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뷰

이승기의 비어치킨, 고집의 결과

이종범 2009. 11. 3. 07:02
이승기가 곤혹을 치르고 있다. 패떴 참돔 사건에 이어 1박 2일도 논란에 휩쌓였다. 사건의 시작은 이러하다. 운이 좋았던 1박 2일은 멤버를 업고 달리는 복불복을 시작했고, 김C와 강호동의 협동으로 11초에 완주함으로 귀한 5만원의 용돈을 얻게 된다. 워낙 용돈에 인색한 1박 2일이기에 5만원이면 호사를 누릴 수 있는 금액이다.

그리고 5만원을 가지고 음식을 사러 슈퍼에 갔는데, 거기서 이승기는 비어치킨이라는 요리를 하기 위해 한마리에 6천원이나 하는 닭과 맥주 그리고 바젤까지 찾기에 이르렀다. 김C와 이수근가 만류했지만, 끝까지 고집을 피워서 사고야 만 이승기는 (예고에서 잠시 본 바로는) 다음 주에 비어치킨에 도전하게 되지만, 결국 실패하게 되고 마는 것 같다.

   이승기의 고집
 
문제는 이승기의 고집에서 일어났다. 5만원 중 6천원은 매우 큰 금액이다. 닭 한마리 정도야 강호동 혼자 다 먹을 분량인데 거기에 맥주, 바젤가루까지 찾고 있는 이승기는 그야말로 철부지에 가까웠다. 누가보아도 무리한 요리였고, 닭 한마리에 6천원 밖에 안한다고 했지만, 5만원 중 6천원은 결코 "밖에"가 아니라 "이나"인 금액이다.

그 고집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불편하게 만들었다. 그냥 형들 말 좀 듣지...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우겼던 이승기는 왜 그렇게 고집을 부렸을까? 몇가지로 생각해볼 수 있다.

a. 맥주광고를 하기 위해서
이게 논란의 가장 큰 핵심이다. 이승기가 광고하고 있는 MAX 맥주. 하필이면 그 많은 맥주 중에 그 제품을 들었다. 이건 하나의 광고로 비춰졌고, 거기에 승기의 이해할 수 없는 고집이 더해지며 자신이 광고한 제품을 광고하겠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졌다.

자신이 광고하는 제품을 더 선호하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니다. 오히려 자연스런 현상일 수 있다. 더 많이 필려야 다음 광고도 들어오고 계약금도 오를 수 있을 것이고, 해당 회사에게 좋은 이미지를 가져다 줄 수 있으니 말이다. 하지만 꼭 이렇게만 볼 수 없는 것은 아래와 같은 이유도 있기 때문이다.


b. 어설픈 요리사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서
예능은 캐릭터다. 캐릭터를 얼마나 잘 잡느냐에 따라 예능 전체가 판가름 날 정도이다. 예능의 정석에도 나오는 캐릭터 만들기. 이승기는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려 할 수도 있다. 특히 요리에 대한 의욕은 넘치지만, 최악의 요리 실력을 보여주었던 이승기는 허당의 이미지와 함께 허당 요리사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기회이기도 했다. 간단한 김치찌게보다는 뭔가 어려워 보이는 요리를 택한 것이 비어치킨이었고, 하필이면 재료에 들어가는 맥주를 자신이 광고한 맥주를 택한 것이다.

c. 캠핑카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서
얼마 전 캠핑카에 대한 프로그램을 본 적이 있다. 우리나라에 캠핑카족이 굉장히 많고, 캠핑 장소도 많아졌다는 내용의 프로그램이었는데, 우리나라에 그렇게 많은 캠핑카족이 있는 줄 처음 알았다. 동호회 회원도 많아서 정모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모여 캠핑을 즐기는 모습도 보았다. 특히 그 방송에서는 동호회 기념일이라 캠핑을 즐기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음식도 하고 콘서트도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그 때 캠핑 음식으로 가장 유명한 음식이 비어치킨이었다.

맥주를 마시다가 남은 것을 닭 안에 넣은 후 요리를 하는 것으로 맥주가 열기에 의해 닭 속으로 스며들어 육질도 부드럽고, 향도 좋게 만드는 실용적인 음식이었다. 특이해서 기억을 하고 있었는데, 마침 1박 2일에서 나온 것이다. 이승기가 그 전날 인터넷을 통해 미리 자료 조사를 한 것으로 보아서 이 때 비어치킨을 미리 접하지 않았을까 싶다. 그리고 메뉴에 있었던 비어치킨을 하자고 우긴 것이다.

비어치킨이 캠핑족들 사이에서 유명하고, 캠핑카를 타고 여행하는 컨셉인데다 미리 준비도 했으니 끝까지 우기게 된 것이다. 복불복의 원래 조건이었던 3만원으로는 택도 없었겠지만, 5만원으로 늘었기 때문에 시도했을 수도 있다.

과연 이승기는 왜 비어치킨을 고집했을까? a,b,c 혹은 d,e,f 일수도 있다. 아니면 a+b, a+c 일수도 있을 것이다. 현재 이 정도까지 이야기가 번진 상태이니 1박 2일에서는 이에 대한 입장을 진실되게 밝혔으면 좋겠다. 과연 1박 2일이, 그리고 이승기가 어떻게 반응하는지가 더욱 관심이다. 개인적인 생각에는 a여도, b여도, c여도 상관이 없다. 밝힌 입장이 솔직하고, 진솔하며, 오해를 풀만한 대답이라면 좋겠다.

이제 1박 2일도 패떴과 같은 입장에 처하게 되었다. 과연 1박 2일은 패떴과 차별화를 할 것인지, 같은 묵비권 입장을 취할 것인지도 궁금하다. 이승기의 고집. 이것은 현재 1박 2일과 이승기를 위기로 빠뜨렸다. 하지만 지혜롭게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기지를 발휘하길 기대해본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로 의견을 달아주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메인에 올라간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b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아래에 있는 추천을 한번 눌러주시면 글 쓰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RSS를 사용하시면 편하게 구독하실 수도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