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하이서울페스티벌 2008 봄축제에 다녀왔습니다.

로에 놀러갔다가 우연찮게 하이서울페스티벌 개막식을 보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오후 5시에 시작하는 것이었는데, 차량 통제가 안되어서 6시부터 시작을 하게 되었더군요. 종묘에서 세종로 서울광장까지 이어지는 만민대로락이라는 퍼레이드였는데, 정말 준비를 많이 한 것 같더군요. 비가 와서 사람들이 거리에 많지는 않았지만, 즐거운 퍼레이드였던 것 같습니다. 궁을 주제로 펼쳐질 하이서울 페스티발이 기대되는군요. 오늘부터 재미있는 행사들이 많으니 가족끼리 혹은 연인끼리 한번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쉬웠던 점은 차량통제가 빨리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점과 의자가 준비되어 있었지만, 정작에 잘 활용되지 못했다는 것, 그리고 경계선이 없어서 공연을 보기 위해 구경하는 사람들이 점점 도로를 점령했던 것이었습니다. 외국의 경우를 보면 이런 큰 퍼레이드때는 미리 바리케이트같은 걸로 경계선을 만들어놓아 퍼레이드 행렬속으로 못들어 오게 해 두었던데 그런 부분에서 홍보나 준비가 약간 부족한 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퍼레이드는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육해공 3사 의장대에서 총검시범을 보였는데요, 정말 멋있었습니다.



흥겹고 신나는 난타공연


경쾌한 밴드의 공연도...



밸리댄스







플라맹고?






역시 마무리는 농악~!

하이서울 페스티발 아직 못보신 분들도 많으실텐데 시간이 나시면 가족이나 연인들과 함께 구경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우리나라에서 이런 행사문화가 잘 가꾸어지고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재미있는 하이서울페스티벌, 강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이서울페스티벌 봄축제 일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