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뷰

최고의 모습 보여준 1박 2일 전북 장수편

이종범 2008. 7. 20. 21:58
1박 2일 전북 장수편은 주룩 주룩 내리는 빗줄기처럼 시원한 큰웃음을 가져다 주었다. 4인가족을 기준으로 저렴하게 여름휴가 가는 법을 주제로 한 컨셉은 새로운 재미를 두배로 가져다 주었다. 강호동, 은지원, 김C, MC몽이 한 가족이 되어 신입PD의 신고식을 제대로 보여주었고, 낙오자 이승기와 이수근은 목적지까지 가기 위해 생방송 라디오에 출연하는 등 한꺼번에 두가지 웃음을 준 것 같다.

1. WIN-WIN 전략

낙오된 이승기와 이수근은 각자 알아서 돈을 벌어 전북 장수로 와야 하는 상황에 놓였었다. 강호동팀에게 구걸하자 강호동은 그들을 골려주기 위한 아이디어를 내놓는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서 이수근과 이승기는 생방송 라디오에 깜짝 출연을 함으로 여비를 마련하기로 결심한다.

사전 약속이 없으면 들어가기 조차 불가한 라디오의 문턱에서 잔꾀를 발휘한 그들은 보이는 라디오의 창문을 이용하여 메세지를 전하게 된다. 그리고 1박 2일의 이승기와 이수근은 홍진경의 가요광장에 특별게스트로 초대되게 된다.

평소 섭외하기가 힘들었던 이승기였는지, PD는 그동안 섭외해도 그렇게 응답을 안하더니 이제와서 애걸하는 것을 보며 씁쓸한 웃음을 짓는다. 하지만 1박 2일은 이승기와 홍진경의 가요광장과 만나게 해 주었다. 가요광장은 그토록 섭외하기 힘들었던 이승기를 얼떨결에 섭외하게 되었고, 덤으로 이수근까지 출연시킬 수 있었다. 게다가 라이브 노래와 큰웃음까지 안겨준 1박 2일은 가요광장에 출연료값을 톡톡해 해 주었다.

또한 1박 2일은 충주대 게릴라콘서트와 전국노래자랑 출연같은 크게 일 벌리는 장면을 담을 수 있었다. 여느 예능에서도 시도하기 힘든 생방송 라디오에 출연하는 모습도 보여줄 수 있었다.

이승기와 이수근은 거기에 멈추지 않고 뮤직뱅크에 가서 나머지 돈을 채우기 위해 보조스태프 아르바이트를 한다. 자신이 항상 올라서던 무대를 직접 세우는 것을 체험하는 최고 인기 가수의 모습 또한 보기 좋았다.


2. 백상예술대상 강호동의 신입PD몰래카메라

이번 주 1박 2일의 최대 히트는 역시 신입PD몰래카메라였다. 130:1의 경쟁률을 뚫고 1박 2일에 처음으로 합류한 신입PD를 위한 신고식을 계획한 1박 2일. 역시 아이디어뱅크 강호동의 작품이었다. 김C의 딸이 아프다는 연락을 받고 김C는 먼저 가보겠다고 하였고, 그에 대해 강호동은 방송이 먼저라며 가려는 김C에게 화를 내는 설정이었다.

거기에 신입PD를 끼어들게 만든 강호동의 연기는 일품이었다. 백상예술대상이 아깝지 않은 연기였다. 머리를 식탁에 찧어가며 자신의 분노를 표출한 강호동은 약간 오바해서 가히 강파치노라 불릴만 했다.
결국 김C와 싸움 일보직전까지 가게 되고, 신입PD는 안절부절 못하게 된다. 신입PD를 들었다 놓았다하면서 얼을 빼논 강호동은 결국 김C와 닭싸움을 함으로 깔끔하게 몰래카메라를 마무리한다.

신입PD의 신고식도 하고, 리얼한 몰래카메라의 재미도 보여준 1박 2일은 전북 장수에 도착하기도 전에 한주분의 방송분량을 이끌어내었다.

저번 주 1박 2일의 백두산편은 억지감동이란 말이 많았다. 개인적으로는 감동을 많이 받았었는데, 다르르게 느낀 분들이 훨씬 더 많았던 것 같다. 내 글에 대해 직접적으로 불만을 표시한 블로거분도 있었다. 내 블로그의 글이 그만큼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이번 주 1박 2일은 저번 주의 억지감동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는 저번 주에 이어 멋진 모습을 확실히 보여준 것 같다. 생각지도 못했던 생방송 라디오 출연과 신입피디 골탕먹이는 몰래카메라는 1박 2일의 여러가지 가능성을 보여준 최고의 장면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일요일밤을 더욱 즐겁게 해줄 1박 2일을 기대한다. 참고로 1박 2일측에 돈받고 글을 써 주는 것이 아니냐는 질문이 있는데, 나보다 1박 2일 관계자분들이 보면 기절할 노릇일거라 생각한다. 1박 2일 숭어잡기 의혹부터 담배 사건, 그전에 1박 2일의 한계등에 대한 글들을 돈을 주면서까지 쓰게 하진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냥 1박 2일을 재미있게 보고 있는 시청자 중 하나이고, 1박 2일이 더욱 재미있게 되길 바라는 애청자 중 하나이다. ^^;