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뷰/최신이슈

공중파 3사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유일한 TV, 티빙으로 접속하자!

이종범 2012. 2. 22. 13:00
드디어 공중파 3사가 모두 TVING에서 방송이 된다. 해품달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셀러리맨 초한지와 무한도전도 실시간으로 모두 볼 수 있다. 방송 3사는 물론 200여개의 케이블 방송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티빙은 TV를 좋아하는 내게 너무나 고마운 서비스이다. TVING의 장점은 N스크린이 지원된다는 점이다. 스마트폰, 테블릿, PC, 스마트TV까지 우리가 볼 수 있는 모든 스크린에서 TVING을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진정한 N스크린을 지원하는 TVING은 이제 컨텐츠의 수급에 있어서도 최고가 되었다. 



DMB가 있다고 하지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유저들은 DMB가 없어서 외부에서 TV를 보지 못한다. 하지만 TVING이라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수려한 UI에서 시원하게 TV를 볼 수 있다. DMB는 방송3사 밖에 지원되지 않지만, TVING은 공중파 외에도 수많은 채널들이 나오고 있고, 예전의 케이블이 아니기에 볼만한 프로그램들도 많이 있다. 최근 내가 즐겨보고 있는 케이블 프로그램은 더 로맨틱과 보이스코리아. 이런 프로그램들을 스마트폰에서는 TVING이 아니고는 절대로 볼 수 없다.

집에 TV가 있을지라도 케이블을 단 집이 얼마나 될까? 케이블을 달았어도 요금에 따라 제한된 채널만 볼 수 있다. 하지만 TVING이라면 그보다 훨씬 더 저렴한 가격에 많은 채널을 볼 수 있다. 또한 TV는 들고 다닐 수 없기에 화장실에 가거나 다른 방에 가거나 부엌일을 할 때 사용할 수 없다. TVING이라면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혹은 노트북을 가지고 가면서 보면 된다. 이보다 더 스마트하고 고마운 서비스는 없을 것이다.


실시간 보기 뿐 아니라 다시 보기도 지원한다. 일정 시간이 지난 컨텐츠는 무료로 볼 수 있다. 불법 다운로드로 보지 말고, 정정당당하게 컨텐츠 비용을 내고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TVING AIR는 TVING을 더 다양한 곳에서 더욱 편하게 볼 수 있게 해 줄 뿐더러 슈퍼앱같은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도 후원하여 더 다양한 서비스에서 TVING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다.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이제 전국 어디서나 TVING을 볼 수 있을 뿐더러 해외에 있는 유저들도 한국 방송을 원활하게 볼 수 있게 되었다. TVING에 공중파 3사가 들어오면서 미리 준비했었던 인프라들이 빛을 내고 있는 것이다. 이제 TV는 TVING이라는 말이 나올 날도 멀지 않은 것 같다.



우리 집에는 TV가 없다. TV를 살 생각도 없다. 대신 난 아이폰과 아이패드, 갤럭시탭과 갤럭시S2, 노트북, PC가 있다. 케이블에 신청하지 않았지만 종편을 비롯하여 모든 채널을 볼 수 있다. 화면을 크게 보기 위하여 TV를 사는 것이 아니라 그냥 프로젝터를 하나 사서 볼 생각이다. 이런 일이 가능하게 해 준 것은 바로 TVING이 있기 때문이다. 

TVING에는 TV만 있는 것이 아니라 영화도 있어서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플렛폼이다. 여기에 소셜 기능까지 덧붙여져 있기에 TVING의 진화가 더욱 기대된다. 공중파 3사의 실시간TV 제공으로 인해 날개를 단 TVING의 발전과 진화가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