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의 오픈캐스트를 열심히 발행하고 있습니다. 벌써 347회를 발행하게 되었는데요, 어느새 구독자분들도 6000분이 넘어 6008분이 구독을 해 주시고 계십니다. (TV익사이팅의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TV026 ) 좀 더 좋은 연예 정보들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서 제가 읽는 것들 중 좋은 자료들만 찾아서 오픈캐스트로 발행하고 있는데요, 컨텐츠 생산자에서 유통자로 전환이 된 것에 오픈캐스트의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생산하면 많은 사람들이 글을 보고 소통하는 것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지만, 오픈캐스트의 매력은 블로그에서 생산한 글들을 정리, 가공하여 발행하여 컨텐츠를 유통시키는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픈캐스트를 하면서 느끼는 즐거움은 내가 재미있게 본 컨텐츠를 소개해주고, 컨텐츠를 생산한 블로거분에게는 트래픽을 안겨준다는 서로 상생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런 매력에도 불구하고 오픈캐스트의 가장 큰 맹점이라면 오픈캐스트를 발행하는데 드는 시간과 노력이 너무 크다는 점입니다. 


오픈캐스트를 하나 링크하는데에는 글을 읽어보고 제목과 링크 그리고 섬네일을 넣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꽤 걸리죠. 이를 해결해주는 방안으로 네이버에서 네이버 툴바를 이용하여 링크를 쉽게 할 수 있게 해 주긴 했는데요, 이것 역시 쉽지 않았습니다. 특히나 저같이 브라우저를 크롬을 사용하거나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면 네이버툴바가 깔리지 않기 때문에 활용하기가 힘들죠. 

이를 위해서 나온 오픈캐스트를 위한 최강, 막강 툴이 나왔습니다. 그건 바로 "쉘위쉐어" 입니다 . 쉘위댄스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하는 쉘위세어는 자신이 보고 좋았던 컨텐츠를 많은 사람과 나누기 위해 개발이 되었죠. 태터앤미디어 개발팀의 태경님이 만드신 "쉘위쉐어"는 오픈캐스트를 획기적으로 쉽게 발행할 수 있게 만들었는데요,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에서 설치를 하면 네이버 오픈캐스트 창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어 RSS를 통해 쉽게 발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RSS나 구글리더에 버튼이 생겨서 한번의 클릭으로 바로 링크 하나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럼 쉘위쉐어를 어떻게 설치하는지 자세한 설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쉘위쉐어 설치하기"를 누르면 바로 쉘위쉐어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그럼 쉘위쉐어로 오픈캐스트를 더욱 쉽게 발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쉘위쉐어를 만들어주신 태터앤미디어 김태경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쉘위쉐어는 네이버의 오픈캐스트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저스크립트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오픈캐스트 안에서 자신의 컨텐츠를 가져와서 쉽게 발행할 수 있고, 한RSS나 구글리더에 오픈캐스트 버튼이 추가시켜 줍니다. 파이어폭스나 구글크롬에서 작동합니다.

오픈캐스트 안으로 자신의 글을 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한RSS에 오픈캐스트 버튼을 만들여 줍니다

구글리더에 오픈캐스트 버튼을 만들어 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