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와이어 공예라고 들어보셨나요? 잘 구부러지는 철사를 이용하여 다양한 물건을 만드는 공예인데요, 미술에 문외한인 사람도 얼마든지 잘 할 수 있는 공예 분야입니다. 와이어 공예는 예술적인 감각도 중요하지만, 과학적인 논리 또한 중요하기 때문에 남성들에게 어울리는 공예입니다.

제가 와이어 공예를 접한 것은 TV를 통해서였는데요, 무한지대큐 같은 프로그램에서 와이어 공예로 실생활에 유용한 도구들을 만드는 것을 보고 반하여 시작하게 되었지요. 물론 전문적으로 배운 것은 아니고 혼자 씨름해가며 배웠습니다.

와이어를 배운 적이 있긴 한데 저에게는 와이어 스승님이신 철사맨님께 배웠지요. 철사맨님은 와이어 분야에서 깨나 유명하신 분이신데요, 까칠하기도 철사처럼 뽀쪽하죠. 특히 남자는 싫어한다는...ㅋㅋ 아무튼 저는 와이어 공예를 통해 친구 생일 선물로도 하고, 연예를 하며 사랑의 선물로 유용하게 사용하였습니다. 예전에 중국에서 기차를 타고 13시간을 가는데 와이어를 꺼내서 이것 저것 만들다보니 주위에 사람들이 몰려들어 하나씩 만들어주며 이야기도 나누고 재미있는 여행을 한 적이 기억에 남습니다.

와이어는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더욱 강하게 묶어주는 것도 같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 ㅎㅎ 오늘 쓸 이야기가 바로 와이어에 관한 내용이라서 서론을 길게 써 보았습니다. 아이프로슈머에 우연히 신청한 MP3 플레이어에 당첨이 되어 체험을 하게 되었는데 바로 여기서 와이어 공예가 힘을 발휘하였습니다. MOTZ라는 MP3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MP3를 만드는 DIY 제품인데 상당히 재미있는 제품입니다. 오늘은 와이어 공예를 이용하여 MP3를 만드는 과정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와이어와 공구들을 준비합니다. 꽃을 만들 생각인데요, 해바라기를 만들려고 했다가 와이어 색이 없어서 있는 색상을 찾아보니 빨간색과 검은색 그리고 초록색으로 튤립을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와이어공구는 대충 저 정도면 충분합니다. 니퍼와 앞이 둥근 집게, 네모난 집게, 구부러진 집게만 있으면 웬만한 것은 다 만들 수 있지요.

아! 왼쪽에 있는 것이 바로 MP3 플레이어인 MOTZ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MOTZ의 구성품입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하지만 뼈대만 있는 것이기에 그 활용 범위는 무궁합니다. MOTZ홈페이지에 가면 굉장히 유니크한 제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에 있는 와이어들입니다. 얇은 것부터 굵은 것까지, 부드러운 것부터 단단한 것까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많이 써서 잘 안 쓰는 색상만 남았지만 그래도 활용 범위는 매우 다양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피커 부분인데요, 얇은 와이어로 뼈대를 잡아보았습니다. 다행히 구멍의 크기와 와이어 크기가 딱 맞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바느질 하듯 쏙쏙 넣어주면 꽃의 뼈대가 완성됩니다. 어떻게 완성이 될까요? 궁금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나의 와이어를 왔다 갔다 두개의 구멍에 넣었기에 고정을 해주기 위해 스피커와 와이어 부분을 집게로 꼭 찝어주었습니다. 그렇게 되면 뼈대를 튼튼하게 할 뿐 아니라 다른 와이어를 연결하는 연결 고리 역할도 할 수 있거든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본격적으로 꽃잎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빨간색 와이어로 돌려가며 감아줍니다. 요게 시간을 좀 잡아먹는데 단순 노동이기에 TV보면서 슬슬 감아주면 금새 감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꽃잎의 모양이 보이나요? ㅎㅎ 차근 차근 감아나가면 되죠. 와이어는 끈기이기도 합니다. 손가락 부르터가며 한 적도 있었는데 지금은 말랑 말랑해서 감기 힘들었어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피커를 꽃잎 속에 넣으므로 마치 축음기의 나팔관을 연상시키게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스피커 모양이 구멍이 송송 뚫린 것이 해바라기 모양을 하면 좋을 것 같아서 해바라기를 구상했었는데 튤립으로 해도 제법 잘 어울리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끝은 요렇게 말어주었습니다. 검은색과 빨간색이 고급스런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스피커와 색상도 잘 맞아서 처음부터 세트인 것 같이 딱 맞아 떨어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줄기를 만들어야 겠죠? 스피커에 조작 버튼과 배터리를 모두 꽃 뒷면에 넣어놓고 , 초록색 줄기로 감쌓아 쭉 내렸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짠~! 완성된 모습입니다. 줄기는 연두색 와이어와 꼬아주어 지지대 역할을 함과 동시에 줄기의 모습을 갖추게 만들었습니다. 이렇게만 두면 좀 허전하지요? 그래서 아까와 같은 방법으로 꽃병을 만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짠~! 같은 색상으로 꽃병을 만들어서 꽃을 꼽아 넣었어요. 꽃 자체에 지지대를 세워서 만들 수도 있었지만 그렇게 되면 충전을 하거나 이동하기에 불편할 것 같아서 아예 지지대를 따로 만들었습니다. 꽃이니 꽃병을 만들면 어울리겠다 싶어서 만들었는데 제법 잘 어울리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름 색감으로 찍어보았습니다. 정말 미니 스튜디오를 하나 만들어야 할 것 같아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래하는 꽃의 앞면, 뒷면, 측면의 모습입니다. 앞면에는 스피커가 있고, 뒷면에는 조작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측면에는 USB 연결부 및 이어폰 젝 연결 부분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 집 마스코트 '달이'입니다. 달이에게 노래하는 꽃을 들려주었더니 너무 좋아하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디에건 잘 어울릴 것 같죠? 인테리어 효과 뿐 아니라 휴대성도 좋습니다. 곧 나올 아기 옆에 꽃병과 함께 놔두고 태교를 틀어준다면 시각적으로나 청각적으로나 이보다 더 좋은 태교는 없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귀여운 달이 사진 하나 더 찍어보았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래는 어떻게 넣냐하면 바로 사진과 같이 이어폰젝 꼽는 곳에 USB연결젝을 꼽은 후 연결하면 바로 연결됩니다. 2G가 잡히고 바로 MP3를 넣어주면 이어폰이나 스피커로 들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확하게는 1.9G가 나오네요. 미리 한개의 곡이 들어가 있긴 한데 지울 수도 있습니다. 전 우선 태교 음악을 잔뜩 집어넣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충전도 이렇게 하면 되는데 인테리어 효과도 있지요? 그럼 노래하는 꽃의 성능을 한번 들어 볼까요?




노래하는 꽃, 어떤가요? 세상에 단 하나 밖에 없는 나만의 mp3 플레이어 갖고 싶지 않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명 중 4등을 했네요. 상 탔어요~!! ㅎㅎ 좋은 제품 체험하게 해 준 모츠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