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가 주적 주적 내리는 하루... 독서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음을 알리는 신호인 것 같다. 독서의 계절에 읽어야 할 책이 있다면 어떤 책이 있을까? 책은 내공이라 생각한다. 내 스승은 책이고, 책을 통해 많은 것들을 배우고 있다. 블로그를 하면서 보는 책의 종류가 다양해졌다. 아무래도 글을 써야 하다보니 책을 보는 분야가 다양해진 것 같다. 경제, 경영에만 관심을 두던 것 또한 이제는 방송, 연예에 대해 글을 쓰다보니 문화나 패션, 문학 여행책등에도 관심이 많아졌다. 특히 블로그를 하면서 블로그에 관한 책들은 모두 찾아 읽었다.

블로그를 하기 위해 보아야 할 추천도서 BEST5를 나름대로 한번 뽑아보았다.

1. 한국형 블로그 마케팅

한국형 블로그 마케팅 - 10점
세이하쿠 지음/매일경제신문사(매경출판주식회사)

세이하쿠님이 쓴 한국형 블로그 마케팅. 세이하쿠님은 컨텐츠파워라는 회사를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국내 최고의 블로그 마케팅 전문가라 불리우는 세이하쿠님의 글들은 현재 블로고스피어를 잘 분석하였고, 배울 점도 많다.

2. 영화관에서 글쓰기
영화관에서 글쓰기 - 10점
이권우 외 지음/동아일보사

영화관에서 글쓰기는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매우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저자의 강의 경험에서 나오는 내공이 느껴지는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글쓰기. 영화를 보고 저렇게 글을 쓸 수 있구나라고 무릎을 치게 되는 통쾌한 글이 잔뜩 실려있다. 말하듯이 자연스레 쓴 읽기 쉬운, 하지만 깊이가 있는 책이다.

3. 블로그 히어로즈
블로그 히어로즈 - 10점
마이클 A. 뱅크스 지음, 최윤석 옮김/에이콘출판

외국인들의 블로그 활용법을 알 수 있는 블로그 히어로즈. 우리보다 블로고스피어가 앞서 있는 외국의 사례를 봄으로 앞으로 국내 블로고스피어가 나아갈 방향을 예측해볼 수 있다. 블로그를 통해 할 수 있는 다양한 일들을 볼 수 있다.

4. 미코노미
미코노미 - 10점
김태우 지음/한빛미디어

웹 2.0 전도사의 김태우님이 쓴 미코노미. 역시 블로그를 이해할 수 있는 최고의 책이다. 미국 명문 대학인 코낼대를 나와서 전업블로거로 나선 김태우님의 통찰력있는 블로그 이야기. 1인미디어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뿌리를 알 수 있다.

5. 하악하악
하악하악 - 10점
이외수 지음, 정태련 그림/해냄

이외수님의 하악하악은 블로거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라 생각한다. 플레이톡에서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써내려가고, 디씨인사이드에서 열심히 활동중인 이외수님은 웬만한 요즘 아이들보다 은어를 더 잘 사용하고, 블로그에 대해 잘 간파하고 있다. 그의 글들을 보면 살아있다고 느낄만큼 가슴속에 팍팍 와 닿는다. 이미 많은 분들이 읽어보셨겠지만, 넓은 여백이 전혀 낭비했다고 느껴지지 않는 단 한줄의 문장만으로도 한장이 꽉 차는 그의 글들은 블로거들이 꼭 배워야할 문장력인 것 같다.

이상 5개의 책을 BEST로 뽑아보았다. 블로그를 하면서 책까지 읽어야 하는가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블로그를 하려면 책은 필수이다. 블로그는 output의 연속이다. 여러 이야기들을 풀어놓아야 하지만 input이 없으면 그것도 한계가 있다. 계속하여 내공을 쌓아가야 블로그의 글을 지속적으로 쓸 수 있다. 그리고 더욱 풍성한 블로깅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제 날씨도 선선해지고 책 읽기 좋은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좋은책추천을 통해 더욱 풍성한 블로고스피어가 되길 바란다.

아래는 블로그를 통해 책 "스쿠터로 꿈꾸는 자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교보문고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88936907945&orderClick=LAG
알라딘 http://www.aladdin.co.kr/shop/wproduct.aspx?ISBN=8936907948
yes24 http://www.yes24.com/Goods/FTGoodsView.aspx?goodsNo=3042134&CategoryNumber=001001009003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