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리뷰/최신이슈

손담비의 3가지 매력 포인트

패밀리가 떴다의 게스트로 나온 손담비는 연일 상종가를 치며 인기의 가도를 달리고 있다. 손담비의 토요일 밤에도 미쳤어에 이어서 좋은 호응을 받고 있는데다가 여러 CF를 통해서도 그 인기를 실감하게 해 준다. 얼마 전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하차한 손담비는 패밀리가 떴다에 나와서 이효리와 치열한 신경전을 벌이며 2009년은 담비의 해라는 거침없는 발언까지 하며 그녀의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기도 했다.

손담비의 말처럼 이제는 손담비가 대세인 것 같다. 뭇남성들의 마음을 설레이게 할 뿐 아니라 여성들의 질투도 한몸에 받고 있기 때문이다. 아내만 보아도 손담비의 화장법을 따라하겠다며 화면에 빠져들 듯 손담비를 보고 있고, 여대생들은 가장 닮고 싶은 몸매 1위로 손담비를 꼽기도 했다. 여성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손담비의 매력 포인트는 무엇일까? 30대 아저씨의 주관적인 눈높이로 살펴보도록 하자. ^^


1. 신비롭고 고급스런 이미지

손담비의 눈을 보고 있으면 왠지모를 신비로운 느낌을 받게 된다. 엔프라니 모델로 발탁이 되기도 한 손담비는 여신과 같은 이미지로 CF를 찍기도 했다. 또한 우결에서 보여주었던 모습들도 그런 이미지에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천방지축 마르코를 상대로 한글을 가르쳐주고, 나이트 다니는 마르코를 혼내는 모습은 반듯한 이미지를 가져다주며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만들어준 것 같다.

그녀의 화장법 또한 신비롭고 고급스런 이미지에 한 몫을 하였다. 진한 스모키의 화장법은 조각같은 외모를 더욱 신비롭게 만들어주었으며, 남자들에게는 신비로움을, 여자들에게는 화장의 기술을 전해주지 않았나 싶다.


2. 청순하고 귀여운 이미지

패밀리가 떴다에서 이천희는 손담비를 위해 우의를 선물로 준비했다. 그리고 미리 준비해둔 매직으로 서로의 애칭을 적자고 하는데, 손담비는 이천희에게 "키다리 아저씨"라고 썼고, 이천희는 손담비에게 "꽃사슴"이라고 썼다.

'키다리 아저씨'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주인공인 주디이다. 주디처럼 귀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손담비는 이천희가 적은 애칭처럼 "꽃사슴"까지 닮아 청순한 이미지를 가져다 주고 있다. 비록 손담비는 자신을 '타조'(허걱)라고 겸손한 말을 하지만, 누가보아도 천상 꽃사슴 담비이다. 이름까지 담비이니 꽃사슴이 떠오르는 것이 당연할 지도 모른다. 외모까지 큰 눈과 V라인이 꽃사슴을 연상시킨다.

이런 청순하고 귀여운 이미지는 남자들이 보호해주고 싶은 마음을 이끌어내는 것 같다. 비록 여자들은 다 내숭이라 말할지라도 청순하고 귀여운 내숭을 마다할 남자는 없을 것이다.



3. 섹시하고 건강한 이미지

마지막으로 손담비하면 딱 떠오르는 섹시함과 건강미이다. 처음에 나왔을 때부터 여자 '비'로 불리며 춤솜씨를 발휘하였다. 게다가 미쳤어의 의자춤을 통해 확실히 섹시한 이미지를 구축하였다. 어깨가 드러나는 섹시한 옷을 입을 때면 항상 눈에 띄는 것이 어깨이다. 약간 벌어진 듯한 어깨는 운동을 얼마나 많이 했는지 한눈에 보아도 알 수 있을 정도이다. 어깨 뿐 아니라 힙라인부터 팔 근육까지 어느 곳 하나 탄력이 넘치지 않는 곳이 없는 그녀는 제시카 알바와 같은 섹시하고 건강한 몸매를 가지고 있다.

제시카 알바하면 이효리를 빼놓을 수 없다. 같이 CF까지 찍은 사이인 제시카 알바와 이효리는 이제 제시카 알바와 비슷한 손담비와 라이벌이 되었다. 이효리의 명성에 따라가려면 아직 멀긴 했지만, 적어도 패밀리가 떴다에서 만큼은 이효리의 라이벌이었다. 이효리는 내내 손담비를 의식하고, 손담비는 이효리와 멀리 떨어져있는 산자락에서 2009년은 손담비의 해라고 외치기도 했다.

