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리뷰/최신이슈

슈퍼스타K, 왜 강승윤이 합격했을까?

슈퍼스타K가 점점 고조되어 가고 있다. 빅4에 과연 누가 남을 것인지 궁금했는데, 모두의 예상을 깨고 강승윤이 빅4에 포함되어 버렸다. 이를 두고 벌써부터 여성팬들의 과도한 팬심이니 편법 투표니 말이 많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이에 대해 의구심이 든다. 그건 그동안 보지 못했던 강승윤의 매력 때문이 아닌가 싶다. 박보람을 재치고, 김지수까지 재껴버린 강승윤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 그저 철없는 여학생 팬들의 충성심 때문일까? 그러기엔 그는 너무 높히 올라왔다. 

이제 남은 사람은 장재인과 허각, 존박 그리고 강승윤이다. 저번 글에서 2010/09/29 - 블로거가 뽑은 슈퍼스타K 우승자는? 에서 블로거분들의 투표 결과 1위는 장재인, 2위는 존박, 3위는 허각이었다. 그리고 4위는 김지수였고, 5위가 김은비, 6위가 강승윤이었다. 강승윤은 불과 13표 밖에 얻지 못했던 것이다. 그런데 모두의 예상을 깨고 김지수가 떨어지고 강승윤이 올랐다. 

박보람을 재쳤을 때만 해도 그의 매력을 몰라보았다. 하지만 김지수를 재끼고 나자 강승윤의 진가가 조금씩 보이기 시작했다. 

럭비공같은 강승윤


강승윤은 6명 중 가장 어리다. 고2에 불과한 그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반항심 가득한 청소년이다. 또한 그의 가창력도 어디로 튈지 모른다. 매번 강승윤은 발전하고 있고, 어디로 튈지 모르는 자신감으로 똘똘 뭉쳐있다. 무대에서 실수로 넘어질 뻔 했지만, 전혀 의식치 않고 자신있게 준비한 춤을 추고,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노래를 선곡하기도 했다. 작곡 부분에 있어서 1위를 한 강승윤은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의외성을 가지고 있다. 그런 점은 강승윤에 대해 무엇인가 항상 기대하게 되는 매력이기도 하다. 

겉과 속이 다른 강승윤


그의 모습은 어린 미소년의 모습이다. 뽀얀 피부와 강한 선은 웬만한 아이돌 못지 않은 곱상한 외모이다. 이에 여학생팬들이 몰렸을지도 모르겠다. 그런 외모도 장점이지만, 언발란스하게 허스키하고 거친 목소리를 내는 강승윤은 노래할 때 전혀 딴 사람이 된다. 곱상한 외모에서 뿜어져 나오는 거친 노래가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것이다. 

발전, 또 듣고 싶은 강승윤


강승윤의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변한다. 김지수는 신데렐라 이후에 생방송에서 뭔가를 보여주지 못했다. 슈퍼스타K를 보는 많은 사람들은 윤종신이나 이승철처럼 전문가가 아니다. 하지만 어떤 노래는 더 듣고 싶고, 어떤 노래는 더 듣기 싫은 것이 있다. 그 중 강승윤의 노래는 듣고 나서도 더 듣고 싶은 노래였다. 선곡의 탁월함도 있었지만, 김지수가 너무 실망스런 노래를 하여 강승윤은 이번에도 무사 통과하게 된 것이 아닌가 싶다. 

강승윤의 이변


앞으로 강승윤의 이변이 계속 일어날 것인지 매우 기대된다. 강승윤의 힘은 생방송 중에 나온다. 생방송 대국민 문자 투표에서 그의 수치는 급격하게 늘어난다. 그건 빠순이들의 노력도 있겠지만, 음악을 듣고 난 후 투표를 하게 되기에 캐릭터가 아닌 노래에 대해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이 된다. 난 장재인을 응원하지만, 강승윤의 노래를 듣고 강승윤에게 한표를 던졌다. 

