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어플리케이션

[아이폰 앱] 할인쿠폰을 원한다면 라이브스팟

코코펀같은 할인쿠폰이 한창 유행이었는데요, 이제 가판대까지 갈 필요없이 스마트폰으로 받아서 볼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바로 라이브스팟이라는 어플인데요, 현재는 아이폰에만 나와 있습니다. 


바로 이 어플이죠. 앱스토어에 가서 LIVE SPOT을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첫 화면을 보면 강남역 부근이 나오는데요, 할인쿠폰이 있는 상점이 나오게 됩니다. 


지역은 강남역과 가로수길, 홍대앞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빨리 소개하기 위해 3군데 지역을 우선적으로 하여 출시하였다고 하네요. 더 많은 지역을 커버해야 매리트가 있을 것 같습니다. 


홍대 앞을 한번 보았는데요, 와인바부터 연극 및 오토바이 탑승까지 신선한 시도를 많이 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리허그 쿠폰같은 거 말이죠. ^^; 그러나 컨셉면에서 좀 혼돈스럽기 때문에 음식점은 따로 구분하여 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원하는 상점을 선택하면 쿠폰이 나옵니다. 이걸 제시하면 할인을 해 줍니다. 쿠폰의 양은 라이브스팟에서 컨트롤합니다. 쿠폰함에 담아놓더라도 라이브스팟에서 정지를 걸어두면 사용할 수 없게 되죠. 받고 나서 빨리 써야 하는 단점이 발생하지만 밑지고 장사할 수는 없으니 적절한 대응이라 생각됩니다. 


업체 정보나 전화 바로 걸기, 평가도 볼 수 있습니다. 


쿠폰함에는 미리 지정해 둘 수 있죠. 유효기간이 지나면 저절로 쿠폰함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할인받고 싶은 곳을 추천할 수 도 있어요. 


구글 지도를 사용하고 있고요, 전송을 하면 원하는 업체를 라이브스팟에서 영업을 나가 할인쿠폰을 얻어오게 됩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엮으려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간에 스마트 디바이스가 자리잡고 있죠. 라이브스팟은 아직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서 쿠폰의 양에 있어서는 아쉬운 점이 있지만, 이런 시도가 계속 되었을 때 소비자들에겐 더 나은 가격, 업체는 더 저렴하고 효과 좋은 광고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라이브스팟 다운로드http://itunes.apple.com/kr/app/id418403211?mt=8

아이폰 QR코드 스캐너로 인식하면 바로 라이브스팟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라이브스팟에서 제공해준 특별 이벤트가 있는데요, 바로 카레 전문점 델리 홍대점에 탄두리 치킨 한마리 (17,500원 상당)를 3분께 드릴 예정입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이 글(http://tvexciting.com/1539 )을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알려주시고, 트위터, 페이스북 주소와 핸드폰 연락처를 http://tvexciting.com/1539  이 글 하단에 비밀댓글로 남겨주시면 추첨을 통해 개별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응모 마감일은 3월 3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