게다가 얼마 전에 찍은 CF는 그녀의 섹시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더욱 잘 살려주고 있다. 롯데칠성에서 만든 현미쏙차는 손담비의 벨리라인의 이유가 복부 관리에 좋은 현미임을 강조하며 CF를 만들었다. 복부관리에 좋은 현미로 만든 현미쏙차의 광고에 손담비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것은 손담비에게도 좋은 이미지를 가져다주겠지만, 현미쏙차에도 많은 광고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


만인의 공통 관심사인 뱃살, 배둘레햄, 인격, 러브라인, 벨리라인인 복부비만은 나 또한 많은 관심이 있다. 나이가 먹을수록 나오는 나잇살 때문에 고민인 나에게 손담비가 나오는 광고에 현미가 뱃살까지 빼준다고 하니 아침엔 꼭 현미밥을 먹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손담비의 매력 포인트 중 가장 핵심이라 하면 바로 이 섹시미와 건강미일 것이다. 아직은 조금 지난 신인이지만, 신인에 가깝기 때문에 그녀의 인기와 매력은 더욱 가능성이 있는 것이 아닐까 싶다. 그녀의 군살 하나없는 몸매를 보고 있으면 얼마나 철저하게 자신을 관리하고 가꾸는 지 알 수 있을 것 같다. 자신을 그 정도로 관리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인기도 계속 지속될 것이고, 톱스타로서의 가능성도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을 철저히 관리하는 것이야 말로 그녀의 매력 포인트가 아닐까 싶다. 2009년은 손담비의 해가 될 것 같다.
  • BlogIcon 좋은사람들 2009.05.08 07:32

    담비양 팬으로서~ 트랙백하나 날립니다.~^^

  • BlogIcon 이리니 2009.05.08 09:10

    뭔가 모를 매력이 있긴 해요. 얘... 그래서 스타가 됐겠지만...

    수술도 잘 됐고 말이죠... --;

    문제는 얘가 저보다 키가 많이 크다는거. 그래서 존심 상한다는거. --;

    잘 읽고 가요. :)

    • BlogIcon 이종범 2009.05.08 09:46 신고

      이리니님~! ^^ 반가워요!!
      신비한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전 원래 성형수술한 것을 잘 못 알아보는데,
      집사람은 귀신같이 알아내거든요. ㅋㅋ
      수술도 잘 되고, 메이크업도 잘 되고,,
      엄친딸 정도 되겠네요 ^^
      즐거운 하루 시작하세요~!!! ^^*

  • BlogIcon 머니야 2009.05.08 10:28

    섹시하고 건강한 이미지쪽에...투표!

  • 서니 2009.05.08 11:37

    손담비의 기럭시 정말 부럽죠~ ㅋㅋㅋ
    수영을 해서 어깨가 좀 넓은 것이 여자이기 때문에 좀 흠이긴 하지만
    그래도 너무 몸매도 좋고 이뻐요~
    이번 CF도 컨셉도 잘 맞는 듯~

  • 나만의허니 2009.05.08 11:41

    그러고 보면 우결 나와서 인기를 유지하는 연예인들이 많은 거 같아요.
    어떻게 보면 연애 이야기에 사생활이다 싶을 정도로 더 자세히 공개되는 가운데
    그 스타의 색다른 모습을 더 잘 볼 수 있어서 매력을 느끼게 되는 거 같네요.
    암튼 가요 프로그램 등에서도 손담비씨 1등하고 항상 겸손하는 손담비가 되겠다는
    멘트를 잊지 않던데 참 보기 좋더군요~ ^^

  • 호호호 2009.05.08 12:19

    손담비씨 참 이쁘죠~ ㅋㅋ

  • 세헤라자드 2009.05.08 13:40

    이번 싱글 토요일 밤에가
    미쳤어만큼은 트렌드를 만들어 내지 못 해서 그런지

    조금은 안타까워요~

  • 손담비짱 2009.05.08 13:50

    담비씨 너무 좋아요~

    일단 댄스부터...ㅎ
    이효리 이후 여성 솔로분중에 아직 독보적인 존재는 미미한듯 한데
    담비씨가 이효리의 뒤를 이었으면 좋겠네요~~

  • 우결 2009.05.08 14:28

    우결에서 마르코랑 나왔을때 완전
    섹시미 철철...

    조금만 더 다듬으면 김완선도 뛰어 넘을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당!! ㅋ

  • 전 청순미~~ 2009.05.08 16:37

    손담비는 뭐라고 할까요...
    섹시가수들 중에서는 유일하게
    청순미를 가지고 있는 가수같아요
    오히려 청순한게 더 잘 어울린다는
    말도 많죠....손담비는 섹시미와
    청순미의 오묘한 조합을 가지고
    있어서 더 여신같은 분위기가
    나는 것 같고 고급스러워 보여요

  • 이거 2009.05.18 16:23

    소속사에서 올린거 아니죠??

  • 담비좋아 2010.02.23 02:37

    담비 짱이죠~~~ 그냥 존재자체가 여신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