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

웨이브2로 즐기는 멀티미디어

웨이브2는 바다OS를 탑재하여 국내에서 최초로 출시된 스마트폰입니다. 바다OS는 삼성전자에서 만든 국내 최초의 모바일 플랫폼이죠. 이제는 플랫폼 전쟁이라고 하는데, 이 시장에 국내에선 최초로 접근한 것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개방형 OS라서 삼성전자 제품이 아니더라도 탑재가 가능하죠. 앞으로 웨이브2 외에도 다양한 스마트폰에서 바다OS를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ADA는 전세계에서 많은 개발자들이 BADA를 기반으로 한 앱을 만들어 내고 있고요, 삼성 앱스토어에 가면 다양한 앱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킬러 앱은 현재 바다 기반으로 앱을 만들어 놓은 상태고요, 최근에는 앱 개발을 위해 바다 OS 2.0에 대해 개발자들에게 전폭적인 지원을 해 줄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웨이브2를 가지고 다니면 사람들이 한번씩 신기해서 쳐다보더군요. 아직 BADA를 접해보지 못한 분들이 많기에 과연 어떤지에 대한 호기심 때문인 것 같습니다. 웨이브2를 만져보시곤 나오는 반응은 대부분 "어? 생각보다 괜찮네?"였는데요, 터치감이나 스피드, 디자인등에서 예상했던 것보다 성능이 더 좋았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사용해보면 기존의 스마트폰들과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UI도 친숙하고, 다루기 편하고요, 또한 아이콘이 커서 좀 더 시원한 느낌을 받습니다. 

언뜻 보기엔 안드로이드OS와 비슷하지만, 곳곳에 바다만의 다른 요소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화면이 정말 시원하죠? 

전 요즘 웨이브2로 멀티미디어를 즐기는데요, DMB를 볼 때나 동영상을 볼 때, 음악을 듣거나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을 찍을 때 웨이브2를 사용하죠. 

1. DMB


DMB를 보기 위해서는 안테나가 필요한데요, 핸드폰 고리에 달고 다닐 수 있게 되어 있어서 편하게 DMB를 볼 수 있습니다. 3.5파이를 이용한 DMB도 편하긴 하지만, 급할 때 항상 이어폰이 없어서 수신을 못하는 아쉬움이 있어서 전 이 안테나를 더 선호합니다. 


채널을 검색하는 모습인데요, 웬만한 채널은 다 잡아주네요. 


드디어 방송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선명한 화질이 끊김없이 나오네요. 


요즘 마이더스나 짝패같은 재미있는 드라마들이 많이 시작하고 있는데요, 어디 나갔다가 드라마를 놓치는 일은 이제 없을 것 같아요. 


화면을 터치하면 상세하게 설정을 할 수 있답니다. 채널보기나 화면캡쳐, 녹화, 취침예약까지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있죠?


TV채널 뿐 아니라 RADIO도 들을 수 있습니다. 선호 채널을 지정해두면 원하는 채널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죠.


화면 크기는 와이드의 전체화면으로 즐길수도 있고요, 4:3으로 즐길수도 있습니다. 아래부분에는 화면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바가 있네요. 


언제든 녹화를 할 수 있으니 이제 드라마나 예능을 놓치는 일은 없을 것 같아요. 요즘 짝패를 즐겨보고 있는데, 동시간대에 하는 마이더스는 녹화를 해 두고 봐야 할 것 같아요. 이렇게 하면 동시간대에 하는 경쟁 프로그램도 모두 시청이 가능합니다. 

2. 음악



음악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MP3 플레이어를 이제 거의 찾아보기 힘들 지경이 되었습니다.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들으시죠?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기에 스트리밍으로 듣는 일도 자주 있는 것 같습니다. 몇년 전만해도 상상할 수 없었던 일인데 말이죠. 


웨이브2에 기본 탑재되어 있는 음악입니다. 플레이를 하면 이런 모습이 나오죠. 


설정을 누르면 음악을 공유하거나 벨소리로 설정할 수는 창이 나옵니다. 



알람음등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고요, 음악 공유는 이메일, 블루투스, 올쉐어로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이퀄라이저나 효과, 라이브러리, 시각화등을 내가 원하는데로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어요. 


음악은 알림창에서도 뮤직바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화면이 잠긴 상태에서도 바탕 화면상에서 음악을 컨트롤 할 수 있죠. 



미디어 브라우저의 모습입니다. 화면 캡쳐를 한 것이 여기에 저장이 되어 있네요. 웨이브2는 사이드에 있는 버튼과 홈에 있는 버튼 두개를 동시에 누르면 화면 캡쳐가 되는 간단한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화면 캡쳐도 매우 용이하게 됩니다.  

미디어 브라우저는 기존 사진 라이브러리보다 한층 다양하게 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사진을 찍은 것은 다양한 곳으로 전송도 할 수 있고, 업로드나 동영상으로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해 프린터와 연결시켜 인쇄를 할 수도 있고, 태그 편집을 통해 태그별로 사진을 모을 수도 있습니다. 

3. HD VIDEO PLAYER


WAVE2의 강점 중 하나인 HD VIDEO PLAYER는 1280X720의 HD 해상도로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고, HD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1GHz의 CPU가 이것을 가능하게 해 주는데요, 촬영을 해 보시면 그 차이게 얼마나 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캠코더 모드에서 설정으로 들어가면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1280X720의 해상도는 HD의 선명함을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촬영모드 또한 메시지 전송용이 따로 있는데요, 메시지로 전달할 때는 가독성이 제일 좋은 해상도로 저용량으로 녹화가 됩니다. 또한 고급 기종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슬로모션 옵션도 있는데요, 따로 편집할 필요 없이 녹화시에 바로 슬로모션으로 찍을 수 있습니다. 


슬로모션과 같은 기능이 있는 것처럼 WAVE2의 HD VIDEO PLAYER는 동영상 편집까지 원스톱으로 이루어질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인데요, 나만의 멋진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너무 쉬워서 몇번 터치만 하면 그럴싸한 영상이 만들어집니다. 


동영상에서 편집으로 들어가면 음악도 넣을 수 있고, 사진이나 텍스트를 넣어서 한편의 영화같은 느낌의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중간에 들어가는 효과들인데요, 4페이지에 걸쳐 다양한 효과를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이나 텍스트도 추가하여 영상을 만들 수 있는데요, 


텍스트의 모양 또한 자신이 원하는데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서 재미있는 나만의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프로포즈할 때 사용하면 좋겠죠^^?



WAVE2로 아이의 동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이 정도면 캠코더 대용으로도 손색이 없겠죠? 

웨이브2로 즐기는 멀티미디어, TV와 영화를 좋아하고, 육아를 하며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저에겐 최고의 선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