이제 정말 철통같은 수비를 갖춘 장재인, 허각, 존박이 남았다. 과연 강승윤의 이변은 계속될 수 있을 것인지... 이변이 일어난다면 그 다음 희생자는 존박이지 않을까 싶다. 누가 탈락하건 빅4에 나왔다는 것은 강승윤이 이미 스타성을 인정받고 있고, 앞 날이 창창하기에 슈퍼스타로서 성장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다는 것이다. 

앞으로 강승윤의 활약을 기대해본다. 


  • BlogIcon hera282 2010.10.02 10:45

    그러게요... 점점 발전하는....^^

  • 헤구지 2010.10.02 12:32

    문제는 발전을 해도 이미 탈락한 실력자들보다 실력이 없다는거죠... 이제 안보려구요... 시간내서 보는게 아깝네요.

    • 그러게요 2010.10.02 23:06

      저두 이번엔 강승윤은 떨어질거라고 생각했는데 일단 전 기본적으로 가창력을 중심으로 봤을때 아무래도 젤 쳐진다고 생각했었거든요 다들 자신들 주관으로 보니까 결과가 다르게 나타나네요

  • 라테 2010.10.02 16:55

    개인차가 있군요
    저는 강승윤은 탈락해서 다른 곳에서 나와도 앨범 사서 듣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 반면
    김지수는 다른데서 나온다면 앨범 사서 듣고 싶다~ 라는 기대감이 있거든요
    포지션이 확실하다는 느낌이 있어요.
    좋아하는 스타일이 김지수처럼 free 하게 부르는 걸 좋아하는 타입이라 그런 것일 수 도 있죠.

    아직 어린 학생이 (사실 김지수도 나이 든 거 아닌데 -_-;;)
    어제는 꽤나 잘 해내는거 보고 가능성은 보이더군요.

    • 헤구지 2010.10.03 07:47

      개인차라기보다...오아시스 같은 대 밴드가 아이돌 따위랑 비교당해야하는 한국의 한계라고 봅니다만...이부분에 대하여 뭐라 하시는분들도 있겠지만... 저 밴드는 음악활동만으로 몇천억이상의 돈을 번 밴드입니다.

  • 잿빛하늘 2010.10.04 13:27

    듣는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죠. 하지만 전 글쓰시는 분의 말에 동감합니다. 방송보고 나서 막상 투표할려고 핸드폰을 들 경우 생각나는 무대는 강승윤군의 무대더군요. 딱히 누구보다 더 잘했고 못했고 떠나서 기억에 남고 또 다시 듣고 싶어지는 노래는 전 강승윤군의 노래더군요. 사람을 끌어당기는 것두 하나의 그사람만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젠 남은 무대 이 친구가 어디까지 갈 수있을까 오늘은 문득 그런 생각드네요.

  • 나도동감 2010.10.04 16:16

    사람을 끌어들인다는 힘은 굉장한 것임. 그리고 노래실력도 그다지 떨어진다고 생각하지 않음.

    • 헤구지 2010.10.06 01:50

      음... 사람을 끌어 들인다... 괸장하죠... 근데 그사람이??? 설마.. 단지 요즘 트렌드에 맞는 스탈이죠... 전 앨범을 삽니다. 다만... 참... X순hee 빼고 누가 살지 의문이네요.

  • 폭풍우 2010.10.06 16:48

    얼짱투표죠....김지수가 못하진 않잖아요 노래는 .....자본주의시대에 돈때문에 얼굴을 무시못한다하지만 ..그렇게만 본다면 뭐하게 노래실력봅니까 대중들의 성향 노래실력보다는 얼굴과 비주얼적인 매력...그래서 이효리가 비가 대단한 가수라고들 하는 대한민국이다 몸으로 승부하는 이효리,비 김지수가 떨어졌을때 참담했다 김은비는 이번에 조금 아쉽긴 했다 하지만 박보람도 강승윤에 비해 못하지않앟고 잘했는데....이럴바엔 강승윤 1등 먹어서 2억받고 자동차 받고 음반발매해라...권위가 신뢰가 팍팍 떨어질것이다
    아무리 상업방송이라해도...어느정도는 객관적인 실력을 인정해주는 점수를 높여주어야지..팬투표나 문자투표의 점수가 너무 높다

