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어플리케이션

이젠 스카이프로 무료통화 하자!

이종범 2010. 11. 10. 08:00
대학교 1학년 때 아무 것도 모르고 젊은 패기 하나로 아프리카에 1달 동안 다녀왔던 적이 있습니다. 나름 외아들로 귀하게 자란지라 어머니께서 걱정을 많이 하셨죠. 앞에서는 내색하지 않으셨지만, 아프리카에 있는 1달 내내 연락이 안되서 많이 걱정하셨다는 것을 듣게 되었습니다. 아프리카에는 인터넷은 커녕 전화도 안되니 연락을 할 방법이 없었죠. 

그 이후에는 해외에 나갈 때 부모님께 꼭 연락을 드리는데요, 그럴 때마다 걱정되는 것이 전화비였죠. 국제 전화다보니 비용이 많이 들고, 오랫동안 통화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었습니다. 그래서 국제전화카드를 사곤 했었죠. 그러다 3년 전 쯤 중국에서 1년 반동안 생활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때 인터넷을 통해서 알게 된 것이 바로 스카이프였는데요, 인터넷으로 무료통화가 가능했다는 점이 획기적이었죠. 

이젠 인터넷을 넘어서서 모바일로 그 영역이 확대되고 있는데요, 바로 스카이프 어플이 그 주인공입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스카이프 어플은 무료 통화를 가능하게 해 줍니다. 이전부터 Wi-Fi를 통해서는 가능했지만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스카이프 어플은 3G 환경에서도 데이터 차감으로 통화가 가능한데다가 안드로이드 기반 디바이스도 지원하여 스마트폰끼리의 무료 통화가 가능해졌다는 점이 가장 큰 변화이자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 안드로이드폰인 옵티머스Z와 옵티머스ONE을 통해 스카이프 어플을 실행해 보았는데요, 우선 옵티머스Z로 스카이프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Skype로 검색을 하면 바로 나오고요, 설치를 한 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계정이 있으시다면 바로 로그인을 해 주시면 되고요, 계정이 없다면 계정을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약관에 동의를 하신 후 가입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십니다. 이름과 아이디, 그리고 비밀번호, 이메일을 적어주면 계정이 만들어집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첫화면이 나올텐데요, 스마트폰에 있는 기본 주소록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오른쪽 아래와 같이 메뉴를 누르면 연락처를 추가 하거나 그룹을 생성할 수 있죠. 



스카이프 아이디를 안다면 바로 등록을 하면 되고요, 전화번호를 통해서 스카이프에 등록되어 있는 친구들도 찾을 수 있답니다. 



바로 직접 통화를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스카이프 회원간에는 무료 통화지만, 통화하려는 사람이 스카이프 회원이 아닐 경우에는 크레딧이라는 스카이프 통화료를 내야 하는데요,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으니 스카이프 홈페이지(http://skype.auction.co.kr/info/phone.asp#con2)에서 확인해 보신 후 자신에게 맞는 요금을 선택하시면 스카이프를 통해 저렴하게 통화를 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

전 중국에 있을 때 크레딧을 구매해서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했었는데요, 해외 통화시 엄청난 통화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중국 현지 핸드폰 2대에 모두 착신을 해 두어 한국에서 스카이프 아이디나 070번호로 연락하면 중국에 제 핸드폰 2대에 동시에 벨소리가 울리고, 그 중 한대로 통화를 할 수 있었는데요, 전화를 건 사람은 한국 시내 요금만 내면 되니 부담도 없고, 받는 저도 저렴한 크레딧을 사용할 수 있었으니 국제 전화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었답니다. 이젠 스마트폰으로 바로 연결이 가능하니 현지 핸드폰을 살 필요도 없어졌네요. ^^b



내 정보에는 프로필을 작성할 수 있는데요, 사진도 넣고, 자기 소개도 하면 상대방이 알아보기 더 쉽겠죠? 위에서 이야기했던 착신통화전환도 가능하고요, 크렛딧 구매나 070 온라인 번호도 구매 가능합니다. 

메뉴를 누르면 기능 둘러보기와 설정, 도움말 및 소개가 나오는데요, 

우선 설정을 보면 벨소리도 지정을 할 수 있고, 자동 로그인등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기능 둘러보기를 보시면 더욱 이해가 빠를거에요. 스카이프를 사용하시기 전에 한번보면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벤트를 보면 그동안 스카이프를 사용한 히스토리가 남아있는데요, 채팅 기록까지 있어서 날짜별로 어떤 일이 있었는지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히스토리는 메뉴를 누르면 삭제 및 읽은 것으로 표시가 가능합니다. 


옵티머스ONE에서 한번 통화를 시도해보았습니다. 아내 아이디로 한 것인데요, 프로필에 등록해 둔 사진이 전화를 건 사람에게 뜨네요. 잘 나온 사진으로 해 둘 걸 그랬어요 ㅎㅎ


전화를 받아서 통화 상태입니다. 통화 음질은 매우 우수했어요. 일반 전화 통화보다 더 깨끗하게 들렸는데요, Wi-Fi 환경에서는 매우 깨끗하고요, 3G 환경에서는 상황에 따라 좀 다른 것 같습니다. 서로 Wi-Fi 환경이라면 해외에 있어도 정말 깨끗한 음질로 통화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통화 중 메뉴를 누르면 채팅으로도 전환이 가능한데요, 한번 채팅으로 전환을 해 보았습니다. 

오른쪽의 마이크 버튼을 누르면 음소거가 되고요, 바로 채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렇게 말이죠. ^^ 통화와 동시에 채팅까지 즐길 수 있는 스카이프는 정말 대단하죠? 스마트TV 어플로도 나와서 더욱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채팅을 하다가 메뉴를 누르면 다시 통화 모드로 돌아갈수도 있고, 참여자를 대화에 추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스카이프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사람들과 통화를 할 때는 크레딧을 구매하거나 월정액 요금제를 구매하면 되는데요, 전 유무선 300을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냥 스마트폰으로 걸면 되지 뭐하러 구매했냐고요? 


위의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휴대폰 통화보다 50% 저렴한 통화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 외에도 국내 전화용, 국제 전화용으로 월정액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크레딧 구매도 좋지만, 통화량이 많다면 월정액이 훨씬 더 이득이 아닐까 싶습니다. 


정기적으로 사용할 거라면 몇달 단위로 끊어서 구매해도 좋을 것 같아요~!

자금은 다솔이가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지만, 앞으로 다솔이의 시대에는 더욱 환상적이고, 멋진 스카이프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