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어플리케이션

업그레이드된 올레내비, 더 강력해졌다!

올레내비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아이폰으로 네이게이션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올레내비는 아이폰 유저에게 필수 어플인데요, 무료인데 이만한 기능과 꾸준한 업데이트가 되는 어플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도 더욱 강력해진 모습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어요. 


 앱스토에에서 olleh navi로 검색하면 올레 내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동의를 한 후 핸드폰 번호로 인증을 받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 그 전에 지도를 다운로드 받아야죠? 데이터가 들기 때문에 WI-FI로 잡아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메뉴입니다. 일반 메뉴인데요, 굉장히 직관적이고 심플합니다. 4등분을 하여 혼돈하지 않고 쉽게 터치할 수 있게 되어있네요. 

 둘째를 갖게 되어 산부인과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선 경로 옵션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기존에는 3가지 경로를 제공했는데요, 업그레이드 후에는 2가지 경로를 제공해 줍니다. 기존에는 교통정보 반영 최단, 교통정보반영 고속도로 우선, 교통정보반영 무료. 이렇게 3가지였는데요, 이번 업그레이드 후에는 실시간 교통정보 반영, 최적의 빠른길과 실시간 교통정보 반용, 추천1의 대안경로로 추천해주어서 더 쉽고 빠르게 고를 수 있게 되었어요. 환경설정시 고속도로나 무료 우선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난 길도 반영이 되었는데요, 종동 IC 통제구건 재개통 및 고속도로/국도/지방도로 9건이 반영되었고, 일반도로 신설 및 철거 39건도 반영되었어요


이번엔 고속도로를 타고 서울에서 안동으로 내려가 보았습니다. 


추천경로가 1과 2로 나뉘어 나오죠? 보통 네비게이션 치면 3시간 30분이 나오는데, 추쳔경로를 보니 3시간 7분이 나오네요. 실제로 도착했을 때는 2시간 30분이 나왔습니다. 약간 밟긴 했어요. ^^;;


이번 업그레이드에서는 전국 고속 및 전용도로 (간선, 올림픽, 순환) 53개 및 한강 교량 입출구점을 안내해 주는데요, 음성 안내가 될 때 도로명이 언급되어 안내가 됩니다. 방면 정보를 음성으로 알려주니 훨씬 편하고 정확하게 갈 수 있겠더군요. 

 
네비게이션이 작동 중에 전화가 오면 불륨이 자동으로 조절되고요, 다른 지역을 보기 위해 터치해서 지도를 움직여도 10초 후에 자동으로 원위치가 됩니다.

 
올레 네비 덕분에 무사히 도착했는데요, 올레 내비의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더욱 좋았던 점은 전국 주요도로 방면정보를 안내해 주었다는 것과 음성 안내 멘트가 간소해지고 안정화 되어 좀 더 조용해졌습니다. 대신 더 알찬 네비 정보로 정확한 안내를 해 주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도 올레 네비가 나왔다고 하는데요, 안드로이드 버전에선 더 강화된 기능들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한번 체험해보고 싶네요. 스마트폰 유저분들에겐 공짜로 성능 좋은 네비게이션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싶어요~!  

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03003963 (앱다운) 
http://navi.olleh.com (맵다운)

 
 
  • BlogIcon 담덕 2011.06.15 08:31

    올레내비 포스팅에 다른 얘기를 해서 죄송한데
    사용중인 거치대가 뭔지 알 수 있을까요?
    아이폰 전용만 아니라면 좋겠는데요..
    심플해서 좋아 보이네요.. ^^

    • BlogIcon 이종범 2011.06.15 08:43 신고

      ^^ 안녕하세요, 담덕님~
      거치대는 아쉽게도 아이폰 전용이에요 ㅠㅜ
      벨킨에서 나온 라이프스타일 핸즈프리인데요,
      http://tvexciting.com/1246
      에 리뷰를 했었어요. ^^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시작하세요!

  • BlogIcon 담덕 2011.06.15 08:46

    아~~ 저 모델이었군요..
    아쉽네요.. ^^;;;;;;

  • 아시테라 2011.06.15 10:48

    안드로이드 버전에 어디야나여기 기능 추가됐다던데
    아이폰 업뎃 예정일은 혹시 모르시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