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티홀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과연 정치 이야기가 자극적인 내용이 판을 치는 요즘 통할까 싶었지만, 시티홀은 수목드라마의 강자로 우뚝 선 채 마지막회까지 깔끔한 마무리를 보여주었다. 시티홀을 통해 정치에 무심했던 나는 정치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만큼 정치를 쉽게 풀어 쓴 드라마가 아닌가 싶다. 적어도 정치라는 것에 대한 선입견을 바꿔준 드라마였다.

마지막회를 보며 가슴이 찡했다. 다른 사람들을 살리고자 자신을 내 던져 시장 자리를 내놓은 신미래는 그 최후의 수가 필사즉생이 되어 주위의 반대편들을 모두 끌어들이는 계기가 되게 되었다. 결국 드라마이긴 했지만, 시티홀이 그려준 신미래는 조국과 맞닿아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꿈꾸게 해 주었다. 사리사욕이 아닌, 조국을 빌미로 한 욕심이 아닌 대한민국을 향한 애국심으로, 국민을 위해 모든 것을 내 던질 줄 아는 신미래가 그려졌기 때문이다. 과연 그런 날이 올까 싶으면서도 앞으로 자라날 아이들의 미래를 생각한다면 반드시 이루어내야 하는 신미래가 아닌가 싶었다. 

시티홀은 특유의 언어유희로 정치의 묘를 더했고, 섬세한 사랑을 잘 표현했다. 시티홀 성공의 많은 부분은 바로 작가의 대본 때문이 아니었을까 싶을 정도로 대사 하나 하나가 맛깔스럽고 재미있었다. 또한 시티홀은 PPL도 매우 잘 활용하였다.

딱 봐도 한 눈에 알아차릴 PPL이었지만, 드라마 속에 잘 녹아들어가서 거부감보다는 관심을 갖게 만들었던 PPL이 아니었나 싶다. 여러 제품들이 나왔지만, 그 중에서 본죽이 가장 눈에 띄었다. 꽃보다 남자에 이어 드라마를 잘 활용하고 있는 본죽은 평소에도 맛있게 즐겨먹던 곳이라 그런지 거부감보다는 친근하게 다가왔다. 시티홀 작가의 PPL 활용 능력은 탁월한 것 같다. 눈에 띄지 않으면서도 기억에 오래 남는 것 같다.

시티홀이 더욱 재미있게 느껴졌던 이유는 시국을 반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정치적으로 그 어느 때보다 민감한 이 시기에 적절히 로맨스와 코믹을 섞어 현 정치판을 비판하는 모습도 인상적이었다. 또한 국민성을 이용하는 기업의 실태나 일부 이기적인 시민들의 모습 또한 통렬히 비판하는 모습은 정치에 대한 가치관과 신념, 그리고 관심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했다. 

과연 대한민국의 신미래는 어떻게 될까? 시티홀처럼 조국을 위해 헌신하는 신미래가 되었으면 좋겠다. 지금의 시기는 신미래가 부정한과 고고해에 가려 보이지 않지만 말이다. 정말 투표의 중요성에 대해, 선겨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해 준 드라마였고, 앞으로도 이런 정치를 다루는 드라마들이 많이 나와 정치라면 신물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신념의 메세지를 날려주었으면 좋겠다.

마지막에 조국이 기호 5번 괄호조국으로 유세를 할 때 사람들이 조무영(조국의 무궁한 영광을 위하여-조국의 애칭)이라 외치는 부분에서 그것이 조무영이라 들리지 않고 노무현이라 들려서 깜짝 놀랐다. 의도한 것은 아니겠지만, 정치 드라마를 통해 다시 한번 그 이름을 들으니 감회가 새로웠다. 경쟁 프로그램인 파트너와 트리플에 맞서 새롭게 시작하는 '태양을 삼켜라'가 시티홀의 인기를 이어갈지도 기대가 된다.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아래에 있는 추천을 한번 눌러주시면 글 쓰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b
RSS를 사용하시면 편하게 구독하실 수도 있답니다. 요거 누르면 구독할 수 있어요->

반응형
  1. BlogIcon 머니야 2009.07.03 09:15

    초기1회2회보면서..어 잼날것같다 싶어서...틈틈 재방을 보긴했는데...중간중간 빼먹은 덕에 끝까지 집중을 못했네요^^ 대신본것같이 글 잘읽었어요^^

    • BlogIcon TV익사이팅 2009.07.03 10:37 신고

      ^^ 반가워요, 머니야님~! 시티홀 굉장히 재미있었어요. 정치에 대해서도 알게 된 좋은 드라며였던 것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2. BlogIcon 배리본즈 2009.07.03 09:43

    끝나서 아쉬운 드라마지요.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BlogIcon TV익사이팅 2009.07.03 10:37 신고

      반가워요, 배리본즈님 ^^
      정말 아쉬워요. 그래도 마무리가 깔끔해서 더 좋았던 드라마인 것 같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3. ㄴ미림 2009.07.04 03:39

    아주 유익하고 종은기사군요 요즘 일부 쓰레기같은 블로거들은 소녀시대나 원더걸스들 인기많은 아이돌 가수들을 헐뜯거나하면서 극히 유치하고 수준낮은글이나 써가지고 초딩들 상대로 조회수늘리고 그러는게 유행인데 이분은 아주 수준높고 좋은글만 쓰시네요 이런 수준높고 좋은글이 항상 베스트에 올라와야 할텐데 여자아이돌가수나 헐뜯는 극히 유치한 저질 쓰레기같은 블로고거의 글들이 베스트에 올라오니 참 안타깝군요

  4. BlogIcon 맑음 2009.07.05 11:57

    노무현은 추잡한 돈이나 처먹었던 인간입니다. 우리의 미래가 될 수 없죠.

  5. BlogIcon 드라마라이터 2009.07.08 13:38

    시티홀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정치에 대해선 원래 관심이 많았지만 이번 드라마를 계기로 더욱 더 실감한것 같아요 물론 제가 만약 한 정치인의 입장이 되어서는 신미래처럼 할 수 있을까 자신없지만 일단 너무 멋있다는 생각이 들고 즐겁게 본 드라마입니다.

    • BlogIcon TV익사이팅 2009.07.08 22:51 신고

      기분 좋게 본 드라마인 것 같아요. 마무리도 너무 깔끔했고 말이죠.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