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전자기기

D300s로 바라 본 탄천

D300s와 함께 소리나눔콘서트(2PM 대신 허경영의 콜미?)에도 가고, 지킬앤하이드 공연( 지킬앤하이드, 기립 박수칠 수 밖에 없는 뮤지컬)에도 다녀왔습니다. 요즘은 밖에 나갈 때 주로 D300s와 함께 나가게 되는데요, 오두막은 무게가 무게인지라 마음 먹고 나갈 때 들고 가게 되지만, D300s는 언제나 들고 다닐 수 있는 합리적인 무게라 집 앞에 잠시 나갈 때도 D300s를 꼭 들고 다닙니다.

사진 내공이 없는 저에게 D300s는 멋진 야경 사진을 찍게 해 주는 보물인데요, 니콘만의 색감이 저를 확 사로잡더군요. 캐논에 익숙해져 있어서 아직도 조작법을 다 익히지는 못하였지만, 기본적인 기능은 이제 손에 익어서 매우 편하게 촬영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15분 정도 걸어가면 탄천이 흐릅니다. 아내와 함께 산책을 나갈 때마다 탄천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고 싶었는데 D300s로 그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탄천은 얼마 전 물 난리가 나서 범람할 뻔 하였지만, 새옹지마라고 시간이 흐르자 범람했떤 물 덕분에 풀들이 더 생기가 넘치고, 물도 맑아진 것 같습니다. 다시 평온을 찾고 자전과와 조깅하는 사람들로 붐비는 평화로운 탄천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사진은 아무 것도 건드리지 않은 원본 무보정이고 리사이즈만 했습니다)

D300s
약간 흔들린 것 같은데 하탑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차들이 다리 위로 갈 때마다 다리가 출렁 출렁 흔들리더군요. VR기능이 있어서 그나마 흔들림을 많이 잡은 것 같습니다. 특히 버스가 한대 지나가면 OTZ. 근린공원 쪽을 찍어보고 싶었는데 가로등은 잘 나오지만 전체적인 분위기가 잘 안살더군요.

D300s
자리를 옮겨서 탄천을 왼쪽에 놓고, 오른쪽 사이드에 근린공원을 넣어보았습니다. 수평선을 맞추고 아파트들을 양쪽에 두었는데 마침 비행기가 지나가더군요. 그래서 유성같은 한 줄의 선이 가운데 그려졌습니다. 근처에 성남 비행장이 있어서 비행기들이 낮은 고도로 많이 다니거든요. 처음 판교로 와서는 시끄러워서 좀 그랬는데 사진을 찍을 때는 좋은 풍경을 제공해주는 것 같아요. 시간이 나면 비행기들의 노선도 한번 담아보고 싶네요.

D300s
이건 잠시 후 찍은 사진인데 또 따른 비행기가 멀리서 이륙하는 모습인 것 같습니다. 구도와 앵글은 같게 하였습니다. 탄천에도 같은 불빛이 대칭으로 비춰졌네요.

D300s
이건 하탑교에서 야탑교 쪽을 바라보고 찍은 사진입니다. 오른쪽에 길게 늘어선 하얀 빛은 사이클 동호회가 지나가며 만든 궤적입니다. 밤에 운동들 정말 많이 하시거군요. 배를 보고 있자니 저도 곧 합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탑에서 야탑으로 걸어오던 중간에 하천이 있어서 찍어보았습니다. 아래 내려가서 찍었으면 더 잘 나왔을 것 같은데 아내 눈치가 보여서... ㅎㅎㅎ 빨리 아내도 DSLR의 세계로 인도해야 겠어요. ^^;;

D300s
이것은 야탑교에서 상류쪽을 바라보고 찍은 사진입니다. 건물들의 빛이 좀 밝아서 건물은 좀 뿌였게 나왔지만, 탄천은 더 맑게 나온 것 같습니다. 왼쪽에는 탄천 종합 운동장인데 경기가 열리는 날 한번 찍어보고 싶은 곳입니다.

D300s
집으로 돌아오다가 찍은 사진인데 가로등길이 예뻐서 찍어보았습니다. 이제 막 입문했는데 나름 만족스런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D300s의 힘이 아닐까 싶어요. 촬영에는 내공이 필수적이긴 하지만, 저같이 도구를 신경쓰는 분들에게 입문용으로 D300s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눌렀다하면 만족할만한 사진이 나오는 카메라는 별로 없으니 말이죠.

사진 잘 찍으시는 분들에게는 허접한 사진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런 사진 처음 찍어봐서 감격스럽더군요. ㅠㅜ DSLR의 매력에 점점 빠져들게 만드는 D300s인 것 같습니다. 오늘도 열공!! 다음에 더 나은 사진으로 찾아뵐께요~!! ^^*

밑에는 위의 사진들을 콘트라스트와 레벨만 자동으로 보정하여 슬라이드로 묶어보았습니다.

D300s


  • BlogIcon 김포총각 : 심종열 2009.09.10 17:09

    저도 니콘 카메라를 하나 장만할까 고민하고 있는데.... 참조가 될 듯 합니다. 올림푸스가 계속 사용했었는데 요즘에는 니콘에도 관심이 많이 가네요~~~ ^^

    • BlogIcon 이종범 2009.09.10 17:14 신고

      김포총각님!!!! 저 사진 좀 갈켜주세요!!! ㅠㅜ 김포총각님 사진을 보고 있으면 정말 입이 쩍! 벌어집니다. 출사 나갈 때 저도 델꾸 나가요!! ㅎㅎ 니콘과 캐논이 정말 색감 차이가 나더군요. 니콘 색의 매력에 빠져드는 것 같아요. ^^

  • BlogIcon 김포총각 : 심종열 2009.09.10 17:17

    제가 누굴 가르쳐 드릴만한 실력이 아니라서요~~~ ^^ 나중에 시간이 되시면 가까운 곳에 출사 한번 가시지요~~~ ^^

    • BlogIcon 이종범 2009.09.10 17:18 신고

      그런 겸손의 말씀을 하시면 ㅎㅎㅎ ^^;; 언제든 불러만 주세요~! 저번에 다들 왜 그렇게 새벽부터 사진을 찍으러 나가셨는지 이해가 되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