  • 문제는 스타성 2010.10.07 22:07

    스퍼스타K2.. 추석에 처음 봤고, 이문세씨 편이 처음 제대로본거였습니다.(사실 장재인과 김지수를 보려고 봤지요)
    그때 강승윤이 제일 기억에 남더군요.(사실 김지수씬 성량에 살짝 실망이더군요. 박보람씨는 내내 음정 불안..)
    왜냐고요? 가장 노래를 잘 부르진 않았지만, 생각보다 너무 야박한 점수 떄문이었습니다.
    이문세씨 점수 정도 다들 주었으면 기억에 각인은 안됐겠죠.
    측은한 마음에 마이클잭슨 편도 봤는데 사실 노래를 떠나 무대가 제일 좋더군요.
    CD는 안사도 콘써트는 가고싶습디다. 목소리도 크고 시원시원해서..
    그런데 또 이 심사위원의 점수가 야박하더군요.(왠지 윤도현같이 기교 별로 안넣는 가수라면 점수 잘 줬을듯)

    그래서 강승윤을 응원합니다. 실력은 (비주얼, 목소리, 테크닉을 합산해서) 사실 비슷하네요.
    노래만 잘 부른다고 '스타'는 아니니까요.
    여태까지 올라오게된 스토리가 제일 강하자나요.

  • 김지수씨 최강 레알 2010.11.12 13:21

    엠넷이 떨어뜨릴려고 작정을 했는데 안떨어지겠습니까? 선곡도 이상하게 주고
    김지수씨는 워낙 문자투표가 많았고, 블로거 어느곳을 말씀하는지는 모르겠으나
    거의 모든 사이트에서 김지수씨는 압도적 지지를 받고 있었고 지금도 더 많아졌지요.
    공개투표도 허각.강승윤보다 높았고
    탑6에서 우승후보가 누가 될것인가에서 허각은 없었고 장재인, 존박,김지수가 올라왔었지요

  • 김지수씨는 패자부활전 안거치고 실질적 1위 2010.11.12 13:27

    다른 분들은 패자부활전 거친 분들이고
    김지수씨는 예선전이나 본선에서도 그런데 엠넷이 그런 실력을 보여줄 기회를 안주었지요

    동영상 조회수에는 타 후보와는 비교가 안되는 조회수와 폭발적인 반응이 김지수한테 향했어도
    엠넷이 버린거죠 김지수를

    김지수 크게 될껍니다.

    문자투표 김지수가 당연히 올라가리라고 생각해서 투표안한 사람이 많은것이지 외모나 비쥬얼 그 어느 사람도
    음악적인 능력칭찬했지 외모평가한 사람이 없었고 언론도 그런게 없었지요
    외모도 볼매(볼수록 매력), 귀염성 있고

    나이도 창창한 20세이므로 앞길이 창창하죠.
    김지수탈락이 이변이라고 하고서 슈퍼스타k2 시청률은 내려앉았죠
    엠넷이 촬영한 내용을 보니 본인들이 스스로 김지수를 내려앉히고 실력떨어뜨리려고 하고
    외모가 어쩌구저쩌구 ....외모를 평가할 새도 없이 김지수의 동영상 음악.편곡.기타실력에 감탄하기에 바빴습니다.

    강승윤이 잘했는데 강승윤이 문제가 아니라 엠넷의 제도.시스템.심사위원의 심사균형.
    선곡을 엠넷이 맘대로 하는데 누군 유리하고 누군 불리하게 하면
    떨어질 사람은 정해놓을수가 있는것이지요. 음향도 이상하더라구요. 김지수할때는.

    이상하게 라디오.동영상에선 라이브엔 끝내주게 기가막힌 노래음악실력인데 엠넷이 가까이 하면 김지수 실력을
    떨어뜨려놓았죠

    합숙하기전 신데렐라 신드롬 곡을 보시면 아시잖아요.
    그 이후곡들도

    제이슨 므라즈 곡뿐 아니라 많은 다른 장르의 곡들도 잘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