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뷰/드라마

너목들 스포일러로 본 인간도마뱀 민준국의 만행

이종범 2013. 7. 5. 03:36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돌면서 기사화까지 된 너목들의 스포일러 내용이다. 10화의 스포일러였는데, 어제 끝난 10화를 보면 이 내용이 전부 맞았다. 즉, 이 스포일러는 진짜일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10화와 11화의 내용이 같이 나오는 스포일러인 것이다. 여기 나온 내용은 10화의 내용이 중간정도에 끝난다. 그 뒤부터는 11화의 내용일 것이다. 

10화에서는 짱변인 장혜성이 민준국이 용의자라며 하는 부분에서 끝났다. 8번째 줄까지가 10화의 내용인 것이다. 11화에서는 아래의 내용이 밝혀질 것으로 예상된다. 민준국이 범인일 것이라는 것은 너목들을 봐왔던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었던 내용이다. 민준국이 토막살인 당했다면 드라마는 갈등의 원인이 사라졌기 때문에 끝난 것이나 마찬가지기 때문이다. 

너목들은 16부작이다. 현재 10회까지 진행되었고, 이제 남은 회는 6회이다. 이 기간동안 나올 수 있는 이야기는 민준국이 왜 박수하의 아버지를 죽였는지, 그리고 황달중은 서대석에게 어떻게 복수할 것인가, 짱변과 차변 그리고 수하의 러브라인 정리 정도가 될 것이다. 자신의 손목을 자르고 도망간 민준국의 이야기는 프리즌 브레이크를 떠올리기도 한다. 자신의 알리바이를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손목까지 자르는 인간 도마뱀 민준국의 만행이 이제 만천하에 알려질 일만 남았다. 법을 이용해 교묘하게 빠져나간 민준국은 박수하의 재판이 끝난 후 등장하여 자신이 저지른 범행에 대한 댓가를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재미있는 점은 박수하가 기억 상실을 하면서 능력까지 상실되었다는 점이다. 기억 상실을 해도 다른 사람의 목소리가 들리는 능력은 남아있어야 할텐데 이상하게 지워진 기억 때문에 능력까지 상실하게 된 것이다. 만약 기억이 돌아온 후 다시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는 능력이 되살아난다면 과거가 해결되면 그 능력도 사라진다는 논리가 통할 수 있게 된다. 박수하가 독심술 능력을 갖게 된 것은 아버지가 민준국에게 죽기 전에 갑자기 생겨난 능력이다. 그렇기에 민준국 사건이 해결되면 능력도 자연스레 사라져야 현재의 기억 상실과 함께 능력이 상실된 것을 설명할 수 있을 것이다.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는 너의 목소리가 들려. 다음 회가 어떻게 될지 더욱 궁금하게 만드는 매력을 지닌 너목들의 스포일러 유출은 유감이지만 시청자의 입장에서 다양한 시나리오를 그려볼 수 있기도 하다. 현재 가장 궁금한 것은 민준국은 왜 박수하의 아버지를 죽였으며, 스포일러대로 박수하의 아버지가 민준국의 아내를 죽게 했다면 왜 그랬을까 하는 점이다. 


법정 이야기를 알기 쉽게 잘 풀어 설명해가며 진행하는 모습은 불친절한 스토리 전개를 하고 있는 칼과 꽃과 매우 비교되는 부분이다. 마치 너목들이 법정드라마인 것 같은 느낌까지 들게 만들며 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 갑자기 박수하가 기억을 상실한 것은 막장드라마의 대표 소재인 해리성 기억 상실을 떠올리게 만들긴 했지만 지금까지 너목들은 월화수목 주말 드라마까지 합쳐서 최고의 드라마인 것 같다. 다음 주 수요일에 스포일러의 나머지 부분도 사실인지가 밝혀질 것이다. 다음 주 수요일까지 어떻게 기다리지... 

인터넷에 공개된 또 다른 스포. 이건 마지막회까지 있는데 좀 신빙성을 떨어져보인다. 

<추가: 아래 스포일러 내용은 제작진이 전혀 근거 없는 이야기라고 밝혔습니다. 추측성 소설이고요, 제작진은 아직 11회도 다 원고를 작성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그럼에도 어떤 내용이었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삭제하지는 않겠습니다>





<스마트폰 케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