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멜론어워드를 들어보셨나요? 이미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고 있을텐데요, 최근 불공정한 심사로 MAMA에 가수들이 대거 불참했는데 멜론어워드에는 그 때 참여하지 않았던 가수들이 모두 참여하네요. 왜 가수들은 이런 선택을 했을까요? 한 소속사에서만 그런 것이 아니라 여러 소속사가 같은 행동을 취했다는 것은 둘 중 하나일 것입니다. MAMA가 잘못했거나, 소속사들이 잘못했거나..

물론 MAMA의 문제였죠. 심사위원들이 공정한 심사를 하지 않고, 후보 선택부터 나눠 먹기 식으로 뽑아놓았으니 짜고치는 고스톱에 누가 들러리를 서겠습니까. 나름 MKMF에서 MAMA로 아시아 어워즈로 확장하였는데 참으로 안습입니다. 공정성이 바탕이 되지 않은 시상식은 이미 시상식이 아니라 사기쇼죠.

반면 멜론어워드에 가수들이 모두 참여한다는 것은 그만큼 공정성이 확보가 되었고, 신뢰할만한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멜론어워드는 온라인에서만 진행이 되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오프라인에서 진행한다고 하는데, 첫 시작부터 출발이 좋네요. 시상은 공정해야 받는 사람, 주는 사람, 보는 사람 모두 편안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기에 멜론어워드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멜론 뮤직 어워드는 한 해 동안 활동한 아티스트와 발매된 곡, 앨범 중 최고를 가리는 시상식인데요, 2009년 가요계를 총정리하는 15개 부문의 시상이 이루어집니다. 2008년 12월 1일부터 2009년 10월 31일 사이에 발표된 국내 음원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평가자는 멜론 서비스를 통해 음원을 다운로드, 스트리밍하는 멜로너들이고, 멜론 스트리망 횟수(30%), 다운로드 횟수(50%), 폰꾸미기 이용률(20%)을 기준으로 후보를 선정하고, 12월 13일까지 멜론 차트 기준에 의한 사전점수(80%)와 유저투표를 통한 순위집계를 한다고 합니다.


시상 부문은 위와 같고요, 자세한 사항은 여기(클릭)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투표로 이루어지고 있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투표에 바로 참여하시면 됩니다.




올해의 가수상은 현재 슈퍼주니어가 1위를 달리고 있네요. 저도 투표를 했는데, 가장 눈에 띄는 상은 바로 스페셜 엘범이네요. 무한도전 올림픽대로 듀엣가요제가 1위를 달리고 있다는 것만으로 이 시상이 얼마나 공평한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슈퍼주니어도 좋고, 소녀시대도 좋지만, 무한도전이 제일 좋아요. ^^

멜론 뮤직 어워드 행사는 2009년 12월 16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하고, 인터넷 및 케이블 TV를 통해서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소시, 샤이니, 슈주등 SM 소속사 멤버들이 대거 참여를 한다고 하니 정말 볼만할 것 같아요.
 
스타들의 영상 메시지도 있네요. 얼마 전 제 눈에 쏙 들어온 RUN(강력한 신인가수 런, 알고보니 멜론 CF 모델)도 보입니다. (역시 요즘 좀 잘 나가더군요) ^^b





멜론어워즈에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는만큼 멜론어워즈 측에서도 이번 기회를 잘 이용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 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너무도 좋은 기회이죠. MAMA가 공정성의 문제로 논란이 되었기에 다른 것은 몰라도 공정성 하나만 확보해도 멜론어워즈는 뮤직 어워드의 대표 시상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는데요,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응모해보시기 바랍니다.





과연 누가 어떤 상을 받게 될 지 정말 기대가 되네요. 특히 무한도전의 시상은 어떻게 될지, 시상 후 받은 상은 무한도전이 어떻게 할지도 굉장히 궁금합니다. 시상식은 당연히 공정해야 하는데, 공정한 시상식이 이렇게 환영을 받게 되니 이런 현실이 좀 씁쓸하긴 하지만, 그래도 멜론 뮤직 어워드와 같은 시상식이 있어서 참 다행입니다. 이 모습 변함없이 앞으로도 계속 공정함의 대표 시상식으로 나아가길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