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전자기기

차량용 블랙박스 REPIC 개봉 및 설치기

차량용 블랙박스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비행기에만 있는 블랙박스가 자동차에도 있습니다. 차 안에 CCTV를 달아놓았다고 생각하면 좋으신데요, 차 사고가 났을 때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REPIC이라는 제품은 똑똑한 블랙박스로 MP3, 카메라, 캠코더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초경량 블랙박스입니다.

다솔이가 태어나고 자동차를 갖게 되었는데요, 20대부터 자동차와 집은 30대 이후 아이가 태어나면 갖겠다고 다짐했었는데 신기하게도 다솔이가 태어나자 자동차가 생겼습니다. 안전운전 10년 경력이지만, 그래도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야 베스트 드라이버겠죠? 차량용 블랙박스를 선물 받게 되어 REPIC에 대해 한번 살펴보려 합니다.

차량용 블랙박스

REPIC 박스입니다. 위니테크놀러지라는 회사에서 만든 것인데 DVR, CCTV 전문 회사이다보니 성능에 대해 믿을 수 있겠더군요. 화이트 & 블랙의 깔끔한 박스 모습입니다.

차량용 블랙박스

박스를 열어보았더니 REPIC이 제일 먼저 눈에 띄네요.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차량용 블랙박스

박스 안에는 이렇게 3가지 박스가 더 들어있는데요, 차량용 거치대와 악세사리 그리고 REPIC이 들어있습니다.

차량용 블랙박스
그리고 또 하나의 박스에는 차량용 충전기와 충전기 선을 고정할 수 있는 고정핀 3개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차량용 블랙박스
악세서리 박스 안에는 충전기와 SD카드, 광각렌즈와 베터리, 스티커와 영상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SD카드는 2G가 기본으로 들어있는데요, 16G까지 지원을 합니다. 용량이 가득차면 먼저 찍었던 영상 순으로 삭제가 되기 때문에 블랙박스로서의 역할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차량용 블랙박스
SD카드는 이렇게 뒤집어서 옆에 넣어 꾹 눌러주면 고정이 됩니다.

차량용 블랙박스차량용 블랙박스
차량용 거치대는 쉽게 조립이 되는데요, 그냥 나사 하나를 풀고 조립한 후 조여주기면 하면 끝납니다. 차량에 부착할 때는 3M 스티커 부분을 떼어내고 붙이면 강력하게 부착이 됩니다.

차량용 블랙박스
레픽의 모습입니다. 녹화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녹화가 시작되고요, 날짜, 시간, 초까지 상세하게 기록이 됩니다.

차량용 블랙박스
앞 부분의 카메라는 기본 장착과 광각렌즈가 있는데요, 광각렌즈를 끼면 좀 더 넓은 화각으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차량용 블랙박스
오른쪽 옆 부분에는 전원, 헤드폰, 영상 코드를 낄 수 있는 구멍이 차례대로 있습니다.

차량용 블랙박스
광각렌즈를 장착한 모습인데요, 150도의 시원한 화각으로 인해 차 사고가 났을 경우 주변 상황을 잘 설명해 줄 수 있습니다.

차량용 블랙박스
베터리가 들어가는 부분입니다. 베터리는 완충시 30프레임 기준으로 3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REPIC은 초경량 80g으로 그냥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쏙 들어갈 정도의 크기입니다.

차량용 블랙박스
배터리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왼쪽 아래의 스티커는 SD카드 센디스크 보증 스티커입니다.)

차량용 블랙박스
거치대에 REPIC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감시카메라로서 포스가 남다르지요?

차량용 블랙박스
그럼 차에다가 직접 장착을 해보아야 겠지요? 제 차에는 GPS와 네이게이션이 달려있습니다. REPIC은 하단에 놓을 수도 있고, 천장에 매달수도 있습니다.

차량용 블랙박스
이렇게 GPS와 네비게이션 사이에 두어도 좋지만 좀 복잡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차량용 블랙박스
백미러 뒤에다가 부착을 해보았습니다. 이렇게 달아놓으니 좀 블랙박스 포스가 나지요?

차량용 블랙박스
전체적인 외관도 해치지 않아서 이렇게 설치를 하였습니다. 차량용 충전기를 굳이 연결해두지 않아도 베터리가 3시간이 가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모션 감지 기능도 있어서 주차시에만 연결해 두면 될 것 같아요.

차량용 블랙박스
밖에서 본 모습입니다. 유리에 반사되어 잘 보이지 않지만, 자세히 보면 REPIC의 모습이 보입니다. 요즘 주차장에 불미스런 일들이 많이 일어나던데 CCTV로서 손색이 없는 모습입니다. 함부로 접근하지 못하겠죠?

01234
천장에 달아놓아도 전혀 상관이 없는 것이 설정을 통해서 화면의 상하를 반전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매우 편리하죠? 설정 조작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차량용 블랙박스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티커도 들어있어서 차량 앞뒷창에 붙여놓으면 효과 만점입니다. ^^

이제 곧 추석인데 귀향길에 불미스런 일이 생겼을 경우 차량용 블랙박스 REPIC이 있다면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음 번에는 주행 영상과 REPIC의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 BlogIcon 바람몰이 2009.09.22 10:25

    아..결국 차를 한대 사셨군요. 아이가 태어나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늘 안전운전 하시고, 다솔이와 함께 좋은 추억도 많이 많이 만드시기를..!!

    • BlogIcon 이종범 2009.09.22 13:37 신고

      아이 엄마를 위해서나 아이를 위해서나 차가 필요한 것 같아요. 병원 오갈 일이 많으면 더욱 그런 것 같고요. 무엇보다 안전운전을 해야 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