을 서 있어도 콜 부른 사람부터 가게 됩니다. 특히나 저녁 시간에 시내에서 공항까지 가기 위해선 최소 30분 이상은 여유 시간을 두어야 할 것 같아요. 공항이 너무 멀어서 승차 거부를 하는 택시도 있더라고요. 저희 가족도 50분을 기다린 끝에 겨우 택시를 잡아서 공항에 겨우 도착하였답니다.

아쉽긴 했지만 플라이어 빼놓고는 싱가포르 플라이어를 마음껏 누렸습니다. 싱가포르 플라이어 1층과 2층에는 다양한 음식점과 놀거리들이 있거든요. 여행 중 휴식을 취하는 기점으로 싱가포르 플라이어를 추천합니다.

BEST #4. 쇼핑과 휴식을 동시에, 마리나 스퀘어

마리나 스퀘어는 우연히 발견한 싱가포르의 휴식처였는데요, 시티링크 몰을 통해 선택시티와 레플지시티가 이어져 있는 곳으로 쇼핑하기에 최고의 공간이죠. 싱가포르 플라이어에서 점심을 먹기 위해 무작정 걸어가다 우연히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앞에는 래플스 플레이스 (Raffles Place)가 보입니다. 싱가포르에서는 조깅하는 분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어요. 싱가포르 강을 따라 싱가포르 플라이어에서 클락키까지 조깅을 많이 하시더군요.

마리나 스퀘어에 들어서자 쇼핑할 곳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습니다. 우리는 우선 아동 용품을 파는 곳으로 향했는데요, 부의 상징 유모차인 STOKKE를 비롯하여,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었습니다. 아동복과 장난감, 그리고 임부복까지 모두 몰려 있어서 원스톱 쇼핑이 가능했어요.

아내와 쇼핑을 하는 사이, 다솔군은 중간에 위치한 놀이터에 들어가서 미끄럼틀을 타고 있었습니다. 상점들 있는 가운데에 놀이터가 위치해 있어서 아이도 즐겁고 부모도 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게 배려가 되어 있습니다.

마리나스퀘어에는 다양한 레스토랑들도 있었는데요, 저희도 마리나스퀘어에서 점심을 해결했습니다.

일본 라면을 먹었는데요, 세트 메뉴가 있어서 저렴하고 맛있는 점심을 먹을 수 있었어요. 사이드디쉬로 나온 오코나미야키는 다솔군 점심이었습니다.

BEST #5. 크루즈 타기 전에 쇼핑을 할 수 있는 비보시티

저 멀리 보이는 멋진 배가 저희가 타고 갈 로얄캐리비안 크루즈인 레전드호입니다. 드디어 크루즈를 탈 시간이 돌아왔는데요, 크루즈에 탑승하기 위해서는 하버프론트로 가야 합니다. 수천명이 타는 크루즈이기에 혼잡함을 피하려면 조금 일찍 체크인을 하는게 좋은데요, 오후 5시 출발인데, 저희는 11시에 체크인을 하러 갔습니다. 체크인을 하고 나서는 크루즈 안에 들어갔다 나오셔도 되고, 바로 연결되어 있는 비보시티에서 쇼핑을 하셔도 되는데요, 남는 시간을 이용하여 싱가포르를 알차게 구경할 수 있습니다.

하버프론트에는 택시를 타고 이동하였습니다. MRT도 있지만 유모차와 큰 짐까지 있는 저희에겐 택시가 가장 경제적인 이동수단이었어요. 도착하니 친절한 관리인 아저씨들이 짐도 내려주고 안내도 해 주었어요.

비보시티에는 많은 쇼핑몰들이 입점 되어 있고, 먹거리도 풍부하답니다. 웬만한 브랜드들은 모두 있는데요, 그 와중에 저희 눈길을 사로잡았던 곳은 바로

토이로저스였습니다.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장난감 천국 토이로저스. 다솔군보다 저희가 더 좋아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한국에선 보지 못했던 재미있는 장난감들이 많이 있었어요. 다솔군과 뽕망치 놀이를 하며 놀았습니다.

아내는 진주 목걸이에 쏙 빠져 있네요. 여성들을 유혹하는 보석들과 의류 매장들로 인해 남편분들은 잔뜩 긴장하고 있어야 할지도 모릅니다. ^^;;

다솔군 동생을 위한 아기 용품도 살펴보았어요.

싱가포르에는 임부복 매장이 많아서 참 좋았는데요, 국내에는 임부복 전문 매장을 찾아보기 힘든데 스타일리쉬한 임부복 매장들이 많이 있어서 아내가 특히 좋아했습니다.

다솔군을 위해서도 쇼핑을 했는데요, 아동 수영복부터 썬글라스, 신발등 이것 저것 고르다가 햇빛을 차단시켜주는 시원한 소재의 모자를 하나 사 주었습니다.

싱가포르에서도 뽀로로의 위력을 실감할 수 있었죠. 토마스와 나란히 어깨를 견주는 뽀로로의 자랑스런 모습입니다. ^^;

1층에서는 안마 기구들을 전시해놓고 체험해 볼 수 있게 해 두었는데요, 쇼핑으로 지친 피로를 풀기 위해 아내가 발마사지를 하고 있습니다.

쇼핑도 하고 마사지도 받고 이제 남은 건 먹는거죠. 이게 무엇인줄 아시나요? 바로 싱가포르에 가면 꼭 먹어보라는 비첸향입니다. 육포인데요, 질기지 않고 부드럽고 달콤하죠. 입에 넣는 순간 사라져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시식을 맛보고 안 살 수가 없어서 닭고기 육포를 사서 배로 들어갔습니다.

쇼핑도 하고 휴식도 취하고 먹거리도 많은 비보시티에서 즐겁게 구경하다 크루즈로 들어갔어요. 싱가포르 곳곳에는 여행객들을 배려한 공간들이 많아서 어디를 가든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기억에 남는 것은 어떤 음식점을 들어가든 베이비 체어가 준비되어 있었다는 것인데요, 한국에선 음식점에 베이비 체어가 준비되어 있지 않은 곳이 많아서 불편한 점이 많거든요. 싱가포르에선 아이와 여자를 배려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싱가포르 여행 코스 베스트 5를 살펴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주롱새 공원, 센토사 섬, 나이트 동물원등 많은 추천 코스들이 있지만 일정이 짧아서 다 돌아보지는 못했습니다. 싱가포르는 혼자 오는 것보다 가족과 같이 오면 볼 것도 얻을 것도 더 많은 곳인 것 같아요. 가족 여행을 고민하고 있다면 싱가포르의 매력에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싱가포르 크루즈 여행기>
1. 가족과 함께하는 싱가포르 여행 코스 베스트 5 (1편)
2. 가족과 함께하는 싱가포르 여행 코스 베스트 5 (2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