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뷰/드라마

비밀의 대반격, 강유정의 복수가 시작되다.

이종범 2013. 10. 25. 09:13
비밀의 후반부에 들어섰다. 총 16부작으로 어제 10회까지 진행이 되며 이제 6회를 남겨두고 있다. 그동안 강유정의 억울한 사연과 조민혁의 배경에 대한 설명이었다면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강유정의 복수가 시작된다. 어제 방송에서 본격적인 복수를 암시했는데 바로 강유정의 아버지의 점퍼에서 영수증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영수증에는 사고난 날에 아버지가 빵과 우유를 산 것이 발견되었고, 해당 슈퍼에 가서 확인을 해 보니 주인아주머니가 안도훈이 아버지를 데려간 것을 목격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안도훈은 아니라며 발뺌하지만 안도훈과 강유정이 대화하는 모습을 본 혜진은 가석방을 막은 것이 안도훈이라고 말한다. 



이에 모든 믿음이 깨져버린 강유정은 마지막 실낱같은 희망으로 철도길의 CCTV를 보게 되는데, 안도훈이 아버지를 데려가는 모습을 보게 됨으로 안도훈의 모든 악행을 알아버리게 된다. K그룹의 변호사가 되면서 급격히 신세연과 가깝게 지내며 자신의 세력을 키워가고 있는 안도훈과 아무 것도 없는 강유정의 복수전은 어떻게 이루어질까? 강유정이 안도훈에게 할 수 있는 복수의 방법을 생각해보았다. 

1. 조민혁의 도움



조민혁의 배경은 10회동안 다뤄졌다.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새어머니가 있는 외로움에 사무친 재벌총수. 모든 권력을 다 가지고 있는 조민혁은 강유정에게 사랑을 느낀다. 강유정은 전혀 그런 마음이 없지만 안도훈에게 복수하기 위해서 조민혁의 도움을 받게 될 것이다. 자신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을 죽인 사람, 그리고 자신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을 자신을 대신해 사지로 내 몬 안도훈이기에, 또한 자신의 친구이자 약혼녀에게 마음이 있는 안도훈은 조민혁이 강유정을 안도와주는 것이 이상할 정도로 철천지 원수이다.

K그롭의 막강한 권력은 안도훈을 벼랑끝으로 몰아세울 수 있다. 다만 강유정이 조민혁과 가까워질수록 신세연의 질투는 심해질 것이고, 이는 안도훈이 신세연이라는 날개를 등에 달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신세연은 결혼이라는 딜을 통해 K그룹 지분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조민혁의 목을 조일 수 있는 힘을 갖게 될 것이다. 이는 안도훈이 빠져나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자, 자신이 조민혁의 자리를 대신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2.  조한일의 도움



K그룹 회장인 조한일은 승승장구인 안도훈을 견제하고자 한다. 모든 일을 잘 처리하지만 칭찬할수록 안도훈의 영향력은 더욱 커지게 된다. 그래서 자신의 심복인 최광민을 통해 언제든 안도훈을 꺾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해 두라고 한다. 최광민은 조민혁의 심복이자 동생인 최광수를 통해 안도훈에 대한 자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항상 강유정을 따라다니며 모든 상황을 알고 있고, 안도훈이 어떤 불법을 저질렀는지, 악행을 저질렀는지 아는 사람 중 강유정과 조민혁을 제외한 유일한 한명이기 때문이다. 

동생을 통해 안도훈에 대한 정보를 입수한 최강민은 조민혁 대신 강유정에게 새로운 제안을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조한일 회장을 모시는 최강민은 병세가 있는 회장 대신 후계자를 이을 조민혁을 경영수업을 시켜 대표로서 자질을 갖추게 하는 것이 임무이다. 그런 면에서 강유정은 조민혁에게 방해가 될 뿐이다. 조민혁에게서 떨어지는 조건으로 안도훈을 벼랑 끝으로 몰아 세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며 복수를 하게 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다만 복수와 별개로 강유정이 조민혁에 사랑을 느끼게 된다면 다른 이야기들이 펼쳐질 수 있을 것 같다. 

3.  눈에는 눈, 이에는 이



강유정의 그간 지고지순한 사랑은 숭고하기까지 했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각종 알바를 뛰며 뒷바라지 해주고, 뺑소니를 내자 자신이 죄를 대신 덮어썼고, 감방에서 아이를 낳기까지 한다. 긴 생활 수감생활을 한 후 몸은 만신창이가 되고 전과 기록은 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내몰리게 된다. 아버지 또한 죽게 되고, 아무 것도 남지 않은 상태에서 안도훈이 뺑소니를 내어 죽게 만든 여성을 사랑하던 사람이 찾아와 막강한 권력으로 아무 것도 못하게 괴롭히는데도 묵묵히 그 고통을 감내해가며 사랑을 지켜나간다. 심지어 그 사랑하는 사람이 자신을 떠나갔음에도 말이다. 

하지만 극과 극은 통한다는 말처럼 가장 숭고한 사랑은 가장 잔인한 복수를 만들기에 적합한 조건이다. 자신의 아버지를 죽음올 내몬 안도훈. 들어갈 때와 나갈 때 다르다고, 뒷바라지 할 때는 며느리처럼 얻어먹더니 사법고시 패스하자 걸리적 거리는 휴지 쯤으로 치부해버렸던 안도훈의 어머니. 아버지를 죽인 안도훈에게 안도훈의 어머니가 첫번째 희생양이 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아들을 자랑스러워하던 안도훈의 아버지를 통해 자신의 아들을 죽음으로 내몰게 할 수도 있다. 안도훈은 강유정의 아들이자 자신의 아들인 산이를 가석방을 막는 조건으로 재물로 삼는다. 자신의 아들을 죽인 아버지. 똑같이 안도훈의 아버지인 안인환이 안도훈을 사지로 몰게 만드는 것 또한 강유정의 복수의 시나리오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과연 비밀의 복수는 어떻게 반격을 만들어낼까? 물 오른 배우들의 연기와 극강의 몰입도, 탄탄한 스토리와 완벽한 감정선으로 5%에서 15%까지 매회 지속적인 성장을 내고 있는 비밀. 새로운 반격에 시청률도 더욱 박차를 가해 치고 올라갈 수 있을지도 기대가 된다. 사랑을 믿는 사람의 가장 처절한 복수극이 이제부터 시작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