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리뷰

이성미 컴백, 과거의 영광에 머물지 말길

무릎팍도사에 이성미가 나왔다. 개그맨 차원에서 예우해 준 것이 아닌가 할 정도로 뜬금없었지만, 내용은 매우 좋았다. 사생활에 대해 너무 많이 캐묻는 것 같아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 시청자가 원하는 만큼은 속시원하게 이야기한 것 같다. 이성미가 은퇴 발표를 할 때 박미선이 옆에서 울던 장면이 생각이 난다. 당시 이성미, 박미선, 이경실은 최고의 콤비로 방송사를 종횡무진하며 온갖 프로의 MC로 활동하고 있었다.

이성미가 은퇴한 후 박미선, 이경실도 사실상 잠정적 은퇴를 한 것이나 다름 없었다. 그리고 시간이 흐른 뒤 이경실과 박미선은 방송에 다시 얼굴을 비치기 시작했고, 아줌마 파워를 보여주며 아줌마 시대를 여는 주역이 되었다. 어떻게 보면 최양락, 이봉원을 다시 등장시켜 아저씨 파워를 불러일으켜 주었다 할 수도 있을 것이다.

박미선의 컴백은 화려하였다. 여자 유재석으로 불리우며 MC계의 떠오르는 샛별?로 불리며 많은 호감적인 이미지로 캐릭터를 잡았으며 더불어 남편 이봉원까지 얼굴없이 등장시켜 보이지 않는 내조까지 하였다. 이제는 해피투게더, 얼마전에 하차한 듯한 하땅사, 세바퀴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MC로 활약하고 있다.


이경실 또한 강한 이미지로 다시 개그계를 휩쓸고 있다. 박미선과 자꾸 비교해서 블로거들을 싫어한다는 이경실은 까칠한 캐릭터로 감초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하지만, 실제로 이경실을 하땅사 촬영현장에서 보았을 때, 후배들에게 카메라 보는 법을 친절하게 가르쳐주는 등 굉장히 푸근하고 부드러운 모습이었다.

이제 이들과 함께 또 다시 비교가 되며 콤비를 이룰 것으로 예상되는 이성미가 컴백하였다. 이성미의 컴백은 그리 호의적이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실제로 그렇지는 않지만, 타이밍 자체가 박미선과 이경실이 분위기를 만들어 준 상태에서 컴백하는 모습이니 말이다.

문제는 캐릭터이다. 이경실이 이미 까칠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박미선 또한 소심하고 뒤끝 있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기에 이성미의 캐릭터가 모두와 겹친다. 동시에 같은 캐릭터를 가지고 활동할 수도 있지만, 그러면 콤비를 이루어 활동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이경실, 박미선, 이성미는 혼자 활동을 해도 될만한 내공을 가지고 있지만, 함께 했을 때 더 큰 힘을 발휘하는데다 아직 이성미는 그 힘이 필요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무릎팍도사에서 보았을 때는 약간 귀여운(?) 캐릭터와 백치같은 캐릭터를 내비쳤는데, 안티를 부르기 딱 좋은 캐릭터다. 이성미 하면 딱 떠오르는 것이 수다인데, 귀여움보다는 수다로 승부를 보는 것이 더 낫지 않나 싶다. 수다와 함께 박미선과 다시 호흡을 맞춘다면 좋은 성과가 있지 않을까 싶다.

단, 최양락이나 이봉원과 같이 옛날 이야기를 욹어먹는 식으로 방송에 적응하지 못하면 결국 도태되고 말 것이다. 솔직히 이성미를 아는 사람들보다 모르는 사람들이 더 많기 때문이다. 옛날 이야기는 그저 추억일 뿐, 다른 세대들에게 소외감만 불러일으킬 뿐이다. 과거의 영광에 머물지 말고, 현재에 새롭게 도전하는 이성미가 되었으면 좋겠다.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아래에 있는 추천을 한번 눌러주시면 글 쓰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RSS를 사용하시면 편하게 구독하실 수도 있답니다 ->


  • BlogIcon 김포총각 2009.10.29 13:16

    예전에 정말 많은 활약을 했었지요?
    갑자기 외국으로 떠난다고 해서 놀라기도 했었는데 다시 본연의 자리로 돌아오게 되어 반갑네요.
    앞으로 멋진 활약을 기대합니다.~~~ ^^

  • BlogIcon 머니야 2009.10.29 14:52

    박미선을 필두로 해서...올디스벗구디스... 요게 시류를 타긴 했던것 같아요..
    그런데..유행은 돌고돈다고..ㅋㅋ..요즘은 조금 식상한 느낌이 나긴 합니다..
    이성미가 그 대열에 끼면...제생각엔....뒷차일 가능성이 높지않나 갠적인 생각이 드네여~

    • BlogIcon 이종범 2009.10.29 15:07 신고

      박미선이 버텨주고 있기에 남다른 관계인 박미선과 이성미는 박미선이 잘 끌어주지 않을까 싶어요. 벌써 케이블에서 친절한 미선씨라는 프로에 이성미가 같이 하더군요. ^^

  • 2009.10.29 14:53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이종범 2009.10.29 15:08 신고

      그게 다음 로그인 상태에 따라서 막 섞여버려는 경향이 있어서 말이죠 ㅋㅋ 말씀하신 것이 맞습니다. ^^;; 마침 댓글을 달 때 아내가 로긴을 한 상태라서 말이죠 ㅎㅎㅎ

  • 음.. 2009.10.29 17:00

    오랜만에 나와서 반갑긴 한데 너무 늙은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건 어쩔수없네요.
    눈 주위가 특히...
    요즘의 방송 흐름에 금방 적응하는 센스를 보여주기를~

  • 밴쿠버맨 2009.10.31 05:56

    연예인들 상당수가 미국이나 캐나다 등 해외 이민등의 방법으로 팬들을 저버리고 등지다가 해외생활이란게 별거 아니란 걸 간파하고 난 뒤 한국으로 돌아가 재활동을 하는 모습 솔직히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맛있는 것만 쏙쏙빼먹는 얌체같아 보여섭니다. 한국이 싫다 떠날 땐 언제고 슬쩍 돌아와서 얼굴 다시 내미는 기회주의자 연예인들...이성미 양희은 등등...이런 연예인들 돌아와서 주접떠는 거 보면 미국으로 쫓겨난 유승준 박재범이 불쌍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