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SLR을 산 후부터 부쩍 사진에 관해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DSLR은 캐논 400D를 써 본 것이 전부인데 갑자기 캐논 5D Mark2를 사용하게 되니 그에 맞는 내공을 갖춰야 할 것 같아서 열심히 공부를 하려 하고 있습니다. 요즘 아내와 함께 만삭사진을 찍으러 다니는데 카메라를 들고 가면 다들 한마디씩 합니다. "사진 작가세요?" ^^;;

사진 작가는 커녕, 입문도 제대로 못했다고 하면 오히려 믿지 않는 눈치입니다. 결국 그런 질문에 창피해하지 않기 위해 내공을 쌓으려 사진도 많이 찍고, 사진 강좌도 다니고, 책도 열심히 보려 해요. 그래서 산 책이 바로 아래의 사진학 강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강력히 추천하고 있는 책이기에 덜컥 사고 보았는데 정말 공부해야 할 것이 많다는 것을 느낌과 동시에 막눈인 내가 보아도 엄청난 사진들이 많아서 사진에 흠뻑 매력을 느껴버리고 말았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도 샀겠다, 사진 강좌도 들어야 겠다고 마음을 먹고 삼성 VLUU 포토클레스에 다녀왔습니다. 게다가 이번에 새로 나온 삼성 WINK ST-1000 체험단에 선정되어서 제품 구경도 미리 하려는 생각으로 다녀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맛있는 과자와 빵이 준비되어 있더군요. 신제품은 ST550과 ST1000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간을 딱 맞춰가서 허겁지겁 과자를 먹고 강당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안에는 많은 사람들이 와 있었고, 넓은 강단과 대형 스크린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페를 운영하시는 빠박김작가님! 멋진 외모에 훤칠한 키, 카리스마 있게 민 머리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ST550은 앞면에 LCD창이 있어서 셀카를 찍을 수 있는 획기적인 카메라이지만 ST1000의 체험단이기에 ST1000을 집중적으로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ST1000 WINK가 더욱 매력적이었는데요, ST550은 여성분들에게, ST1000은 남성분들에게 최적화되어있는 것 같아요.

ST1000은 GPS가 내장되어 있어서 사진 촬영시 어디서 찍었는지 동선까지 알 수 있는데다, 블루투스와 WIFI가 적용되어 피카사, 유투브, 삼성이미징, 페이스북에 사진을 바로 올릴 수 있고, 이메일로도 보낼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이용해서 플리커와 트위터까지 바로 올릴 수 있으니 그 활용 범위는 매우 넓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ST1000의 다양한 기능을 설명하는 모습입니다. 삼성 관계자분이 나오셔서 설명을 해 주었는데, 질문을 하나밖에 받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ST1000은 블로거에게 최적화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디카라 이름을 붙여도 될 것 같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정윤희 작가가 나와서 사진 강의를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토클레스는 ST550과 ST1000에 대해 하였고, 정윤희 작가가 ST550에 관한 내용을, 곽동수 교수가 ST1000에 대한 내용을 강의해 주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특한 방식으로 자신을 소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

사진의 구도와 앵글에 대해 이야기 해 주었고, ST550의 기능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었는데 정말 다양한 기능이 있더군요. 가장 핵심인 듀얼 LCD가 활용 범위가 매우 넓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곽동수 교수의 강의가 있었는데, 프리젠테이션을 매우 잘 하시더군요. 사진도 사진이지만 강의하는 방법에 대해 많이 배웠습니다. 저런 교수님이 있었으면 정말 재미있게 수업을 했을텐데 말이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SNS의 개념에 대해 깔끔하게 설명해주고 트위터, 플리커, 파노라미오, 미투데이, 블로그등 다양한 SNS 도구들을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것에 ST1000이 최적화 되어 있다는 것이 정말 흥분되더군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ST1000을 이용한 다양하게 SNS을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주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다가왔던 것은 "즐겨라"는 메세지였습니다. 역시 무엇이든 즐기는 사람을 따라갈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 타운을 나오며 세 컷 찍어보았습니다. ^^ 삼성 포토클레스, ST1000 유저로서 매우 유익하고 유용했던 강좌였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포토클레스가 있으면 많이 참석해야겠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