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어플리케이션

[휴대폰 문자 옮기기] 3천원으로 소중한 문자를 보존하는 방법

휴대폰에 있는 전화번호나 주소록은 언제든 옮길 수 있지만, 언제나 마음에 걸리는 것은 문자입니다. 오랫동안 간직해온 문자들을 그냥 버릴 순 없으니 말이죠. 현재는 문자를 이메일로 전송받아 볼 수는 있지만 휴대폰에서 다른 휴대폰으로 문자를 옮기는 것은 불가했습니다. 그러나 KT 대리점에 방문하면 문자옮기기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방문전 미리 전화로 문자옮기기 서비스가 되는 대리점인지 문의 후 방문해주시기 바래요) 


집 근처에 문자 옮기기 서비스를 해 주는 대리점을 방문했습니다. 


문자옮기기 서비스를 받으러 왔다고 하니 컴퓨터 쪽으로 안내를 해 주더군요. 이 서비스를 많이 와서 하느냐 물었더니 아직 알려지지 않아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지만, 휴대폰을 새로 바꾸는 분들은 다들 이용하신다고 합니다. 문자 옮기기 서비스는 휴대폰 명의자에 대한 신분 확인이 이루어지기에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합니다


컴퓨터로 모비고라는 사이트로 들어갔는데요, 이 사이트에서 문자옮기기를 해 주게 됩니다. 사업자가 있어야 회원가입이 되기에 대리점에서만 가능하고요, 주소록 옮기기의 경우는 대리점에서 무료로 해 줍니다. 


아이폰을 연결했더니 자동으로 애플 로고가 뜨면서 다운로드 화면이 나옵니다. 


문자를 옮길 전화번호와 이메일을 입력한 후 실행을 누르면 휴대폰을 읽어들이기 시작합니다. 


데이터를 읽고 있는 모습이에요~ 


수신 메시지와 발신 메시지를 모두 읽어들였네요. 


문자옮기기 서비스는 3,000원을 지불해야 하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결제를 했습니다. 


결제 정보를 입력하고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승인번호 입력란이 나옵니다. 휴대폰으로 승인번호가 바로 오고요, 그걸 입력하면 됩니다. 
 


휴대폰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네요. 


잠시 후 옮겨진 문자가 왔습니다. 


그리고 이메일로도 문자가 압축되어 왔습니다. 이 때 휴대폰 문자로 압축 파일 비밀번호도 함께 오게 됩니다. 


압축 파일을 열고, 


비번을 입력하면 되는데요, 


휴대폰으로 온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압축이 풀립니다. 


HTML 문서로 오게 되는데요, 열어보면 문자가 받은 문자와 보낸 문자가 합쳐진 가공된 문장으로 나오게 됩니다. 폰에서도 동일 전화번호로 수발신 문자를 50개씩 취합하여 취신 시간순으로 정렬하여 하나의 문장으로 나오게 되죠. 

이제 새로운 휴대폰으로 옮기면서 문자를 버리지 말고 소중한 문자를 새 휴대폰으로 옮겨 놓으세요~! 3,000원이면 소중한 문자를 지킬 수 있답니다. 
 
  • 해바라기 2011.11.05 00:46

    안녕하세요!! 검색하다가 발견했어요. 저도 메시지를 따로 피씨에 저장하고 싶어서 검색하다가 이 서비스가 있다고 알게 되었는데요.. 혹시 이 서비스 핸드폰 바꿀 때만 이용 가능한가요? 저는 핸드폰 바꿀 생각은 없고 그냥 메시지만 좀 옮기고 싶거든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